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처진 피부 고민, 개선 방안이 있나요?
[건강 Q&A] 처진 피부 고민, 개선 방안이 있나요?
  • 이영순
  • 승인 2022.12.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앤미의원 서울대입구점 황순재 원장
사진=미앤미의원 서울대입구점 황순재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최근 안팎으로 건조해진 날씨로 피부 탄력이 떨어져 주름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피부는 상온인 상태에서 건강하지만, 완연한 겨울에 들어서 실외는 춥고 실내는 히터로 인해 더운 온도차가 반복되며 피부에 부담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탄력이 떨어진 피부의 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있습니다.

 

항노화 치료 방법은?

일반적으로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영양제를 구매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철저하게 피부관리를 하더라도 개인적으로 노화를 예방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점점 늘어지는 피부를 방지하기 위해 항노화 치료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 레이저 리프팅은 근육의 외부 조직을 대상으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근막층을 수축시키고, 진피층의 콜라겐을 활성화시켜 자연스럽게 처진 피부를 끌어올릴 수 있는 시술입니다. 시술의 방법으로는 포텐자를 포함한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처럼 자신에게 알맞은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이저 리프팅을 다른 질환에 활용할 수 있을까요?

레이저 리프팅을 피부 치료에 활용하는 경우는 탄력 개선, 피부결 개선 등의 항노화 효과뿐 아니라 모공, 흉터, 여드름, 홍조, 붉음증 등의 치료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피부 질환을 고려해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함을 위해 시술 시에는 정품 팁을 사용할 필요가 있으며,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이후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도움말 : 미앤미의원 서울대입구점 황순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