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요기요·GS25·스윙·윙크스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요기요·GS25·스윙·윙크스톤 外
  • 정단비
  • 승인 2022.11.0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분 메뉴 강화 등 배달서비스 다각화 한다” 요기요-피자헛 업무협약 

요기요가 한국피자헛과 배달서비스 다각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에 함께 진행해 온 협업의 범위를 한층 더 확장해 1인분메뉴 및 포장서비스 등 배달서비스를 다각화하고, 배달앱 주 사용 층인 MZ세대 공략을 위해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1인 가구를 위한 ‘피자헛 1인분’ 브랜드를 단독으로 요기요에서 론칭하고 메뉴를 올해 말까지 판매한다. 

요기요의 피자헛 포장서비스도 강화한다. 고객들이 배달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포장 서비스를 확대해 피자헛의 다양한 메뉴를 손쉽게 요기요를 통해 주문할 수 있게 된다.

 

GS25, ‘소식(小食)좌’ 도시락 선보인다...중량·가격 모두 절반

편의점이 중량과 가격을 과감하게 낮춘 도시락을 선보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쁘띠 컵밥 콘셉트의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을 이달 1일 출시한다.

2종 모두 중량은 200g 내외로 기존 도시락 메뉴의 중량 대비 절반 이하다. 중량을 조절하며 가격 또한 대폭 낮춰 김밥 한 줄 가격 수준인 2,300원으로 구성됐다.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은 GS25가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 ‘갓생기획’의 작품이다.

GS25는 중량과 가격을 낮췄을 뿐만 아니라 1개 도시락을 두세 끼로 나눠 먹는 ‘소식좌’ 특성을 반영해 비교적 보관이 용이한 컵밥 용기를 별도로 개발해 일반 도시락 용기 대신 적용했다.

‘치즈불고기컵밥’은 간장과 버터로 비벼 맛을 낸 밥 위에 돼지 불고기와 치즈를 올려 낸 상품이며, ‘치킨마요 컵밥’은 계란 볶음밥에 데리야끼 소스로 버무린 치킨, 단무지, 마요네즈 소스를 넣어 완성된 메뉴다.

 

스윙, 블록오디세이와 블록체인 기술협력 위한 MOU 체결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 스타트업 스윙이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와 블록체인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스윙은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인 8만대의 전동킥보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9월 말 기준으로 누적 가입자 190만 명 이상, 월간이용자수(MAU)는 70만 명을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한 스윙은 올해도 전년 대비 2.5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 가능성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효율화에 힘쓸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NFT 기반 디지털 자산화 솔루션, 블록체인 정품 인증 솔루션 등을 보유한 블록오디세이의 기술 역량을 활용할 계획에 있다. 블록오디세이의 기술을 통해 스윙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투명하게 공개하고 스윙 파트너 기반 위탁운영 프로그램 사업화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할리스, 간편식 선호 트렌드 맞춘 ‘할리스 그릴 닭가슴살’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간편식 선호 트렌드에 맞춰 ‘할리스 그릴 닭가슴살’을 출시한다.

최근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간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지난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소비자의 약 86.6%가 간편식에 포함되는 제품을 구입해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수요는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편리하게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할리스 그릴 닭가슴살’을 새롭게 선보였다.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간단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용으로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메뉴다. 

매장에서 구매하는 투고(To-go) 전용 메뉴로 출시했으며, 한 봉지(300g)에 닭가슴살 100g씩 3개가 낱개로 포장돼 소비자가 간편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릴에 구워내 감칠맛과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부드러운 식감과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티머니onda, 심야 택시 호출 서비스 30일까지 무료 

㈜티머니가 경기 불황에 어려워진 택시업계에 힘을 보태는 한편,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심야 택시 호출료를 11월 30일까지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호출료(수수료 등 제반비용 제외)는 택시기사에게 지급할 방침이다.

티머니onda는 1일부터 ‘심야 택시 유료 호출 서비스’를 선보인다. 서비스 이용료는 최대 4,000원으로 적용했다. 심야 택시 유료 호출 서비스는 심야시간대인 밤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3시까지 추가 호출료를 지불해서라도 택시 탑승을 희망하는 승객을 위한 배차 서비스이다. 택시의 수요, 공급 조절과 단거리 승객에 대한 배차가 원활해져 심야 택시난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모두를 위한 착한택시’ 티머니onda를 이용하면 착한택시의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혜택으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이번 달 말(30일)까지 심야 택시 유료 호출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승객에게 부과되는 심야 호출료는 100% 티머니가 대신 납부하는 방식이다. 또한, 지난 10월부터 진행 중인 ‘강기영과 함께하는 티머니onda 3주년 페스티벌’를 통해 11월 20일까지 티머니onda 신규가입 고객들에게 ▲‘1만원 쿠폰 팩’을 제공한다. 티머니onda 신규가입 고객들은 5천원, 3천원, 2천원. 총 1만원의 택시비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매주 월요일 2천원 할인 쿠폰’ 및 ▲‘매주 금요일 애플워치 추첨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리브애니웨어,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출시 “월 36만원으로 가능”

한 달 살기 숙소 추천 플랫폼인 리브애니웨어가 태국 치앙마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리브애니웨어 플랫폼에서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숙소는 한국인들이 많이 다녀온 곳 중에서 후기가 좋고 리브애니웨어의 자체 검수를 통과한 곳들이다. 모두 주방과 세탁 시설이 있는 풀옵션 숙소인 것이 공통점이다. 풀옵션 숙소 중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터가 있는 곳, 수영장이 있는 곳, 월 36만 원이면 묵을 수 있는 곳 등 장기 체류자의 선호에 따른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리브애니웨어 따르면, 자사 플랫폼에서 치앙마이 숙소를 예약할 경우 나중에 퇴실할 때 보증금을 태국 현지 통화가 아니라 원화로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동안에는 장기 체류가 끝나는 시점에서 현지 통화로 보증금을 돌려받다 보니, 처리가 어려웠다고 리브애니웨어 측은 설명했다.

지난 20년 6월에 설립된 리브애니웨어는 우리나라 전국 30개 지역에서 나아가 태국 치앙마이와 베트남 다낭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해외로 확장하고 있다. 플랫폼 내 등록된 풀옵션 숙소는 현재 7천 채를 웃돌고 있으며, 내년 중으로 인도네시아 발리 진출과 함께 등록 숙소 1만 채를 돌파할 예정이다. 치앙마이 숙소는 내년 중 2천 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윙크스톤, 근로자 위한 ‘급여 선정산 금융서비스’ 출시

윙크스톤파트너스가 직원들이 일한 시간만큼 급여를 먼저 지급하는 급여 선지급 서비스인 ‘땡겨드림’을 지난 10월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땡겨드림’서비스는 급여 지급일 전, 일한 시간만큼의 급여를 먼저 지급하는 서비스로서 위솝의 HR 플랫폼 ‘샵솔’을 이용 중인 사업장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 한도에서 자금을 지원한다. 대출 기간은 1개월 미만으로 근로자의 급여일에 급여가 입금되면 7일이내 대출금을 상환한다

위솝은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긱워커 대상 올인원HR 플랫폼 ‘샵솔’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사업장 운영의 Life-Cycle에 맞춰진 근태관리, 급여명세서 등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핵심 HR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BGF리테일, 코레일유통 등 프랜차이즈 고객사 및 4만개 소상공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소상공인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있는 업체이다.

사회초년생이나 단기∙임시 근로자들은 재직 증명이나 소득 확인이 어려워 급전이 필요할 경우 2금융권에서 이자율이 높은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앞으로 근로자들은 윙크스톤의 ‘땡겨드림’을 통해 필요 자금을 부담 없이 간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