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1.1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독일 헤리티지 펀드 원금 전액 반환 결정

하나은행은 12일 이사회를 열고 독일 헤리티지 펀드 관련 금융분쟁조정위원회(이하 ‘분조위’)의 조정결정과 관련해 펀드에 투자한 투자자들에게 투자원금 전액(73좌, 233.3억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분조위의 2022년 11월 21일자 조정결정에 대해 법률 검토를 비롯해 다방면으로 심사숙고한 결과, 투자원금 전액을 지급하라는 조정결정 주문의 취지는 받아들이되, 결정의 이유에 대해서는 법리적 이견이 있어 그대로 수용하는 것은 어렵다고 판단했다.

다만, 이는 실질적으로 분조위의 조정결정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손님 보호 조치로, 은행은 조속히 자율조정 절차를 진행해 투자자들에게 투자원금 전액을 지급함으로써 손님의 신뢰 회복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3월 말까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IRP·기업형IRP·DC형(확정기여형) 퇴직연금 고객 중 저위험등급 이상의 디폴트옵션 상품을 300만원 이상 직접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매수 금액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또한, 대상 고객 중 5%(최대 250명)를 추첨해 3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DB손해보험, 설 연휴 맞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이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국 프로미카 월드 287개점에서 DB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로미카 월드 위치는 DB손해보험 홈페이지 및 DB손해보험 공식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의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을 가입한 고객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등 25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특약 미가입 고객은 12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설 멎아 ‘임직원간 손 편지 보내기’ 캠페인 실시

NH농협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11일부터 20일까지 임직원간 손 편지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임직원간 손 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윤리공감우체통을 활용해 ‘임직원간 손 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캠페인 기간 중 윤리공감카드를 3통 이상 보낸 직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윤리공감우체통’은 명절·연말연시 임직원간 감사편지를 비롯해 평상시에도 임직원간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창구로 윤리경영 실천 관련 아이디어 제안, 청렴직원 추천 등 윤리경영을 위한 소통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우리은행, 2023 새해맞이 세뱃돈 봉투 배부

우리은행은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새해맞이 세뱃돈 봉투’를 제작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번 세뱃돈 봉투는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을 상징하는 검은토끼, 흰토끼 캐릭터와 더핑크퐁컴퍼니의 인기 캐릭터인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 두 종류로 제작돼 전국의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받을 수 있다.

예로부터 토끼는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상징하는 동물로 2023년 새해를 맞아 우리은행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봉투를 제작했다.

 

KB국민은행, 2023년 환율 전망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여의도 더케이타워에서 서울·수도권 지역의 수출입기업 재무담당자 50여명을 초청해 ‘2023년 환율 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문정희 KB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연준의 피봇(Pivot)과 달러사이클의 전환’을 주제로 금년도 환율 시장의 주요 이슈와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한만규 KB국민은행 자본시장영업본부 전문역이 ‘외환시장 정보와 거래를 한번에’를 주제로 기업들이 더욱 편리하게 외환·파생상품 거래를 수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