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Q&A] 피부 고민 개선, 보톡스 시술 시 주의할 점은?
[건강Q&A] 피부 고민 개선, 보톡스 시술 시 주의할 점은?
  • 이영순
  • 승인 2022.11.1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이드힐의원 조성훈 원장
사진=제이드힐의원 조성훈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보톡스 시술이라고 하면 사각턱이나 승모근과 같이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의 크기를 줄는 시술이나 주름보톡스와 같은 종류만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보톡스 시술에 사용되는 ‘보툴리눔 톡신’은 시술 방법과 활용에 따라 다양한 부위와 피부 고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보톡스 시술의 단점은?

보톡스 시술의 최대 단점은 반복적으로 시술을 진행할 경우 내성이 생겨 점차 시술의 주기가 짧아지거나 용량을 늘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늘어진 모공이나 블렉헤드를 개선하기 위해 시술되는 스킨보톡스의 경우 피부 진피층에 아주 소량의 보톡스를 촘촘하게 주사해 모공과 블렉헤드, 잔주름 등의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반복적인 시술이 불가피해 내성과 부작용에 대한 우려 또한 적지 않습니다.

 

주의사항은?

시술자의 숙련도와 정품 제품 사용, 부작용에 대한 부분 등 많은 것을 고려하여 신중히 진행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스킨보톡스와 같이 진피층에 보톡스를 주사해야 하는 시술의 경우 올바른 부위에 약물이 투입되지 못하면 의도치 않게 근육이 마비되는 문제를 겪을 수 있고 농도에 따른 시술 결과의 차이 또한 상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톡스 시술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벤트나 가격, 후기와 같은 내용에 중점을 두고 의료기관 및 의료진을 선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무리하고 과도한 시술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과 보톡스 시술을 통한 피부고민의 개선 이후 지속적인 홈케어와 사후 관리를 통해 좋아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피부 문제의 원인이 되는 생활습관은 교정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도움말 : 제이드힐의원 조성훈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