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여기어때·밀리의 서재·클룩 外
[여행&여가] 여기어때·밀리의 서재·클룩 外
  • 임희진
  • 승인 2022.11.2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2023년 해외여행 트렌드 발표 “말로만 아닌 진짜 ‘최저가’ 원해”

해외여행을 위한 하늘길이 열리면서 여행객이 ‘진짜 최저가’를 찾고 있다. 최저가 보장 여부가 소비를 결정할만큼 여행 상품 선택에 영향을 준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최저가 해외여행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1.1%가 ‘최저가 보상제’가 상품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응답자 85.5%는 최저가 보상제 유무에 따라 기존에 이용하던 여행 플랫폼을 변경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여러 상품군에 최저가 보상제가 도입되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성을 느끼는 상품군은 항공, 숙박 등 ‘여행 상품(93.5%)’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유로는 ‘실제 최저가인지 확신할 수 없어서’라는 응답이 44.4%로 가장 높았으며, ‘큰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최저가 할인율이 중요(42.7%)’하다는 응답과 ‘수요에 따라 가격 변동이 큰 상품(24.8%)’이라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많은 소비자들이 최저가 보상제를 신뢰했다. 응답자의 50.2%가 최저가 보상제 상품이라면 최저가라고 믿는다고 답했다. 최저가 보상제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10.9%에 비해 크게 앞서는 수치다. 또한, 최저가 보상제 상품이 있다면 더 이상 여러 플랫폼에서 가격 비교하는 수고를 하지 않고 바로 구매하겠다는 응답도 83.9%로 높게 조사됐다.

 

밀리의 서재, 롯데카드와 연말까지 연간 구독권 100% 캐시백 진행

밀리의 서재는 롯데카드와 밀리의 서재 연간 구독권 100% 캐시백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밀리의 서재는 기존 구독자는 물론 다가오는 새해 꾸준한 독서를 다짐하는 고객들을 위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독서 인구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연간 구독권 캐시백 이벤트 참여는 12월 31일까지 밀리의 서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롯데카드를 발급받고, 내년 1월 31일까지 해당 카드로 99,000원 상당의 밀리의 서재 12개월 구독권을 결제하면 된다. 직전 6개월간 롯데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사용자라면 밀리의 서재 기존 회원부터 신규 회원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카드 발급 후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99,000원 전액을 캐시백 받을 수 있으며, 캐시백은 오는 2월 8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클룩, 블랙 프라이데이 ‘전 세계 할인전’ 진행…최대 50% 할인

클룩(Klook)이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전 세계 할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0월 출입국 규제 완화 이후 빠른 여행 수요 증가를 보이는 일본과 대만을 비롯해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국가와 미국, 유럽까지 인기 해외여행지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해외여행 회복세 이후 처음 맞는 블랙 프라이데이인 만큼 ▲선착순 1+1 이벤트 ▲2022 국가별 인기 상품 할인 ▲투어 할인 ▲렌터카 할인 ▲클룩 첫 구매 할인 ▲제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는 오는 12월 12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먼저, 선착순 1+1 이벤트는 최근 국경을 개방한 일본과 대만 자유여행 필수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까지 한 번에 이동 가능한 게이세이 스카이라이너(고속열차), 대만의 필수 코스 예류·스펀·진과스·지우펀 4곳을 둘러보는 예스진지 투어를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해외여행이 다시 시작된 올 한 해 여행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일본·태국·베트남·싱가포르·대만 5개국의 국가별 BEST 3 인기 상품 또한 최대 12% 할인한다. 

투어 할인 코너에서는 미국과 태국 자유여행객을 위한 투어 액티비티를 최대 30% 할인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미국 서부의 산타바바라·샌디에이고·LA 로드트립 한인투어와 태국의 아유타야 선셋 오후투어, 담넌사두억 수상시장과 매끌롱 철길 시장 투어, 코란섬 오후 반나절 투어 등 다채로운 상품들을 준비했다.

또한, 미국과 유럽 지역 렌터카 구매 시에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대면 여행이 가능하고 자유롭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 최근 렌터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클룩은 전 세계 180개국 50만 대 이상의 렌터카를 보유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에어캐나다, ‘블랙 프라이데이’ 맞아 할인 프로모션 진행

에어캐나다가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한국인 승객들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에어캐나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인천-캐나다’ 노선뿐만 아니라 ‘인천-미국’ 노선도 포함된다. 별도의 프로모션 코드 없이 인천 출발 도착지 항공권을 검색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며, 탑승 기간은 11월 22일부터 2023년 10월 31일까지이다.

 

클래스101+ 블랙프라이데이 특가, ‘첫 구독 1,000원’ 프로모션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첫 구독 1,000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스페셜 프로모션에서는 생애 최초 구독 시작 시 첫 달을 95% 할인된 1,0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역대급 혜택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부터 미국, 일본 등 해외 크리에이터의 클래스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통합 플랫폼 ‘클래스101+’를 초특가 혜택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평소 새로움 배움을 갈망했던 구독자들에게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클래스101은 신규 구독자들의 첫 클래스 수강을 응원하기 위해 이벤트 기간 내 구독을 신청하는 모두에게 최대 3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준비물 할인 쿠폰 제공한다. 또한 별도 추첨을 통해 신규 구독자 30명 대상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블랙프라이데이 특가 소식을 친구에게 공유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연말은 공연의 계절”···엔데믹 이후 첫 연말 맞아 공연·전시 티켓 판매 증가

뮤지컬, 콘서트, 전시회 등 연말 공연·전시 티켓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위메프는 이달 1~21일 공연·전시 티켓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42%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엔데믹 이후 첫 연말을 맞아 억눌렸던 수요가 폭발하며 3배 이상 판매량이 늘어난 것.

반사 수요에 더해 코로나19로 축소됐던 공연·전시 업계가 엔데믹 국면에 맞춰 연말 공연을 확대해 3년 만에 연말 특수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카테고리별로는 어린이 전용 공연·전시(911%), 전시·체험(124%), 콘서트(61%), 연극(58%), 라이선스·창작 뮤지컬(11%) 등의 순으로 티켓 판매 증가세가 나타났다. 특히 겨울 방학 시즌을 앞두고 가족 단위를 겨냥한 어린이 전시·체험전 티켓(1371%) 수요가 눈에 띄게 늘며 연말 가족 단위 관람객 비중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골프존카운티, ‘오라 감귤 볼 드림!’ 회원 이벤트 진행

골프코스 전문 기업 골프존카운티가 25일부터 12월 10일까지 골프존카운티 오라 내장객 이벤트 ‘오라 감귤 볼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라 감귤 볼 드림!’ 이벤트는 골프존카운티 회원을 대상으로 골프존카운티 오라에서 사용 가능한 ‘다이아윙스 M5’ 골프공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골프존카운티 오라의 지역 특색을 반영해 감귤색 다이아윙스 M5 3구를 실제 감귤 박스와 유사한 패키지로 포장하고 노란색 박스 밴딩 디테일까지 살려 재미와 완성도를 더했다. 기존 회원에게는 25일 볼 교환권이 일괄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한 신규회원에게는 가입과 동시에 볼 교환권이 지급된다. 지급된 교환권은 골프존카운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라 감귤 볼 드림!’ 이벤트 볼 교환권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골프존카운티 오라에서 회원으로 체크인한 뒤, 라운드 종료 후 프런트에 교환권을 제시해 ‘다이아윙스 M5’ 골프공으로 교환할 수 있다. 

 

대한항공, “올 겨울 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 로 가볍게 떠나세요!”

대한항공은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을 출발하는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Coatroom)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T2)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 누구나 당일 이용 가능하다. 

코트룸 서비스를 통해 1인당 외투 한벌을 최대 5일동안 무료로 맡길 수 있으며, 5일이 경과하면 하루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이와 별도로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350마일)로 결제하는 ‘코트룸 보너스’ 상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 기존 대비 50마일 하향 조정하여 승객에게 보다 유리한 혜택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용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해 마일리지 몰을 통해 코트룸 쿠폰 발급 후 코트 수령 시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탑승수속 후 3층 H지역에 위치한 한진택배 접수처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보관된 외투는 인천국제공항(T2) 1층 중앙에 위치한 한진택배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야놀자, 올 겨울 6억 원 상당 선물 쏜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2022년 겨울 성수기 캠페인을 공개했다. 

올 겨울 야놀자는 ‘킹특가 야놀자’ 콘셉트 아래, 최고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다. 최근 MZ세대 신조어인 ‘킹’을 활용한 이번 캠페인은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광고를 통해 ‘초특가에 진심인 야놀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지난 2018년부터 ‘초특가 야놀자’, ‘초특가 정신’, ‘쌓이면 돈이니’ 등 압도적 고객 혜택을 선보여온 만큼, 독보적인 인벤토리에 파격적인 혜택을 더해 초특가 열풍을 다시 불러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의 첫 프로모션은 총 6억 원 상당의 역대급 선물이 쏟아지는 ‘킹특가 럭키박스’다. 오는 12월 25일까지 매일 1명에게 특급호텔 숙박권을 제공하고, 숙박·레저·교통을 총망라한 5만 원 상당의 종합 여행 쿠폰팩, 야놀자 포인트, 기프티콘 등 경품을 매일 1만 5천여 명에게 지급한다. 야놀자 회원이라면 누구나 별도 상품 구매 없이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회 응모 가능하다. 

매주 압도적인 특가 및 경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오늘부터 한 달 간 ‘킹특가 숙박기획전’을 통해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그랜드 하얏트 제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등 인기호텔을 최대 83%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주차별 특가 상품은 매주 월요일에 업데이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