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비렉스 첫 제품 선보여..수면 관리 기능 갖춘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출시
코웨이, 비렉스 첫 제품 선보여..수면 관리 기능 갖춘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출시
  • 오정희
  • 승인 2023.01.0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신개념 매트리스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최근 코웨이가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로 출범시킨 비렉스(BEREX)의 첫 번째 신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매트리스 속 슬립셀과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 체형, 수면 자세에 맞춰 매트리스 경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 특징이며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맞춤형 수면 환경을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사용자의 체형이나 수면 자세에 맞춰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이 스마트 컨트롤러와 80개의 단위 셀을 제어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매트리스 경도를 구현할 수 있다.

스마트 매트리스의 슬립셀은 매트리스 스프링을 대신해 공기를 주입한 포켓이 압력을 달리하여 매트리스 경도를 조절하는 핵심 소재이다.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또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9단계의 세분화된 경도 조절과 공기 밀도 조절을 통해 사용자 취향에 맞춰 매트리스의 푹신함을 조절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어깨, 허리, 엉덩이, 다리의 신체 부위별 ‘4Zone 스마트 경도 컨트롤’을 통해 체형에 맞춰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신체 부위별 눌림 차이를 감지해 잠든 사이 뒤척이며 자세가 바뀌더라도 신체 압력을 감지하고 분석해 효과적으로 체압을 분산한다.

더불어 머리, 허리, 다리 등 부위별 높이를 원하는 만큼 조절하는 스마트 자세 조절을 통해 편안한 휴식과 스트레칭 기능을 지원하고 머리와 허리, 다리의 스트레칭셀이 3~5회 반복적으로 움직이며 부위별 근육 이완을 돕는 스마트 집중 케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잠자리에 들 때 슬립셀이 섬세하게 움직이는 릴랙스 모드를 통해 사용자의 숙면을 유도하고, 설정한 기상 시간에 맞춰 슬립셀이 은은하게 움직이는 소프트 알람 모드가 탑재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매트리스 렌탈 케어서비스를 처음 선보이며 시장의 돌풍을 일으킨데 이어 이번 스마트 매트리스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맞춤형 매트리스 시대를 열고 매트리스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브랜드인 비렉스(BEREX)를 중심으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슬립테크 선도 기업의 위상을 보다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