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야놀자·CGV·클래스101·캐시워크 外
[여행&여가] 야놀자·CGV·클래스101·캐시워크 外
  • 오정희
  • 승인 2022.12.2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올 겨울 스키 거래액 전년비 242% 증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의 올 겨울 스키 이용률이 신장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시즌을 맞은 올 겨울(10월 1일~12월 25일) 야놀자의 스키 이용권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42%, 거래건수 역시 237% 급성장했다. 스키시즌권, 리프트권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스키 전용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국내 대표 스키장 4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X4+ 시즌패스를 단독으로 판매하는 등 독보적인 인벤토리를 기반으로 레저 카테고리 전문성을 강화한 결과로 분석된다. 

야놀자는 스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리프트권부터 인근 숙소까지 스키를 위한 모든 여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비발디파크 새벽·밤샘 리프트권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다음 달까지 선착순 3천 명에게 최대 5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곤지암리조트 리프트권 및 리프트 렌탈 패키지권을 이달 말까지 최대 30% 특가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강원도 홍천·평창·원주, 전라북도 무주 등 국내 인기 스키장 주변 숙소 280여 개를 최대 54% 할인하고 최대 1만5천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명상어플 ‘마보’, 기업 문화와 마음챙김 명상 주제 백서 발표 

명상앱인 ‘마보’가 국내 마음챙김 명상 트렌드를 조명한 ‘기업 문화의 대세로 자리 잡은 마음챙김 명상’이라는 제목의 백서를 발간했다. 

마보 백서에 따르면, 글로벌 명상앱 시장은 2027년까지 13.71%의 연간 성장률(CAGR 2022-2027)로 성장, 2027년 예상 시장 규모는 미화 70억 6천만 달러(약 9조 2천억 원) 규모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국내의 경우, 2023년에서 2028년 사이에 8.5%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 2028년까지 미화 2억 6,910만 달러(약 3천520억 원)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국내외 명상앱 시장의 성장세는 개인의 명상앱 사용 증가 외에도 기업들의 활발한 명상 프로그램 도입과도 깊은 연관이 있다. 마음챙김 명상이 ▲직원들의 스트레스 감소, ▲번아웃 방지,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의사결정 능력 및 창의력 확대, ▲긍정적인 인식 강화, ▲직장 내 대인 관계 개선, ▲이직률 감소 등에 기여한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 명상앱 회사들은 개별 기업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형 명상 콘텐츠와 분석 시스템 등 기업 고객을 위한 전용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CGV, 뮤지컬 특별 기획전 ‘시네마 스테이지’ 진행

CGV가 오는 1월 16일 진행하는 ‘제7회 한국 뮤지컬어워즈’ 시상식에 앞서 (사)한국뮤지컬협회와 협업해 뮤지컬 특별 기획전 ‘시네마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CGV와 (사)한국뮤지컬협회는 국내 최대 뮤지컬 시상식인 ‘한국 뮤지컬어워즈’ 본식에 앞서 역대 우수 작품 공연 실황을 극장의 큰 스크린과 풍부한 사운드, 편안한 좌석을 통해 즐기고, 배우 및 창작자들과 이야기 나누는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시네마 스테이지’는 오는 2023년 1월 2일부터 1월 15일까지 2주간 CGV용산아이파크몰, 대전탄방, 대구아카데미 등 13개 극장에서 8편의 뮤지컬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 기간 동안 매일 2회차 편성을 통해 8개의 작품을 교차 상영하며, 티켓 가격은 2만원이다.

‘시네마 스테이지’에서는 극장에서 처음으로 상영하는 신규 상영작 3편과 기존에 개봉했던 재개봉작 5편으로 총 8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극장에서 처음으로 상영하는 신규 상영작은 ‘마리 앙투아네트’, ‘배니싱’, ‘번지점프를 하다’ 등 3편이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18세기 프랑스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의 삶을 그려낸 작품으로 배우 김소향과 NCT 도영이 출연한다. 배우 김종구와 정민이 출연하는 ‘배니싱’은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햇빛을 보고 싶어 하는 뱀파이어와 천재 의사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었다. ‘번지점프를 하다’는 지난 8월 CGV에서 생중계했던 작품으로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를 원작으로 한다.

CGV는 뮤지컬 특별 기획전 ‘시네마 스테이지’ 진행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네마 스테이지’ 작품을 관람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 엽서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시네마 스테이지’ 8개 작품 중 4개 이상 작품을 관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클래스101+ 구독 이용권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의 글로벌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 이용권을 출시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다. 

클래스101은 지난 11월 한국, 미국, 일본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글로벌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를 새롭게 론칭해 전 세계 구독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크리에이티브(취미) △머니 △커리어 △어학 △키즈 등 4,000여개의 다채로운 글로벌 콘텐츠를 월 19,000원에 무제한 수강 가능한 만큼, 구독 이용권 선물하기 역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번에 선보인 클래스101+ 구독 이용권은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등 기간별로 총 4개의 이용권 중 필요와 금액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연말연시 소중한 이에게 전하는 색다른 선물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무한한 배움과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캐시워크, 일상 속 달리기 운동 돕는 ‘러닝크루’ 기능 추가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슈퍼앱 ‘캐시워크’가 사용자들의 달리기 운동을 격려하는 ‘러닝크루(Running Crew)’ 기능을 앱 내 추가하며 서비스를 확대했다. 

러닝크루는 ‘건강을 위해 함께 달려볼까요?’라는 슬로건 아래 사용자들의 꾸준한 달리기 운동을 돕기 위해 선보인 기능이다. 걷기뿐만 아니라 달리기 운동 행태도 기록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1,800만 캐시워크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캐시워크 앱 내 새롭게 출시했다. 

러닝크루는 시간별, 거리별 다양한 러닝 매뉴얼을 제공한다. 캐시워크 앱 진입 후 러닝크루 탭을 클릭하면 목표 시간이나 거리에 따른 ‘러닝 플랜’을 선택할 수 있다. 목표 시간은 5분부터 90분까지, 목표 거리는 1.5km부터 20km까지 다양하게 마련해 출퇴근길이나 여가 시간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달리기를 마친 후에는 ‘러닝 기록’을 통해 운동별 거리, 소비 칼로리, 평균 페이스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매주 생성되는 러닝 일기에 매일의 운동 강도를 선택하고 한 줄 메모를 남기는 기능도 제공한다. 가장 좋은 성과를 기록한 베스트 기록을 전면에 배치해 꾸준한 운동에 동기를 부여하도록 설계됐다. 

 

메가박스X플레이타임, 온 가족 행복한 ‘챔피언 패키지’ 출시

메가박스가 플레이타임그룹과 손잡고 영화관 관람과 ‘챔피언’ 이용을 함께 할 수 있는 ‘챔피언 패키지’를 내년 1월 31일까지 메가박스 온라인스토어에서 판매한다.

플레이타임그룹이 운영하는 ‘챔피언’은 로우 드롭와이어(짚라인), 익스트림플로어, 타워·미디어 클라이밍, 멀티플레이짐 등 영유아가 신나게 뛰고, 구르면서 놀 수 있는 다채로운 놀이시설이 마련된 복합놀이 체험 공간이다.

‘챔피언 패키지’는 일반관, 컴포트관에서 상영하는 2D, 3D 영화를 주중이나 주말 상관없이 관람할 수 있는 ▲영화 관람권 1매 ▲‘챔피언’ 4시간 이용권 ▲‘챔피언’ 프리패스 혜택으로 구성됐다. 챔피언 패키지는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3개 각 지점별로 고양 전용, 안성 전용, 하남 전용 패키지로 판매한다.

패키지 구입 시 영화 관람권과 챔피언 4시간 이용권을 정상 가격보다 최대 42%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체험 놀이 활동을 즐기는 동안 부모들은 영화를 보며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어 가족 모두 효과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중이나 주말, 공휴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대기시간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는 프리패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평일 오후 4시부터 4시 20분, 주말 이용 시 오전 11시부터 11시 20분, 오후 3시부터 3시 20분까지 프리패스 혜택을 제공한다.

 

레스케이프, ‘체크인 투 알버타, 캐나다’ 패키지 출시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캐나다 알버타 주정부 한국대표부와 협업해 랜선 미식 여행 컨셉의 ‘체크인 투 알버타, 캐나다(Check-in to Alberta, Canada)’ 패키지를 2023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체크인 투 알버타, 캐나다’ 패키지에는 레스케이프만의 무드를 즐길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캐나다 알버타주의 현지 식재료를 모던 차이니스 레스토랑 ‘팔레드 신(Palais de Chine)’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스페셜 다이닝 메뉴가 제공된다.

캐나다 알버타 주의 특산물인 블랙 앵거스와 귀리, 그래놀라를 팔레드 신(Palais de Chine)만의 특별한 레시피에 활용해 새로운 메뉴로 만들었다. 
알버타주 블랙 앵거스로 만든 소고기 스프와 누들, 소고기 참송이 볶음, 와사비맛 귀리&그래놀라 스낵과 이와 곁들일 수 있는 앰비션 브루어리 ‘블랙 루머’ 맥주 2병이 함께 제공돼 이색적인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해당 메뉴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파크 하얏트 서울, 새해맞이 연말 카운트다운 프로모션

파크 하얏트 서울은 2022년의 마지막 날을 더 의미 있고, 화려하게 보낼 수 있도록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와 함께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프리미엄 뮤직 바 & 레스토랑 ‘더 팀버 하우스’에서는 새로운 한 해의 시작을 축하하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12월 31일 카운트다운을 함께하는 더 팀버 하우스 이용 고객에게 뵈브 클리코 옐로우 라벨 브뤼 샴페인 한 잔을 무료로 제공하며 JINBO, Horim, Taeone, Hersh 등 아티스트들이 특별한 신년 축하 잼 세션 (Jam Session)을 선보인다. 12월 31일 더 팀버 하우스의 운영시간은 오후 5시부터 익일 오전 2시까지이며, DJ 공연은 오후 7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신년 축하 잼 세션은 2023년 1월 1일 오전 12시부터 오전 1시까지 진행된다. 

호텔 최고층에 위치해 테헤란로의 야경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더 라운지’에서는 12월 31일 홀리데이 나잇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미니 요코쇼 푸딩, 크런치 밀푀유, 스페인 초리조와 살라미 등 세이버리 아이템과 콜드컷, 모둠 치즈와 계절 과일 등으로 구성된 카나페 세트와 프리미엄 와인 또는 샴페인 1병 셀렉션으로 한 해의 마지막 날과 새로운 해의 시작을 사랑하는 사랑과 더욱 로맨틱하게 보내기에 제격이다. 특히, 더 라운지에서는 31일 11시 57분부터 펼쳐지는 2023 새해맞이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드론 라이트쇼 이벤트를 호텔 최고층에서 통창으로 관람할 수 있어 연말을 더욱 아름답게 기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