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Q&A] 다가오는 겨울방학! 시력교정술 할 때, 체크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건강Q&A] 다가오는 겨울방학! 시력교정술 할 때, 체크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 이영순
  • 승인 2022.12.1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온안과 장인범 대표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다가오는 연말연초는 시간적 여유가 없던 직장인 또는 수능이 끝난 수험생과 겨울방학이 다가온 학생들이 기존에 미뤄두었던 시력교정술을 하기 위해 안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만, 성급한 계획은 안전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방법을 진행하는지, 이후 무엇을 체크해야 하는 지 꼼꼼히 따져야 합니다.

 

수술 방법과 이후 관리는?

최근에는 시력교정술을 계획하는 사람들 중 아마리스레드 라섹을 진행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기존 라섹 수술의 단점을 보완해 올레이저로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빠른 시력회복과 상피 재생속도가 특징이며 라섹 후 안정적으로 시력이 유지되어 기존 각막이 얇아 라섹이 어려웠던 사람도 고려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시력 교정술은 미용 목적의 수술과는 다르게 민감하고 예민한 눈 부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수술인 만큼 진행하기 전 꼼꼼한 정밀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정확한 검사 결과를 위해서는 평소 콘택트렌즈를 착용한다면 소프트렌즈는 4~7일, 하드렌즈의 경우에는 2주정도 착용을 중단하고 내원해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말 : 서울온안과 장인범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