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우아한청년들·니콘내콘·크몽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우아한청년들·니콘내콘·크몽 外
  • 정단비
  • 승인 2022.12.0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청년들, 배달종사자에 혹한기 물품 지급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이 혹한기에 배달 업무를 수행하는 라이더와 커넥터를 대상으로 발열조끼, 보조배터리 등의 방한용품을 지급한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1과 배민B마트의 배달을 담당하는 라이더와 커넥터 4146명에게 1억 원 상당의 혹한기 물품 3종 세트를 무상으로 지급했다고 밝혔다.

혹한기 물품 세트는 총 3종으로 ▲발열조끼·보조배터리 세트 ▲방한화·미끄럼방지 스프레이 세트 ▲핸들 방한토시, 3M 겨울용 터치장갑 세트 등 총 4100여 세트다. 물품 세트와 함께 배달종사자의 안전 운행을 위한 안전스티커와 겨울철 안전 관련 유의사항을 담은 간행물도 지급됐다.

이번 물품 지급은 정해진 물품을 전달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대상자인 라이더, 커넥터들이 3가지 중 1종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물품 선정에도 대상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지난 혹서기 물품 나눔 대상자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수렴해 선호도가 높은 물품으로 품목을 선정했다. 세트별 물품 구성 또한 대상자들에게 사전 설문을 진행해 희망 물품을 취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니콘내콘, ‘토스페이’ 간편결제 도입…결제 인프라 확장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의 간편 결제 인프라 확장을 위해 토스페이와 연동을 완료하고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더블엔씨는 스마트폰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이 급증하는 가운데, 니콘내콘 유저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대표적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를 도입했다. 

토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쓰고 있는 니콘내콘 유저라면 누구나 간단한 인증만으로도 간편하게 토스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니콘내콘 내 원하는 상품을 고른 후 결제방식에서 토스페이를 선택,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더블엔씨는 이번 간편결제 연동을 통해 니콘내콘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도 증진은 물론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해 나갈 전망이다.

니콘내콘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2월 31일까지 토스페이 생애 첫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니콘내콘에서 토스페이로 생애 첫 결제 시 결제금액의 100%를 최대 3천원까지 캐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명상앱 마보, 다정한 위로와 마음을 전하는 연말 연시 캠페인 

명상어플 ‘마보’가 연말을 맞아 마음을 선물하는 캠페인을 론칭, 마음을 주고받는 새롭고 따뜻한 연말연시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3년 1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연말연시 자신은 물론 주변의 소중한 이들에게 명상어플 마보의 구독권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행사다. 마보의 1개월과 1년 구독권과 선물권 구매 시, 동일한 금액의 선물권을 받게 된다. 추가로 제공되는 선물권으로 등록 시점 기준 한 달 혹은 일 년 동안 약 600여 개에 이르는 마보의 모든 명상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기간 내 구매한 구독권과 선물권 수량만큼 동일한 수의 마보 이용권을 경기도 내 자립을 준비하는 청소년 지원 전담기관인 경기도자립지원전담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웰니스 플랫폼 ‘자기만의방’, 필수 성 지식 무료 제공하는 웹사이트 오픈

웰니스 플랫폼 ‘자기만의방’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아루가 웹에서 성 지식을 바로 학습할 수 있도록 자기만의방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필수 성 지식 300여 건을 무료로 공개한다.

아루는 여성을 위한 웰니스 플랫폼 ‘자기만의방’을 운영하는 ‘펨테크(femtech)’ 스타트업이다. 어플리케이션 자기만의방에서 여성에게 필요한 성 지식을 제공해 여성이 불쾌함 없이 정확한 지식을 얻고, 섹슈얼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개편은 성지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노력의 일환이다. 기존에는 자기만의방 성 지식에 접근하려면 앱을 설치해야 했다. 이제 자기만의방 인기 콘텐츠를 PC와 모바일 웹에서 바로 학습할 수 있다. 포털 사이트에 ‘자기만의방 월경통’과 같이 자기만의방과 궁금한 키워드를 나란히 검색하면 바로 자기만의방 성 지식을 찾을 수 있어 간편하다. 단, 프리미엄 콘텐츠와 덧글·투표, 월경주기 다이어리, 커뮤니티 등 다른 기능은 앱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아루는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300건이 넘는 필수 성 지식을 무료로 개방한다. 회원가입만 하면 케겔운동, 피임약, 제모 등 유용한 지식부터 질염, 방광염, 질경련 등 여성들이 한 번쯤 고민해본 건강 정보까지 무료로 볼 수 있다.

 

클래스101, 글로벌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로 통합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글로벌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로 통합한다.

클래스101은 한국, 미국, 일본에서 국가별로 선보이던 온라인 클래스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통합해 글로벌 원 플랫폼으로 새롭게 론칭한다. 이로써 구독자들은 전 세계 약 13만 크리에이터와 4,000여개의 글로벌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게 되는 것. 

지난 8월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선보이며 월 19,000원에 구독 서비스에 포함된 클래스를 무제한 수강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한 클래스101은 빠른 속도로 구독자를 확보 중이다. 

이를 위해 AI 자동 번역 기능을 도입, 구독자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의 언어 중 자막을 선택해 언제 어디서든 양질의 콘텐츠를 언어의 장벽 없이 무제한 수강 가능하다.

 

프리랜서 마켓 ‘크몽‘, KB금융그룹과 디지털사업 프로젝트 위한 MOU 체결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크몽은 KB금융그룹과 ‘KB금융그룹의 유연한 방식의 디지털 전문인력 확보’를 추진하기 위한 ‘크몽 엔터프라이즈’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지난 6일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은 크몽 박현호 대표, KB금융지주 양종희 부회장, KB금융지주 디지털플랫폼총괄(CDPO) 조영서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크몽의 이번 KB금융그룹의 업무협약은 지난 서비스 10년간 단일 계약 건으로는 최대 규모로, B2B 전문가 매칭 솔루션 ‘크몽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IT개발자, UX/UI 디자이너, 데이터 엔지니어, 콘텐츠 프로듀서 등 디지털 전문인력을 상주와 외주 등으로 조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크몽은 KB금융의 기술 의뢰 요건에 부합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한 디지털 전문인력을 필요 시마다 즉시 제공할 수 있는 ‘KB금융 전담조직’을 구성, KB금융그룹이 추진 중인 리브플랫폼, 마이데이터, 기업금융솔루션 고도화 등 그룹 내 주요 디지털사업에 투입해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가속도를 높이는데 지원할 계획이다.

 

비플, 올인원 프로필 링크 출시

N잡이나 부캐가 자연스러워지며,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자신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노출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졌다. 구독자와 팔로워가 많아지며 질문을 받는 경우도 많지만 각기 다른 채널에 문의사항이 흩어져 있어 사실상 관리가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

이에 비플은 올인원 프로필 링크를 출시하며, 랜선 멘토와 일대일로 대화하며 질문에 대해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비플에서는 커피 한 잔 값으로 랜선 멘토에게 일대일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멘토는 본인의 경험이나 노하우를 전수하며 ‘경험을 수익화'할 수 있으며, 팔로워는 원하는 랜선 멘토에게 양질의 조언과 고민 해결법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