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11.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개인형 퇴직연금(IRP)’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비대면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를 신규가입하거나 자동이체등록·변경한 고객 대상으로‘올해도, 내년에도 당근! 우리IRP 절세응원’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으로 우리은행 개인형IRP를 신규가입한 고객과 기존 개인형IRP 보유고객이 자동이체를 등록·변경하거나 추가 입금을 한 고객 모두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개인형IRP를 10만원 이상 신규가입만 해도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하고 추가로 자동이체등록까지 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만원을 제공한다. 기존에 개인형IRP에 가입한 고객이 자동이체를 신규로 등록하거나 10만원 이상 증액해도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특히,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IRP에 추가 입금을 한 고객에게는 입금 금액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3~9백만원 입금시 1만원 ▲9~18백만원 입금시 2만원 ▲18백만원 이상 입금시 3만원을 대상자 전원에게 제공하며, 우리은행 퇴직연금(DB/DC)제도에 가입된 고객이 우리은행 개인형IRP로 퇴직금을 수령하거나 계약이전으로 추가 입금을 하면 입금 금액을 2배로 인정해 구간에 해당하는 경품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수상

IBK기업은행이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은행부문 ’소셜미디어대상’과 ‘공감(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산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소통·마케팅 관련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소셜미디어 활용성, 디지털 기반 소통지수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기업은행은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중심으로 중소기업 지원, 경제·금융 정보를 숏폼, 예능형 콘텐츠로 제작해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구독자수가 크게 증가했다. 특히, 지난 8월부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연재 중인 ‘이굿즈굿’과 ‘돈문현답(돈에 대한 현명한 답)’ 시리즈는 높은 시청지속시간을 기록하며 MZ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굿즈굿’은 개그맨 장동민이 출연해 IBK창공(창업지원 프로그램)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을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해 구독자들에게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 IBK 자산관리 전문가 ‘Young Star PB’와 경제부 기자가 함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전하는 ‘돈문현답’ 시리즈는 실제 PB 상담사례를 공유하며 금융에 관심있는 구독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NH농협은행, 짠테크족 위한 ‘올리와 함께 가위바위보!’ 서비스 오픈

NH농협은행은 짠테크족을 위한 게임형 콘텐츠 ‘올리와 함께 가위바위보’서비스를 출시하고 참여고객 대상 이벤트를 11월 21일부터 12월 4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진행한다.

‘올리와 함께 가위바위보!’는 NH올원뱅크 생활+ 서비스 내 [프리미엄]탭에서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다. 승점 10점(승 5점, 무 2점, 패 1점)을 달성하면 캐시백이 가능한 NH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매주 1~500등에게는 주간 누적승점 순위에 따른 추가 포인트도 지급한다.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총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NH올원뱅크 [혜택] 탭의 프리미엄에서 올리와 함께 가위바위보에 참여하면 자동 응모된다.

 

하나은행, ‘Bene-Fit 해외송금’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 비대면 방식을 통해 미국으로 미달러화를 송금하는 개인 손님 대상으로 미국 내 수취인 계좌에 추가 수수료 차감없이 송금한 미달러금액 전액 입금되는 맞춤형 해외송금 상품인 ‘Bene-Fit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Bene-Fit 해외송금’은 기존 해외송금 대비 송금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낮춰 송금인은 송금 금액과 무관하게 건당 5천원의 수수료로 송금이 가능하며, 미국 내 수취인은 해외은행 추가 수수료 차감없이 송금인이 보낸 원금 전액을 수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Bene-Fit 해외송금’은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은행 송금전용 앱 ‘Hana EZ’를 통해 이용 가능한 비대면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수취인의 미국 계좌번호와 은행코드인 ACH Routing 번호만 알면 송금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20일까지  ‘Bene-Fit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한 손님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서비스 이용 손님 중 ▲선착순 4천명에게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중 ▲올해 하나은행 첫 해외송금 손님 선착순 2천명에게는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해외송금 손님 중 ▲7명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컴플리트’를 제공하고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 

 

우리자산신탁, 섬강레저와 골프시설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그룹의 종합부동산금융 자회사인 우리자산신탁은 지난 19일 ㈜섬강레저와 신규사업 예정인‘벨라45 골프장 및 리조트 개발사업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자산신탁 이창재 대표이사, 김영진 대표이사와 섬강레저 조창진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섬강레저가 운영 중인 강원도 횡성 소재 벨라스톤CC 클럽하우스에서 진행됐다.

㈜섬강레저는 벨라스톤 컨트리클럽을 시공한 후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차별화된 골프장 운영과 고객서비스로 명문 골프클럽으로 성장시켜 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자산신탁의 금융주선과 자문, 사업관리 등 업무능력과 ㈜섬강레저의 골프장 개발·운영능력을 결합해, 신규사업 예정인‘벨라45 골프장 및 리조트’개발사업은 물론, 추가적인 신규 개발사업도 협업해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첫 스포츠 다큐멘터리 ‘Green Wolves(푸른 늑대들)’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 프로모션 파트너십을 체결한 프로축구 K리그2 안산 그리너스 FC를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콘텐츠인‘Green Wolves(푸른 늑대들)’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Green Wolves(푸른 늑대들)’은 KB국민은행에서 처음 시도하는 ‘첫 스포츠 다큐멘터리 콘텐츠’이다. 시민구단 안산 그리너스 FC의 히스토리와 K리그 1군 승격을 목표로 하는 선수들의 훈련 및 일상 등을 리얼하게 담아내 끊임없이 도전하는 선수들의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초 인도네시아 용병이자 현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인 아스나위 선수가 K리그로 이적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 및 주요 경기 활약상 등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이번 영상은 총 4편으로 구성됐으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Green Wolves(푸른 늑대들)’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KB국민은행의 자회사 이름이 무엇인지 댓글로 정답을 맞힌 5명에게 추첨을 통해 BHC 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NH농협은행, NH모바일인증서 오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NH모바일인증서 오픈 기념 이벤트를  11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 4주간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 앱을 이용하는 만 14세 이상 고객 중  NH모바일인증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3만명에게 2천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별도의 추첨을 통해 추가로 치킨세트(500명)와 스타벅스 커피(1만5천명)를 제공한다.

NH모바일인증서는 전자서명법에 의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운영기준 준수 사실을 인정받은 안전한 인증서이다. 영업점 방문 없이 NH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간편비밀번호(6자리), 패턴, 생체정보(지문/Face ID) 중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제1회 우리WON뱅킹 오픈LoL리그 결승전’ 우승팀 시상

우리은행은 지난 19일 롤파크 아레나에서 열린 ‘제1회 우리WON뱅킹 오픈LoL리그 결승전’의 우승팀을 시상하고, 결승전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지급했다.

이번 리그는 총 250개팀, 1,300여명이 참여해 국내 단일 금융권 주관 아마추어 LoL 대회로는 최다 인원이 참여했으며, 최상위급 티어(게임등급)의 유저가 상당수 참가해 대회 수준과 재미를 높였다. 또한, 총 17개의 대학교 팀 중 가장 성적이 좋았던 국민대학교 팀 ‘KMU’는 본선 8강까지 진출해 ‘대학 최강팀 인증패’와 ‘특별 부상’을 추가로 받았다.

우리은행은 결승전 우승팀 TGA.B의 우승을 축하하며, 상금 1,500만원과 부상으로 ‘LCK 기어세트(LCK 키보드, 마우스, 장패드)’, 우승자켓과 모자, 트로피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