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공유 주거 기반 스마트싱스 체험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 선보여
삼성전자, 공유 주거 기반 스마트싱스 체험 '스마트싱스 X heyy, 성수' 선보여
  • 정단비
  • 승인 2022.11.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와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 개인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X heyy,(헤이) 성수'를 오픈한다.

공유주거에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를 통해 MZ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체험공간에서 거실ㆍ주방ㆍ세탁 공간에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신 '갤럭시' 기기부터 '비스포크' 가전,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들과 스마트 조명, 스마트 블라인드 등 외부 기기를 연동할 수 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 애비뉴에 오픈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 '스마트싱스 X heyy,(헤이) 성수'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 모델들이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 애비뉴에 오픈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체험 공간 '스마트싱스 X heyy,(헤이) 성수'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기능을 활용해 밀키트를 간편하게 조리하고, '소믈리에 앳 홈' 기능을 사용하면 비스포크 와인냉장고에서 원하는 와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고, 와인에 어울리는 메뉴까지 추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비스포크 큐커로 추천 메뉴를 요리해 공동 거주자들과 와인 모임도 즐길 수 있다.

이를 위해 체험 공간 운영기간에는 삼성전자가 매주 토요일마다 소셜 모임 '성수 와이너리'를 운영한다. 소믈리에가 인기있는 와인을 소개하고, 스마트싱스로 추천 받은 와인 페어링 메뉴를 함께 시식할 수 있다. 

세탁공간에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와 건조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슈드레서가 있어 서로 다른 취향의 거주자들도 만족할 수 있도록 스마트싱스로 맞춤형 의류ㆍ신발 관리를 해준다.

거실공간에서는 스마트싱스의 음성 제어 기능을 활용해 내가 원하는 분위기를 쉽고 빠르게 연출할 수 있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귀가한 후 침실에서 '꿀잠 모드'를 실행하면 알아서 조명이 꺼지고,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Air는 무풍 모드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체온풍으로 전환된다.

특히 공유주택의 멤버들과 거실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에는 '파티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웰컴 뮤직과 함께 화려한 색감의 조명이 켜지고 더 프리스타일로 네온 화면을 송출해 신나는 홈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9월 트러스테이와 '스마트 공유 주거 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