㈜온유 홍울 대표, K-뷰티엑스포 ‘K-BEAUTY INSIGHT CONCERT’ 사회 맡아
㈜온유 홍울 대표, K-뷰티엑스포 ‘K-BEAUTY INSIGHT CONCERT’ 사회 맡아
  • 이영순
  • 승인 2022.10.0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2022(K-뷰티엑스포 코리아)가 개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컨설팅 기업 ㈜온유의 홍울 대표가 해당 박람회 컨퍼런스 K-BEAUTY INSIGHT CONCERT의 사회를 맡는다.

일산 킨텍스에서 6일(목)부터 8일(토)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2022는 전세계 7개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K-BEAUTY EXPO 브랜드의 시초로, 다양한 B2B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가 기업들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제품홍보 및 판매의 장도 제공한다.

K-BEAUTY INSIGHT CONCERT는 해당 박람회의 부대행사로 마련되어 뷰티산업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홍울 대표는 컨퍼런스A 세미나의 사회자로 초빙되어 세미나를 이끌어 나간다.

홍울 대표는 컨퍼런스A 세미나의 6일과 7일 이틀 일정의 진행을 맡았으며, 6일은 ‘국가별 뷰티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대중국 K-beauty 경쟁력 약화’에 대해 설명하는 메리츠증권 하누리 수석연구원을 비롯해 뷰티스트림즈 이채원 디렉터, 텀블벅 지혜원 매니저, 매저커머스 장려화 애널리스트 등이 연사로 참가한다.

이튿날인 7일에는 ‘뷰티 유통사&수출 트렌드’를 주제로 카카오스타일 이가연 리더, 카카오 선물하기 서은영 셀장, 아마존코리아 이용인 매니저 등이 함께 하며, 2022 K-COSME QUALITY AWARDS 시간도 마련된다.

홍울 대표는 오랜 동안 쌓아온 화장품 분야의 지식과 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컨퍼런스를 이끌어갈 예정이며, 사회를 맡아 진행을 하는 와중에 ‘떠오르는 인디 브랜드 트렌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섹션의 연사로도 나선다. 해당 섹션은 메저커머스의 신지선 뷰티 데이터 애널리스트와 함께 하는 해당 시간에는 인디 브랜드가 궁금해하는 최신 라이징 트렌드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해줄 예정이다.

홍울 대표는 더페이스샵, LG생활건강 등에서 화장품 상품기획자 및 마케터로 12년 근무 후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 ㈜온유를 설립해 브랜드 컨설팅 및 화장품 기획개발, 화장품BM아카데미, 임상설계, 디자인 등의 사업분야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온유도 이번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2022에 참가하여 C27번 부스를 통해 진행 중인 서비스 등에 대해 소개하고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