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용 NH농협은행장 취임, "지속 성장 가능한 은행 될 수 있도록 역량 집중"
이석용 NH농협은행장 취임, "지속 성장 가능한 은행 될 수 있도록 역량 집중"
  • 정단비
  • 승인 2023.01.0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대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이 지난 4일 취임식을 가졌다.

이석용 행장은 이날 안팎의 위기 극복을 위한 임직원의 비상한 각오와 협동조합 수익센터 역할을 다하기 위한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임직원이 위기극복을 위해 늘 살펴야 할 고려사항으로 ‘고객만족’, ‘현장중심’, ‘시장상황’, ‘원가의식’, ‘도전정신’ 등 다섯 가지를 업무에 적용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 되자고 주문했다.

또 농협금융과 농협은행의 비전인“금융의 모든 순간, 함께하는 100년 농협”,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일등 민족은행”을 구현하기 위해 ▲농협은행이 제일 잘 할 수 있는 분야 특화 ▲융·복합 시대 디지털 혁신으로 미래 경쟁력 확보 ▲정교한 리스크 관리로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력 강화 ▲내·외부 사업의 시너지 강화로 비이자 부문의 수익 확대 ▲고객의 눈높이에서 신뢰경영 최우선 등을 농협은행이 힘써 나가야할 경영방향으로 제시했다.

이석용 은행장은 “독버섯처럼 퍼진 두려움을 용기로 바꿀 수만 있다면 그 용기는 백배 천배 큰 용기가 될 것이다”는 영화‘명량’의 대사를 인용하며, “지속 성장 가능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입립신고(粒粒辛苦)의 정신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