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골프존파크·여기어때·KT&G 外
[여행&여가] 골프존파크·여기어때·KT&G 外
  • 오정희
  • 승인 2023.01.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파크, 새해맞이 ‘2023 흑토끼 복을 잡아라!’ 이벤트 진행

㈜골프존이 2023년 계묘년 흑토끼의 해를 맞아 오는 29일까지 3주간 총상금 3천만 원 상당의 ‘흑토끼 복을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이벤트는 행운의 풍선 경품 지급 이벤트로, 골프존이 선정한 23개의 이벤트CC 1라운드 18홀 중 PAR5 코스에서 게임 화면에 연출되는 행운의 풍선 2개를 맞히면 100% 경품을 랜덤 지급한다. 1월 9~18일, 25~29일에는 한자로 ‘복’이 그려진 복주머니 풍선을 2개 맞히면 골프존파크 1, 3천 원 이용권과 GS25모바일 상품권, 커피이용권 및 2023 흑토끼 테마, 볼꼬리 아이템 1라운드권을 선물한다. 특히 설 연휴기간인 1월 19일부터 24일까지는 특별 혜택을 더한 황금볼이 등장하며, 황금볼 풍선을 2개 맞히는 고객 중 5명을 선정해 골드바 1돈을 각각 지급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상금 지급 이벤트로, 첫 번째 경품 지급 이벤트에 1회 이상 성공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골프존이 직접 선정한 23개의 이벤트CC를 모두 플레이하면 상금 1천만 원을 참여 회원수에 맞춰 나눠 지급한다. 

 

“30만원대에 오사카 항공⋅숙소⋅교통 한큐에”…여기어때 해외특가

오사카를 30만원대에 다녀올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항공과 숙소는 물론 일본 여행에 필수인 교통권 한큐패스까지 포함된 금액이다.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30만원대 오사카 ‘해외특가’를 공개했다. 2박 3일 일정으로, 숙소와 왕복 항공권을 포함하는 여행 상품이다. 

여기어때는 이외에도 매주 화요일 테마에 맞춰 최저가 보장 해외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일본⋅베트남⋅태국의 주요 여행지를 대상으로 특가 숙소와 항공권에 특전까지 붙였다. 

해외특가는 즉흥적으로 떠나는 가벼운 해외여행을 위해 비행 5시간 이내의 근거리 여행지를 집중 공략한다. 평점 9점 이상의 4성급, 5성급 숙소와 왕복 항공권을 포함하며, 특전과 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도 한 데 모았다. 최저가 보상제를 시행해 가격 신뢰도도 높다. 예약 후 더 저렴한 상품을 찾아 제보하면 차액의 2배를 여기어때 포인트로 돌려준다.

 

핸디즈, 전국 총 30박 무료숙박권 이벤트 진행

스타트업 핸디즈는 새해를 맞아 전국 14개 지점 중 2곳 이상 투숙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30박의 무료 숙박권 혜택을 제공하는 ‘어반 투어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핸디즈는 지난 12월 서울 서초 지역에 프리미엄 스테이 브랜드인 ‘르컬렉티브 서울서초’를 오픈하고, 연이어 자갈치시장, 부산국제영화제거리 등으로 유명한 부산 남포 지역에 ‘어반스테이 부티크521’를 론칭하며 젊은 MZ세대 고객들이 즐겨 찾는 전국 주요 여행지로의 거점을 확대했으며 올해도 여수, 부산 등 추가 신규 지점의 빠른 확장을 준비 중이다.

1월부터 3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중 서울, 속초, 부산, 여수, 제주, 울산 등 핸디즈가 운영하는 전국 14개 지점 중 2번 이상 투숙을 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박 무료 숙박권 혜택을 제공한다.

 

KT&G, ‘제6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작품 공개 모집

KT&G가 국내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제6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을 다음 달 1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유수의 창작 뮤지컬 발굴과 지원을 위해 KT&G가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 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으로, 최다 관객을 동원한 ‘메리셸리’ 등 현재까지 총 5개의 작품을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공모 대상은 오는 9~10월에 공연 가능한 국내 창작 뮤지컬로, 무대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초연 작품부터 원작을 새롭게 각색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고 4주 이상의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한다. 

공모 접수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3월 6일에 발표되며, 공연 제작비 1,000만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및 무대 장비 등 총 6,0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솜씨당, 취미 트렌드..액티비티, 요리 취미 흥행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대표 정명원)'은 올해의 취미 생활 트렌드를 최근 발표하며 액티비티, 요리 등의 선호도가 높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솜씨당 플랫폼 내 액티비티 분야는 지난해 기준 전년(2021년) 대비 148% 성장하며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이 가운데 구기 스포츠, 무도류가 무려 1000% 이상 성장하며 흥행을 주도했다. 또 댄스, 무용이 72% 이상 성장하며 상승세를 견인했다.

솜씨당 플랫폼 내 요리 분야는 한국 요리, 세계 요리 등의 클래스가 127% 성장을 보였다.

아울러 솜씨당은 플랫폼 내 월별 급상승 검색어, 수강 인기 지역구, 올해의 취미왕상을 발표했다. 월별 급상승 검색어의 경우 발렌타인데이(2월), 어버이날(4월), 빼빼로(10월), 크리스마스(11월) 등 이벤트 시즌 별 상품들이 순위권에 올랐다. 여름철인 6월에는 테니스가, 가을이 다가오는 9월에는 커피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말에는 연극(12월) 상품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역별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곳은  서울 마포구였다. 지난해 마포구 내 클래스를 통해 취미를 즐긴 수강생은 35,387명에 달했다. 다음으로는 종로구(22,785명), 송파구(13,765명) 순이었다. 서울 외 지역으로는 경기도 수원시(7,588명), 인천시 남동구(4,061명) 등이 클래스 인기 지역으로 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