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여기어때·마이리얼트립·온다·넷플릭스 外
[여행&여가] 여기어때·마이리얼트립·온다·넷플릭스 外
  • 임희진
  • 승인 2022.12.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마츠다 부장과 함께 오사카 ‘로컬 맛집’ 투어 추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겨울 캠페인 모델 마츠다 부장과 함께 ‘여기어때 투어’의 첫 번째 콘텐츠 오사카 편을 공개했다. 여기어때 투어는 여기어때만이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기획한 콘텐츠로, 여기어때 앱 내 신규 메뉴로 제공 중이다.

여기어때 투어 오사카 편은 마츠다 부장이 추천하는 오사카 로컬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오사카를 대표하는 인플루언서이자 여기어때 모델로서 여행자들이 일본에서 인생 맛집을 찾을 수 있도록 본인만의 ‘찐 맛집’을 소개한다. 실제 마츠다 부장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문해 인증한 ‘한잔하기 좋은 저녁 식사 맛집’ 5곳을 선정했다.

여기어때는 이번 오사카 편을 시작으로 해외 각지에서 로컬 밀착 투어를 즐기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정보를 콘텐츠로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리얼트립, 해외 렌터카 예약 서비스 출시…‘여행 슈퍼앱’ 입지 강화

(주)마이리얼트립이 글로벌 렌터카 공급사인 ‘트리모(TRIMO)’와 단독 제휴를 맺고 여행자들이 편리하게 전세계 허츠(Hertz) 렌터카를 이용 가능할 수 있는 ‘해외 렌터카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번 제휴로 마이리얼트립은 항공권, 숙박, 투어, 액티비티, 입장권 등은 물론 해외 렌터카 서비스까지 제공함으로써 여행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여행 슈퍼앱’으로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
 
마이리얼트립은 해외 여행 수요가 본격적으로 회복 추세에 돌아옴에 따라 여행자들이 현지에서 교통 경험을 더욱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해외 렌터카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고객들은 국내외 어디서든 한국어 서비스로 편리하게 허츠 렌터카 예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해외 렌터카 서비스는 괌, 하와이, 사이판을 비롯한 미주 지역 및 호주, 유럽 지역 등 전세계 각국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해외 렌터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최대 21% 할인된 가격으로 허츠 렌터카를 제공한다.
 
 

온다, 와그서 태국 방콕 호텔 특가 프로모션 실시

숙박 생태계 디지털 선도 기업 온다(ONDA)가 여행 플랫폼 와그(WAUG)에서 방콕 중심지 인기호텔에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ONDA는 와그를 통해 태국의 차트리움 리버사이드 방콕, 차트리움 그랜드 방콕, 마이트리아 스쿰빗 18 등 호텔 3곳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와그 쿠폰 할인, 2인 조식, 부대시설 무료 이용 등 와그스테이 단독 프로모션을 통해 전세계 최저가로 예약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금일부터 12월 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내년 3월까지 이용 가능한 숙박권을 판매한다.  

 

밀리의 서재, 한국 판타지 소설 대표작 <퇴마록> 공개

밀리의 서재는 누적 판매량 1천만 부를 기록한 한국 장르 소설의 전설 <퇴마록> 시리즈 전권을 서비스한다.

이우혁 작가의 <퇴마록>은 한국 판타지 장르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고전 소설로, 현재 밀리의 서재에서 외전을 포함한 총 16권의 시리즈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한국 판타지 0세대 작가로 불리는 이우혁 작가는 1993년 PC 통신을 통해 <퇴마록> 연재를 시작해 총 2억 3천8백만 회에 달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국내 창작 장르 소설에 새로운 역사를 썼다. 이후 출간한 단행본은 총 누적 판매량 1천만 부를 달성하는 등 역대 한국 장르 소설 분야 베스트셀러 1위의 기록을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다.

밀리의 서재는 국내외를 대표하는 장르 소설을 공개하며, 독자들의 다채로운 취향을 충족하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리디, ‘2022 리디 어워드’ 개최…역대 최대 규모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2022 리디 어워드’를 개최한다.  

‘리디 어워드’는 웹소설 및 웹툰, 만화 등 리디가 제공하는 콘텐츠 중 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작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리디 어워드’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돼 본선에 오른 작품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번 시상식은 웹소설 및 웹툰, BL 만화, 만화 총 4가지 장르가 대상이며, 총 44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진다. 웹소설은 기존 로맨스, BL, 판타지에 이어 로판 부문을 신설했고, 지난해 처음 단독 시상으로 규모를 키운 웹툰 부문의 시상은 9개로 늘렸다. 

‘2022 리디 어워드’의 독자 투표는 11월 3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수상작은 12월 3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에는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되고, 독자 투표 첫 날인 11월 30일에 투표한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10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반갑다 겨울아” 부영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 개장 준비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2022/2023 동계 시즌 개장을 위해 첫 제설을 시작하며 초읽기에 들어갔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지난 11월 29일 슬로프에 제설기를 동원해 인공눈을 뿌리며 올 시즌 첫 제설작업을 시작했다. 더불어 활강코스를 점검하면서 개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11월 3일에는 설천베이스 에코리프트에서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직원들과 관할 소방서 대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리프트 긴급 구조 훈련을 함으로써 스키장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올해는 스키 시즌을 맞아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족호텔 총 13개 동 974실 중 11개 동 803실의 노후화된 객실을 새로운 디자인 및 비품으로 대대적인 교체를 실시했다.

 

넷플릭스-한국관광공사, <코리아 넘버원> 테마 관광 코스 시범 운영

넷플릭스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넷플릭스 예능 <코리아 넘버원>을 테마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관광 코스를 시범 운영한다. 

넷플릭스와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한국 관광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한국의 문화적 역량을 활용해 새로운 관광 수요를 창출하는 협업을 지난 3년간 장기적으로 지속해왔다. 실제로, 2020년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은 동영상을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에 게재했고, 올해 7월에는 한국 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을 개관하며 넷플릭스 콘텐츠에 등장한 국내 관광지를 소개하는 전시 체험존을 마련했다. 

관광 코스는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이 전통 명맥을 이어가는 장인들과 함께 전국 방방곳곳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넷플릭스 한국 예능 <코리아 넘버원>의 테마를 적용했다. 관광은 ▲한옥 기와, ▲나전칠기, ▲막걸리까지 콘텐츠에서 소개된 3개 키워드로 구성되며, 키워드에 따라 전통문화와 지역 명물, 식도락 체험은 물론, 역사유적지와 박물관 및 콘텐츠 촬영지 등도 방문 가능하다. 


 

“이제 오키나와 렌터카도 제주패스에서 예약하세요”

㈜캐플릭스가 제주패스 앱 내에 일본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최근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보다 편리하게 한국에서도 렌터카를 예약할 수 있도록 제주패스가 일본 렌터카 서비스를 시작한다. 일본내에서도 한국 여행객들이 렌터카를 많이 찾는 오키나와를 시작으로 점차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키나와 렌터카 예약은 제주패스 앱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해외 렌터카 예약이 낯선 고객들을 위해 여행 전후로 대응할 수 있는 한국인 콜센터도 운영한다. 또한 오키나와 렌터카 수요가 높아지는 연말연시를 대비해 현지의 렌터카 공급 업체들과 긴밀한 네크워크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터카 재고를 확보해둔 상태다.

한편 제주패스는 회원 혜택으로 항공권 발권수수료(TASF)를 무료로 국제 항공권 예약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오키나와 항공권도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