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 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 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1.1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글로벌가정 사회정착 프로그램 지원

KB국민은행은 글로벌가정이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사회정착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한국가족센터협회와 함께 글로벌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가족센터협회의 전국 25개 센터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전래동화를 통해 흥미를 유도하고 한글과 한국사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부모를 대상으로 한국에서의 자녀양육과 자녀학습지도 교육을 위한 별도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가정 사회정착 프로그램은 오는 1월 말까지 한국가족센터협회의 전국 25개소에서 모집하며, 연간 2학기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IRP 디폴트옵션 선정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활성화를 위해 개인형 퇴직연금(IRP) 손님을 대상으로 ‘IRP 디폴트옵션 선정하고 내 수익률 JUMP!’이벤트를 오는 3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도입된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가입자가 별도 금융상품 운용 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정해둔 방법으로 적립금이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로, 퇴직연금 가입자의 합리적 연금상품 운용과 수익률 제고를 목적으로 시행됐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개인형 퇴직연금(IRP) 상품에 10만 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3명에게 10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 1,00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전에 IRP를 가입한 손님 중 디폴트옵션 선정을 완료한 1,000명에게도 커피 쿠폰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그린랩스파이낸셜, 신한카드와 농업인 대상 최초 특화 제휴카드 출시
 
농식품산업의 금융 혁신을 선도하는 그린랩스파이낸셜은 신한카드와 특화 제휴카드 및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서에는 양 사를 대표하는 그린랩스파이낸셜 김찬호 대표이사와 신한카드 문동권 대표이사가 서명했다.
 
양사는 2분기에 농업인을 위해 각종 혜택과 편의를 제공할 ‘특화 제휴카드’를 만들기로 합의했다. 100만에 가까운 그린랩스의 팜모닝, 신선하이 플랫폼의 이용자들이 주요 고객이 될 것이며,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빠르게 고객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특화 제휴카드 출시로, 거래 이력이 부족해 그동안 금융으로부터 소외받았던 농업인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름해 ‘그린랩스파이낸셜-신한카드’로 결제 시, 농업인들은 영농 과정에서 쏠쏠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2023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 예매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지난해 K리그1 승격에 성공한 ‘대전하나시티즌’의 2023 시즌권(원큐패스)을 예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새로 오픈한 예매 서비스는 ‘하나원큐’ 앱 로그인 후 ‘스포츠’ 카테고리의 ‘대전하나시티즌’ 메뉴에서 1월 11일부터 홈 개막전 2주 전까지 진행된다. 특히, 하나은행 계좌 없이도 일반회원 가입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3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은 ▲홈경기 모바일 티켓 20매 ▲소장용 시즌권(원큐패스) 카드 ▲MD상품권 2만원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즌권 구매시 예매수수료 무료 혜택과 함께 일반예매 오픈 하루 전 예매할 수 있는 우선 예매 권한을 부여 받는다.

또한, ‘대전하나시티즌’의 K리그1 승격을 기념해 ▲선착순 100명에게 한정판 응원 머플러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조유민 선수 싸인 축구화 ▲주세종 선수 싸인 유니폼 ▲2023 선수단 싸인볼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DS, 2023년 ‘금융SW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 DS가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진행하는 디지털 신기술 핵심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K-Digital Training 디지털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에 선정돼 금융SW 개발자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금융 SW풀스택 개발자 양성과정’은 신한DS가 직접 설계한 교육과정으로 전문 교육훈련기관인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 운영되며 웹서비스에 필요한 기술 전반을 학습하고 실제 업무와 유사한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과 문제해결력을 배양하게 된다.

2023년 상반기 과정은 총 50명을 선발하며, 교육기간은 2월 21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생은 신한DS 금융SW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서류 전형과 신한 DS 실무진이 참여하는 인터뷰를 거쳐 2월 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을 위한 비대면 해외진출 지원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은 현지법인 설립 등 해외투자를 통한 글로벌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비대면 ‘해외진출 BOX‘를 오픈했다.

‘해외진출 BOX‘는 글로벌 진출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접속해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로, IBK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진출 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돕고자 새롭게 출시됐다.

기업은행은 ‘해외진출 BOX‘를 통해 ▲IBK 글로벌 네트워크 및 국가별 진출정보(법인설립절차 등) ▲코트라 등 국내 기관별 해외진출 지원제도 ▲외국환 신고 프로세스 및 유의사항 ▲현지금융 온라인 상담 접수 및 국외점포 담당자 연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