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신작] 썸바디·재벌집 막내아들·슬럼버랜드 外
[넷플릭스 신작] 썸바디·재벌집 막내아들·슬럼버랜드 外
  • 임희진
  • 승인 2022.11.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썸바디 Somebody

올가을 넷플릭스 팬들을 찾아온 매혹적인 서스펜스 스릴러 <썸바디>는 소셜 커넥팅 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그녀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며 벌어지는 넷플릭스 시리즈다.

‘썸바디’를 만든 개발자 섬은 천재적인 능력을 가졌지만 사람들의 평범한 감정에 공감하지 못한다. ‘썸바디’는 사람들의 대화와 행동을 분석하고 마음을 읽는 매칭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지만 이를 매개로 한 살인사건이 잇따라 벌어진다. 섬의 유일한 친구이자 경찰인 기은은 ‘썸바디’를 통해 한 남자를 만나 데이트를 한 뒤 외딴곳에 아무것도 없이 버려진다. 그가 위험한 인물임을 직감한 기은이 친구이자 무당인 목원과 그를 추적하고 섬은 ‘썸바디’로 만났지만 처음으로 자신을 완벽히 이해하는 윤오에게 걷잡을 수 없이 빠져들기 시작한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재벌집 막내아들 Reborn Rich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재벌 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가 재벌가의 막내아들로 회귀하여 인생 2회차를 사는 판타지 드라마다. 최상위 재벌 순양그룹에 고졸 특채로 입사해 온갖 일을 처리해온 윤현우는 해외로 유출된 그룹의 자금을 찾던 중 죽음을 맞는다.

눈을 떠보니 1987년, 그리고 순양가. 윤현우는 순양그룹 진양철 회장의 막내 손자 진도준으로 깨어난다. 자신을 죽인 자가 순양가 안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윤현우는 순양의 모든 것을 집어삼킬 반란을 준비한다. 순양그룹의 충직한 비서 윤현우와 복수를 꿈꾸며 승계 전쟁에 뛰어드는 순양가의 막내아들 진도준은 송중기가, 돈을 곧 ‘정도’로 여기는 진양철 회장은 이성민이, 순양의 비리를 집요하게 추적하는 검사 서민영은 신현빈이 연기한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더 원더 The Wonder

<더 원더>는 오랫동안 음식을 먹지 않고 ‘하느님의 양식’만으로 생존하고 있다는 소녀를 관찰하기 위해 파견된 영국인 간호사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영화다. 대기근으로부터 13년이 흐른 1862년, 간호사 립 라이트는 넉 달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고 살고 있다는 11살 소녀 애나를 관찰하기 위해 아일랜드의 한 시골 마을로 향한다. 보름 동안 애나를 지켜보며 가까워진 립 라이트는 소녀의 건강과 주민들의 믿음 사이에서 고뇌에 빠진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슬럼버랜드 Slumberland

<슬럼버랜드>는 어린 소녀 니모와 별난 무법자 플립이 꿈의 세계 ‘슬럼버랜드’에서 펼치는 일생일대의 모험을 그린다. 아빠와 단둘이 등대에 살며 흥미진진한 모험담을 듣고 자란 니모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아빠를 떠나보내고 삼촌 필립과 살기 위해 도시로 간다. 완전히 뒤바뀐 일상에 낯설어하던 니모는 환상의 세계 슬럼버랜드로 가는 비밀 지도를 발견하고 아빠가 항상 언급했던 모험 파트너 플립을 만난다.

플립이 안내하는 꿈의 세계 슬럼버랜드에서 아빠를 다시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품게 된 니모는 단 하나의 소원을 빌기 위해 온갖 꿈을 넘나드는 모험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