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여기어때·야놀자·뮤직카우·클래스101 外
[여행&여가] 여기어때·야놀자·뮤직카우·클래스101 外
  • 임희진
  • 승인 2022.10.1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소비자 설문조사, “최저가 확실하면 해외항공과 숙박 한 곳서 예약”

해외여행 수요가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여행객 대부분이 가격 혜택이 확실하다면, ‘여행 검색 유목민’ 생활을 그만 두겠다고 답했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의 97.7%는 최저가가 보장되면 해외항공과 숙소를 동일한 플랫폼에서 예약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지금까지 76.7%가 복수 앱을 비교 검색해 항공권과 숙소를 각각 예약했지만, 가격 혜택이 분명하면 ‘여행 상품 유목민’ 생활을 하지 않겠다는 의미다. 이들은 해외 여행을 준비하며 평균 3.5개 플랫폼에서 상품을 비교 검색했다.  

응답자의 81.7%(중복 응답)는 복수의 온라인 채널을 사용하는 이유로 ‘예약 사이트의 요금(최저가) 검증’을 꼽은 만큼 가격이 상품을 선택하는 결정적 이유로 꼽힌 셈이다. ‘다양한 상품 검색(51.1%)’보다 최저가 구매를 더욱 중요한 이유로 선택했다.

응답자들은 항공권과 숙소를 실제 예약하기까지 평균 ‘8일’을 소요해, 여행 기간 못지 않은 시간을 들였다. 여행 상품 검색 시 시간을 가장 많이 투자하는 부분은 ▲숙소 가격, 퀄리티 검증(63.4%) ▲항공권 가격, 운항 스케줄 비교(61.8%)였다. 관광지, 맛집 등 여행지 동선을 계획(54.8%)하는 것보다 상품 탐색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야놀자·인터파크, ‘2022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야놀자와 인터파크가 ‘2022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양사가 올해 황금연휴 기간(10월 1~10일) 국내(야놀자)·해외(인터파크)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외 여행과 항공권 이용률은 전년 연휴 대비 각각 2010%, 2431% 신장해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를 입증했다. 특히 국내여행의 90% 이상이 1박2일 여행이었던 것과 달리, 해외 패키지 여행은 3박4일 상품 예약자가 47%로 가장 높은 비중을 나타내 주말과 공휴일을 활용한 국외 여행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해외 인기 여행지는 패키지 기준 베트남(39%)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태국(18%), 일본(18%), 필리핀(17%), 괌(9%)이 이름을 올렸다. 국제선 항공권도 베트남(17%), 태국(11%), 괌(10%), 필리핀(10%), 미국(8%) 순으로, 가까운 동남아시아 지역의 인기가 지속되는 한편 긴 연휴 영향으로 미국 등 장거리 국가가 순위권에 진입한 것으로 풀이된다.   

국내 지역별 숙소 예약률은 경기도(33%)가 1위에 올랐고, 서울(28%), 부산(15%), 강원도(12%), 경상남도(11%)가 뒤를 이었다. 강원도·경기도·서울 등 수도권에서 자차로 이동 가능한 지역의 예약률이 전체의 73%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였다. 숙소 유형별로는 글램핑, 카라반 등 야외형 숙소와 풀빌라 인기에 힘입어 펜션 예약률이 전년 연휴 대비 19% 증가했다. 

레저 유형별로는 테마파크(49%)가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이어 공연·전시(27%)가 전년 연휴 대비 가장 높은 신장률(581%)을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재즈 피아니스트 배장은, ‘노엘라의 뮤직테라피’ 출연…참가자 모집

운영하는 뮤직카우가 문화 토크의 장 ‘노엘라의 뮤직테라피’ 게스트로, 한국 재즈 2세대를 대표하는 재즈 피아니스트 ‘배장은’을 초청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배장은은 재즈 뮤지션으로는 처음으로 ‘노엘라의 뮤직테라피’ 게스트로 함께한다. 배장은은 그간의 인생, 음악 이야기를 전하며, 방청객을 위해 가을밤에 어울리는 재즈 무대도 선사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에는 MC 노엘라와 함께하는 듀엣 공연도 준비돼 있다.

이번 노엘라의 뮤직테라피는 25일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상수역에 위치한 뮤직카우의 자체 복합문화공간 ‘살롱 드 뮤직카우’에서 진행되며, 오는 19일(수)까지 뮤직카우 앱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뮤직카우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자 중 총 10명 내외 인원을 선정해 현장에 초청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로 세부 사항은 당첨자에게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클래스101 전속 크리에이터 AI 버추얼 휴먼 ‘백하나’ 첫 클래스 오픈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의 전속 크리에이터 AI 버추얼 휴먼 백하나가 첫 온라인 클래스를 선보인다.

지난 9월 공개한 AI 버추얼 휴먼 ‘백하나’가 본격적으로 클래스101의 전속 크리에이터 공식 활동을 시작, ‘사랑하는 일을 하며 자유롭게 살아가는 32세 크리에이터 겸 프리랜서 디자이너 백하나’의 이야기와 노하우를 담은 ‘퍼스널 브랜딩’과 ‘NFT 작가 되기’ 클래스를 공개했다. 

첫 번째로 선보인 <인스타그램 디자인을 통한 퍼스널 브랜딩의 기초> 클래스에서는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인스타그램 운영 노하우와 퍼스널 브랜딩의 기초를 배울 수 있다. 이론뿐 아니라 실제 자신만의 콘텐츠를 고민해 보고 콘텐츠화 할 수 있도록 제작 노하우와 실습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으며, 별도 아이디어를 정리할 수 있는 워크시트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으로 자신의 콘텐츠와 채널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두 번째 클래스 <NFT 이론부터 발행까지 한 번에! NFT 작가 되기>는 기획부터 판매, 홍보, 저작권까지 한 강의로 NFT 작가로서 필요한 A to Z를 배워볼 수 있다.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아우를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돼 있으며, NFT 마켓플레이스, 작품 장르 및 유형, 저작권 등 포괄적으로 청사진을 그리고 자신에게 적합한 기획 전략을 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솔희 감독의 ‘비닐하우스’,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CGV상’ 수상

CGV는 지난 13일 열린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 시상식에서 이솔희 감독의 ‘비닐하우스’를 CGV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CGV상은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 초청된 한국독립장편영화 중에서 소재와 주제, 형식 면에서 참신하고 도전적인 시도를 보여준 작품에 수여한다. 수상작에는 1천만원의 개봉 지원금이 주어진다.
  
올해 ‘CGV상’에 선정된 이솔희 감독의 첫번째 장편 연출작 ‘비닐하우스’는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의 제15기 장편제작 연구과정 작품이다. 집이 없어 비닐하우스에 기거하지만 하루하루 성실하게 살아가고 있던 요양보호사 문정이 갑작스럽게 비극적인 사건을 겪으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범죄 드라마다. 배우 김서형이 문정 역을 맡아 깊이감 있는 연기를 선보였다. 

 

글래드 호텔, 전통주 만들기 클래스 ‘HAVE A RICE DAY’ 진행

글래드 호텔이 오는 11월 3일에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쌀술 만들기를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전통주 만들기 클래스 ‘HAVE A RICE DAY(해브 어 라이스 데이)’를 진행한다.

전통주 만들기 클래스는 웰컴 드링크를 시작으로 온술 등 3종의 전통주 시음, 양조장 ‘이쁜꽃’ 양유미 대표와 함께 전통주 만들기, 마지막으로 호텔 셰프가 추천하는 K-디저트에 전통주 페어링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직접 쌀술을 빚으며 양조장 ‘이쁜꽃’ 양유미 대표의 전통주에 관한 다채로운 이야기도 함께 더해져 전통주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전통주 만들기 클래스는 글래드 여의도 2층 프로젝트 룸에서 11월 3일 오후 3시와 7시 2회로 진행된다. 회당 최대 12명 정원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성인(만 19세 이상) 신청자에 한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골프존, ‘미리보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with 골프존’ 16일 개최

㈜골프존이 서울 골프존타워에서 국내외 골프팬들을 위한 ‘미리보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with 골프존’을 개최했다.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10월 20~23일 4일간 오크밸리CC에서 개최되며, 골프존은 LPGA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과 제휴를 통해 이번 미리보는 스크린골프 대회를 마련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