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빔모빌리티·당근마켓·마플코퍼레이션 外
[스타트업 소식] 빔모빌리티·당근마켓·마플코퍼레이션 外
  • 정단비
  • 승인 2022.12.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빔모빌리티, 킥보드 잠금해제 무료 요금제 ‘유니버스 패스’ 출시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연말을 맞아 킥보드 잠금해제 무료 요금제 ‘유니버스 패스’를 출시했다.

유니버스 패스는 이용자들이 짧은 이동거리에도 잠금해제 비용 부담 없이 공유 전동킥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구독형 프로모션 요금제다.  

유니버스 패스를 구독하면 일정기간 횟수 제한 없이 잠금해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7일간 사용가능한 주간 패스는 2,000원, 30일간 사용가능한 월간패스는 6,000원이다. 해당 요금제는 프로모션 종료 시까지 빔모빌리티 앱에서 구독 가능하다.

 

업무 정산 서비스 ‘페이워크’, 국내외 투자사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자영업자 및 특수고용근로자를 위한 업무 정산 SaaS 스타트업 ‘페이워크’가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더인벤션랩, IPS벤처스, PMF인베스트먼트와 해외 VC인 프라이머사제 파트너스가 신규 참여했으며 규모는 비공개다.

페이워크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긱워커(초단기 근로자) 등의 편리한 계약 관리를 위한 통합 서비스다. 견적서, 거래명세서, 청구서, 현금영수증 등 개인 사업자들이 빈번히 주고받는 문서의 작성과 발행, 관리에 드는 시간과 수고를 덜기 위해 개발됐다.

기존 견적서 작성 및 발행 방식은 주로 엑셀 등의 문서 편집 프로그램과 이메일을 통해 진행됐다. 페이워크는 이동이 잦은 타겟 고객의 업무 형태에 가장 적합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필수 정보만 입력하면 1분 안에 할인과 부가세 계산까지 적용이 모두 완료된 맞춤 견적서를 완성할 수 있으며, PDF나 이미지, 링크의 형태로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와 이메일로 바로 공유할 수 있다.

 

마플코퍼레이션, CCO로 이효진 전 플러스엑스 대표 영입

마플코퍼레이션이 크리에이터 브랜딩 강화를 위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이효진 전 플러스엑스 공동대표를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로 영입했다. 

이효진 CCO는 2014년부터 브랜드 경험(BX) 디자이너로 활동해온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다. 국내 최고 브랜드 디자인 컨설팅 그룹 ‘플러스엑스(Plus X)’에서 약 10년간 플래그십 스토어 ‘애플 명동’, 컴투스, 한섬 EQL, 11번가, CJ대한통운 등 다양한 기업의 아이덴티티(CI)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비주얼 아이덴티티(VI) 개발 프로젝트를 담당했으며,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한 각종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마플코퍼레이션은 크리에이터 및 기업 고객들의 브랜딩과 디자인 컨설팅을 강화하고,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는 데 이효진 CCO가 적임자라 판단해 영입을 결정했다. 

이효진 CCO는 앞으로 마플코퍼레이션의 크리에이티브 부문을 총괄하며, IP(지식재산권) 콘텐츠와 웹 3.0 커머스 분야에서 새로운 디자인 전략을 선보일 예정이다.

 

당근마켓, 동네 가게 소식에도 ‘걸어서 10분’ 적용

당근마켓은 최근 ‘내 근처’에서 볼 수 있는 동네 가게 소식에 ‘걸어서 10분’ 기능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걸어서 10분은 집에서 도보 10분 이내의 가까운 가게 소식과 정보를 선별해 보여주는 기능이다. 

걸어서 10분 가게 소식은 당근마켓 > 내 근처 > ‘걸어서 갈 수 있는 가게 소식’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가 인증한 위치 기준으로 700미터 이내 가게들이 올리는 소식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신메뉴 출시, 연말 맞이 할인 이벤트, 1+1특가 정보 등 인근 가게들의 주요 소식과 혜택들을 놓치지 않고 챙겨볼 수 있다. 각각의 소식에는, 해당 가게까지 실제 거리 표시(m, 미터)와 함께, ‘걸어서 10분’ 태그가 달린다. 

 

배민, “부산 돼지국밥을 우리 집 식탁에서”…지역메뉴 6종 밀키트 제작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은 이달부터 부산지역 중소식당 사장님 6명과 함께 만든 밀키트 6종을 전국별미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밀키트는 부산에서 맛과 청결, 수준 높은 서비스로 유명한 부산지역 맛집의 대표메뉴로 구성됐다. ▲풍성돼지국밥의 ‘부추돼지국밥’ ▲가헌정의 ‘가마솥떡볶이’ ▲강갈비탕의 ‘강갈비국밥’ ▲담미옥의 ‘녹두전온반’ ▲식스시즌스의 ‘매콤해물크림파스타’ ▲차애전할매칼국수의 ‘할매칼국수’ 등 총 6종이다.

배민은 지난 6월부터 식당 모집 및 선정을 시작으로 약 7개월 간 밀키트 개발 및 제작 전 과정을 함께했다. 밀키트 전문가들과 함께 직접 각 식당을 방문해 기획부터 개발, 패키지 디자인, 운영환경 및 안정성 진단, 마케팅 등에 대해 밀착 컨설팅을 진행했다.

 

아산나눔재단, 2022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 성과 발표

아산나눔재단이 2022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관련 성과를 발표했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가정신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기업가정신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 교사, 교육 관계자가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총 16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정기 강의 10회와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 6회로 구성돼 실시했다. 전 교육 과정은 사전 신청을 통해 신청한 이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교육에는 학부모와 교사, 교육 관계자와 학생 등 총 2,448명이 참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참석자 거주 지역을 분석한 결과 서울과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를 비롯해 해외 등 전 지역에서 교육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든 교육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됨에 따라 지방 및 해외 거주자도 강연장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실시간으로 기업가정신 교육을 수강했다. 

 

SAS,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발굴 ‘2023 SAS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

세계적인 분석 선두 기업 SAS가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경진 대회 ‘2023 SAS 해커톤(SAS Hackathon)’ 참가자를 2023년 2월까지 모집한다. 

SAS 해커톤 대회는 상업용 또는 개별 기업용 분석 솔루션의 개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SAS가 매년 전세계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개발자, 학생, 스타트업, SAS 고객 및 파트너를 포함한 빅데이터 전문가 및 초보자 누구나 개별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개발 지원 리소스, 가상 학습 랩(lab) 및 교육 과정 등이 제공되며, SAS 전문가의 멘토링, 업계 선두 소프트웨어 제품 무료 이용권과 함께 1개월의 개발 시간이 주어진다. 

 

코드스테이츠, 전사 타운홀 미팅 개최 미래 전략 발표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라움에서 270여명 규모의 전사 임직원들이 참석하는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현장에서 코드스테이츠는 2023년을 도약의 원년으로 선언했다. 2024년까지 ‘No.1 IT 교육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는 동시에, △교육 콘텐츠 강화, △통합운영체계 수립, △사업확장 등 도약을 위한 3가지 미션도 제시했다.

먼저, 코드스테이츠는 오랜 기간 부트캠프를 운영하면서 축적한 노하우와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교육 코스의 콘텐츠를 고도화하고 운영 효율성 극대화한다. 이후 B2C 부트캠프를 다각화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운영 규모를 크게 확장할 계획이다.

더불어,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한 사업 다각화도 추진한다. 코드스테이츠는 현장결합도와 기업들의 가용 리소스 수준을 고려한 고객 맞춤형 B2B 교육 서비스를 새롭게 전개할 예정이며, 개인의 경력 관리와 기업의 채용 목표를 연계하는 커리어 비즈니스도 대폭 확대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