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주식·가상화폐 한 번에 모아보고 싶다면?
[이 앱 어때?] 주식·가상화폐 한 번에 모아보고 싶다면?
  • 임종수
  • 승인 2022.11.0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급만으로 미래를 그려보기 힘들기 때문에 부업, 재테크 등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에서 재테크는 최근 분야가 매우 넓어져서 하고 있더라도 하나하나 들어가서 살펴보기 바쁘다. 그러다 보니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수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 점령하고 있는데, 매일 모두를 살펴보기 힘들고 번거롭다. 그래서 이를 한눈에 보는 것을 가능케 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게티이미지뱅크
  • 도미노

직접 매매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은 아니다. 내 자산들을 직접 등록해서 현재 시세, 수익을 보기 쉽게 알 수 있다. 또한, 관심 있는 주식이나 가상화폐, 부동산도 등록해서 볼 수 있다.

연동할 수 있는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이용이 간편하다는 점은 강점이었다. 시작이 번거롭고, 또 연동 시에 개인정보 등에 대한 혹시나 하는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이용해 볼 만한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리고 달력 기능을 통해서 미국, 일본 등의 세계 곳곳의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도미노 애플리케이션.

다만, 연동이 안 돼서 하나하나 등록해야 한다는 점은 사용자에 따라서 불편함을 느낄 만한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리고 투자나 자산에 관련된 칼럼과 같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이 점도 아쉬웠다.

 

  • 오르락

주식과 가상화폐를 다루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 KB증권과 협업을 하고 있어,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계좌를 만들어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주식 거래가 가능했다.

주식에 관련된 커뮤니티도 다수 있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이 부분은 사용자에 따라서 선호도가 갈릴 수 있다는 점과 무조건적으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충분히 생각하고 이용하길 바란다.

©오르락 애플리케이션.

가상화폐에 관해서는 재산 소유 상황을 공개한 유저에 한해서 ‘투자 리그’를 통해 순위를 볼 수 있고, 거래소 연동을 통해서 사용자도 등록할 수 있다. 필수 요소는 아니기 때문에 등록을 하지 않아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데에 불편사항은 없었다.

©오르락 애플리케이션.

이 애플리케이션만의 특징으로는 P2E 게임에 관한 것이다. 게임을 통해서 가상화폐와 NFT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초보를 위한 가이드 탭을 통해서 가상화폐 지갑 설정, 게임 후 보상을 수령하는 방법까지 상세히 나와있어서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다.

자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주식과 가상화폐만 볼 수 있는 점은 아쉬웠다. 그리고 정보들을 얻을 수 있지만, 신뢰도 부분에서 불확실하다는 점도 알아둬야만 하는 애플리케이션이었다.

이 외에도 사용자가 많을뿐더러 연동을 통해서 카드, 보험 등의 자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뱅크샐러드’와 등록한 자산을 통해서 전문가의 피드백과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을 준비하고 있는 ‘자산관리 SAM’ 등이 있다. 재테크의 필요성이 커진 만큼, 애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받아서 조금 더 똑똑하게 자산을 관리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