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하나카드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하나카드 外
  • 정단비
  • 승인 2023.01.1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 2022년 ‘IBK개인고객 大賞’ 시상

IBK기업은행은 2022년 ‘IBK개인고객 大賞’에 황의병, 신현호 고객을 선정했다.

이번 ‘IBK개인고객 大賞’은 기업은행과 15년 이상 거래한 개인고객 중 역경을 딛고 성공한 고객, 봉사 활동 및 기부 등을 통해 사회에 귀감이 되는 고객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선정된 고객에게는 순금 메달을 증정하고 각종 금융 수수료를 평생 면제한다.

황의병 고객은 1978년 IBK와 최초 거래를 시작해 약 45년간 꾸준히 거래해온 고객으로 삼립공업사를 설립·운영하며 중소기업 근로자 채용과 지역 경제 발전에 힘썼을 뿐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신현호 고객은 과거 출판사 재직시절부터 쌓아온 경험으로 웹소설·웹툰 등 웹기반 퍼블리싱 전문기업 디앤씨미디어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한권의 책이 한사람의 인생을 바꾸고 세상을 아름답게 합니다’라는 철학으로 회사를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일구는 등 K-culture를 선도하고 있는 고객이다.

 

우리금융, ‘쓰레기박사’와 알기쉬운 순환경제 교육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한 달간 임직원 대상 비대면 순환경제(Circular Economy)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플라스틱 쓰레기의 심각성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임직원들에게 알리고, 일상 속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 순환경제를 임직원이 실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쓰레기 박사’로 유명한 홍수열 자원순환경제연구소장이 교육을 진행했으며,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영상으로 전 직원이 상시 학습 가능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교육 관련 퀴즈 이벤트도 진행해 임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홍수열 소장은 서울대 환경대학원을 나와 지난 2014년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를 세웠으며, 쓰레기 문제에 관한 이론, 정책, 현장을 아우르는 총 22년 경력의 환경 전문가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UNEP FI(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 주관 ‘플라스틱에 관한 금융 리더십 그룹(Finance Leadership Group on Plastic)’에 참여해 2024년 발표될 ‘플라스틱 오염에 관한 구속력 있는 국제협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우리금융, ‘우리WON카 신년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우리WON카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이 함께 진행하며, 우리금융 3사의 금융상품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우리WON카(우리원카)’앱을 설치하고 한도조회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앞서, 우리금융은 그룹 시너지 확대를 통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자는 손태승 회장의 특별지시로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3개 자회사가 참여해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를 2021년에 출시했다. 

이벤트 경품은 ▲애플 에어팟 맥스 스페이스 그레이(1명) ▲생로랑 마틀라세 카드 케이스(1명) ▲루이비통 프레셔스 래빗 방도(2명) ▲도미노 피자 블랙앵거스 스테이크피자(오리지널)L + 콜라 1.25L(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이다. 

 

하나카드, ‘이디야 하나카드 Free+Dom’ 출시

하나카드가 이다야 커피와 손잡고 이디야 멤버스 회원에게 최적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이디야 하나카드 Free+Dom’을 선보인다.

‘이디야 하나카드 Free+Dom’은 동종 업계에서 유일하게 실적 조건 없이 덤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발급월부터 1년간 매월 5천 원 상당의 이디야 멤버스 쿠폰을 실적 조건 없이 무상 제공한다.

또한 이디야커피 매장 및 이디야 멤버스 앱에서 결제 시 하나원큐페이 결제 50%, 그 외 결제 20% 청구 할인 혜택을 월 한도 5천 원 이내에서 실적 조건 없이 제공하며, 전월 실적 10만 원 이상일 시 월 1만 원 한도로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생활 업종 혜택도 담았다.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구독 30% 할인과 버스, 지하철, 택시 등 교통비 5%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디야 하나카드 Free+Dom’은 9일부터 이디야커피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오는 6월 30일 이전까지 발급하는 신규 고객 대상으로 연회비 1만 5천 원 전액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드 혜택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디야커피 또는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배민페이, 3년 만에 가입자 1천만 명 돌파

배민의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12월 29일 배민페이 누적 가입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출시 3년여만에 이룬 성과다. 배민페이는 출시 5개월만에 100만 명을(2020년 4월) 돌파했고, 1년5개월만에 누적 500만 명(2021년 4월)을 넘어섰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페이 이용 현황도 공개했다. 배민 회원 중 45%가 배민페이에 가입했고, 배민페이로 결제하면 다른 결제수단보다 1.5배 더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2022년 한 해 전체 주문의 4분의 1은 배민페이를 통해 결제된 것으로 집계됐다. 론칭 후 3년간 누적 결제건수는 6억 건 이상이다.

배민페이 누적 가입자 1천만 명 돌파를 기념해 소비자 1천 명에게 1만원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앱 내 배민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누르고, 배달/배민1/포장 카테고리에서 배민페이로 음식을 주문 결제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늘부터 이달 31일까지다.

 

카택스-DB손해보험, 개인·법인·영업용 자동차 보험 제휴로 혜택 제공

업무용 차량 통합 관리 솔루션 카택스가  DB손해보험과 손을 잡고 법인차량과 개인차량, 영업용 차량을 아우르는 자동차 보험 혜택을 제공한다.

카택스와 DB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고, 법인차량뿐만 아니라 영업용 차량과 개인차량을 소유한 운전자에게도 폭넓은 자동차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휴를 맺었다.

카택스는 업무용 법인차량과 임직원 개인차량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국내 8만여 개 기업을 고객사로 두며 업계에서 가장 많은 업무용 차량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형(B2B)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기업에서 운영 중인 법인차량의 보험 정보 제공, 만기관리 등 보험 관련 전반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수 차량’의 보험을 관리하며 생기는 업무상 어려운 점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보험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 차량을 소유한 운전자의 경우 주행거리 특약 할인, T MAP 안전 운전 특약 할인, 블랙박스 특약 할인 등을 포함해 총 7가지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카드사에 따라 최대 3만 원의 캐시백 또는 주유권을 추가 지급받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DB손해보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DB손해보험은 2023년 첫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7일 서울시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에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사랑의 연탄 1만장을 후원하고 그 중 2천장의 연탄을 8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직접 배달하는 봉사를 실시했다.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는 DB손해보험 프로미 봉사단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Covid-19로 인해 2020년 1월을 마지막으로 2년간 실시하지 못하다가 3년만에 재개됐다. 3년만의 활동 때문인지 80여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프로미 봉사단원들은 추위에도 활기찬 모습으로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실천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