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금융·DB손해보험·KB국민은행·하나금융 外
[금융 단신] 우리금융·DB손해보험·KB국민은행·하나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2.11.1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 ‘우리WON카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우리WON카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WON카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8일까지 진행하며,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등 우리금융 3사의 금융상품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우리WON카’앱을 처음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랜덤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앞서, 우리금융은 그룹 시너지 확대를 통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자는 손태승 회장의 특별지시로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3개 자회사가 참여해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를 출시한 바 있다.

경품은 ▲애플 3종 선물세트 1명(아이폰14 프로맥스 512GB, 에어팟 프로 2세대, 애플워치8 45mm GPS) ▲갤럭시 3종 선물세트 1명 (갤럭시Z폴드4 512GB, 갤럭시 버즈2 프로, 갤럭시워치5 프로 골프에디션 45mm 블루투스) ▲BHC 치킨 기프티콘 100명이다. 

 

DB손해보험-이노비즈협회, 중소기업 기술보호 정책보험 활성화 위한 협약

DB손해보험은 이노비즈협회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중소기업 기술보호 정책보험(이하 정책보험)’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해당 정책보험은 중소기업이 보유한 특허, 영업비밀과 같은 주요 기술의 예상하지 못한 분쟁을 사전에 대비하고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변호사선임비 등의 법률대응 비용을 최대 1억원까지 보험금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중소기업 전용 보험상품이다.

특허나 영업비밀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가입 시 납입하게 되는 총 보험료의 70%를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고, 이노비즈 인증기업에 대한 추가적인 보험료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과 이노비즈협회는 금번 협약을 통해 회원사를 대상으로 정책보험 가입 확대를 위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며, 차후 다양한 신상품 개발을 통해 회원사의 보험 니즈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이젤(Eazel)과 차별화된 아트뱅크 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하나은행은 지난 11일 오후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 PB센터에서 미술 콘텐츠 플랫폼 이젤과 차별화된 아트뱅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이젤은 ▲아트뱅크 서비스 공동 기획 및 운영 ▲아트테크와 관련된 상품 개발 ▲미술 시장 리서치 ▲미술품 컬렉션 자문 ▲미술품 매매 ▲국내외 가상 미술관 콘텐츠 공급 ▲미술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 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식에 이어 양사는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 PB센터 내에 위치한 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가상 아트 투어 프로그램 ‘언리미티드 아트 트립 (Unlimited Art Trip)’ 의 첫번째 챕터인 ‘뉴욕 카스민 갤러리로의 미술 여행 (Trip to Kasmin Gallery, New York)’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 PB센터를 방문하는 손님은 시∙공간의 물리적 한계를 벗어나 서울에서도 뉴욕에 위치한 유명 현대 미술 갤러리, 카스민(Kasmin)에서 열렸던 기획 전시 ‘Between the Earth and Sky’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이젤과 함께 이젤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소장하고 있는 전세계 미술 전시들을 ‘언리미티드 아트 트립’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미술 애호가들에게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미술과 일상을 연결하는 미술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미술과 관련된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NH농협은행, 호주 시드니지점 개점식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14일 호주 시드니에서‘시드니지점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토니 애벗 호주 전 연방정부 총리, 주 시드니 대한민국 총영사관 홍상우 총영사 등 약 140명이 참석해 시드니지점 개점을 축하했다.

농협은행은 호주 진출을 통해 기업금융 서비스를 강화하고 인프라 투자를 중심으로 글로벌 투자금융(IB)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호주는 안정적인 경제 성장과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자율성이 보장된 금융환경”이라며, “시드니지점은 당행 글로벌 IB사업의 전략적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4월 홍콩지점, 7월 북경지점에 이어 이번 호주 시드니지점 개점으로 해외 8개국, 총 11개 국외점포를 확보하며 해외진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KB국민은행, 리브 Next에 청소년 위한 기부 콘텐츠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금융플랫폼 리브 Next에 고객 참여형 콘텐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Z세대 고객들이 단순히 콘텐츠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기부의 가치를 직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참여하며 모은 하트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는 학생들의 관심도를 파악해 꿈, 진로, ESG 등을 주제로 제작됐다. ▲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밸런스 게임 ▲매일 하는 등교 챌린지 ▲친구와 함께 도전하는 기부좋은 학교 ▲문제를 풀며 ESG 활동에 동참하는 ‘이번 주 퀴즈’ ▲모바일로 하는 봉사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향후에도 신선한 콘텐츠와 도움이 필요한 기부처를 발굴해 고객들이 따뜻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테사, 현대카드 프리미엄 고객 대상 ‘특별 기획 전시’ 진행

블루칩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TESSA)가 현대카드 프리미엄 고객 행사인 ‘트라이브 위켄드’에 참가해 특별 기획 전시를 선보인다.

현대카드가 주최하는 ‘트라이브 위켄드’는 현대카드의 프리미엄 카드 라인인 ▲더 레드(the Red) ▲더 그린(the Green) ▲더 핑크(the Pink) 사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더현대 서울 6층 ‘CH 1985’에서 진행된다.

테사는 이번 행사에서 공동 소유한 글로벌 블루칩 미술품 8점을 공개하고 다채로운 문화 향유의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미술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가이자 얼굴 없는 아티스트로 유명한 ‘뱅크시’와 팝아트의 대명사 ‘앤디 워홀’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이 대표적이다. 또한 데이비드 호크니, 제프 쿤스, 카우스 등 MZ 세대들에게 친숙한 작가들의 작품도 함께 선보인다.

 

 

 

 

하나금융그룹, CSR 캠페인 ‘소방관 아빠의 편지’ 영상 공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공개돼 사회적으로 큰 공감과 호응을 얻은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캠페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 이어 새로운 CSR 캠페인 ‘소방관 아빠의 편지’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소방관 아빠의 편지’는 다른 사람을 지키기 위해 정작 내 가족을 돌볼 수 없었던 순직‧공상 소방관의 안타까운 현실과 함께, 이들의 자녀들이 상처 받지 않고 흔들림 없이 성장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편지’를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은 차마 가족들에게 전할 수 없었던 속마음이 담긴 편지를 화마와 사투하는 소방관의 영상을 통해 담담히 전달하며 그들의 숭고한 헌신을 표현했다. 

또한, 새로운 공부방을 선물 받은 실제 순직‧공상 소방관 자녀의 리얼 스토리를 담아 희망의 메시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유가족들의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필요한 지원책을 모색하는 하나금융그룹과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의 CSR 활동을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순직‧공상 소방관의 명예를 높이고 부모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자녀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꿈터’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연말까지 약 10가구의 청소년 공부방 리모델링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