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신세계L&B·CJ웰케어·할리스 外
[유통 단신] 신세계L&B·CJ웰케어·할리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1.1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터질 듯 빵빵한 우유크림 듬뿍 ‘제주우유생크림빵’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청정 제주의 신선한 원유를 가득 담은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 ‘제주우유 생크림빵’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업계에는 차갑게 보관해 먹는 ‘냉장디저트’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해부터 특히 좋은 반응을 이끌어온 크림빵부터, 롤케이크, 마카롱 등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냉장디저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배 성장하며, 해당 트렌드를 반영한다. 

이번에 출시한 제주우유 생크림빵은 물을 한 방울도 사용하지 않고 제주우유 100%를 넣어 반죽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빵이 특징이며, 신선한 제주우유를 듬뿍 함유해 더욱 부드럽고 진한 생크림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새하얀 우유 생크림은 진하면서도 담백한 우유 본연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30번이 넘는 배합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 

 

CJ웰케어, 입 안에서 녹여 먹는 ‘이너비 글루타치온 필름’ 선보여

CJ웰케어는 물 없이 입 안에서 녹여 먹는 ‘이너비 글루타치온 필름’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화이트 케어’가 가능한 캐나다산 고순도, 고농축의 글루타치온 효모 추출물을 함유했다. 글루타치온은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의 세 가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결합 구조의 성분으로, 최근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소재다. 

‘이너비 글루타치온 필름’은 소화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입 안 점막에 부착해 녹여 먹는 방식이라 더 빠르게 흡수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피부를 구성하는 3대 대표 구성 성분인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 원료도 함께 함유됐다. 

한 박스에 400mg 30장이 깔끔하게 개별 포장돼 있으며, 하루 1~3장을 입 안에서 녹여 섭취하면 된다. 

 

할리스, 신규 매장 ‘이태원역점’ 오픈…도심 속 자연의 분위기 물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서울 용산구에 ‘이태원역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할리스 이태원역점은 ‘hollys For, rest(할리스 포, 레스트)’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쉼(for rest)과 도심 속 숲(forest)을 제공한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아 공간을 구성했다. 2, 3층으로 구성돼 복잡한 거리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통창을 통해 외부에서도 따뜻하고 여유로운 매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지하철역과 가깝고 도로에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매장 규모는 577㎡(약 175평형)이며, 총 215석의 좌석을 갖췄다. 

2층은 창문과 매장 곳곳에 플랜테리어를 조경해 어디서든 숲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모노톤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했으며,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과 다양한 조명 인테리어를 반영해 이태원역점만의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3층은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자연 속 카페 공간을 연출했다. 우드 파티션과 미러볼 조명을 활용해 나무 사이로 햇빛이 비치는 숲처럼 구성했으며, 매장 곳곳에 조명과 식물 조경으로 작은 정원을 꾸몄다. 거리를 조망할 수 있는 통창과 함께 자연 채광 효과를 주는 광천창을 설치해 밝은 실내를 즐길 수 있다.

 

더벤티, 공식 앱에 ‘배달주문’ 서비스 론칭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공식 앱(App)에서 ‘배달주문’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제는 공식 앱 하나로 ‘픽업주문’, ‘배달주문’, ‘선물하기’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더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더벤티 고객들은 자사 앱에서 원하는 지점을 선택, 메뉴를 주문하면 설정한 주소로 배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집이나 회사 등 자주 쓰는 주소를 ‘즐겨찾기’에 등록해 한층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더벤티 앱 배달 서비스는 고객뿐 아니라 가맹점주들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가맹점주는 주문 접수부터 기사 호출까지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처리 가능하다.

 

GFFG, 프렌치 감성 담은 ‘베이커리 블레어’ 론칭

GFFG가 신규 브랜드 ‘베이커리 블레어(BAKERY BLAIR)’를 론칭, 이달 16일 송파구 방이동에 잠실 1호점을 공식 오픈한다. 

‘블레어’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형 카페로, 프랑스 파리에 거주하는 가족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따뜻하고 포근한 무드를 표현했다. 패션디자이너이자 베이킹을 취미로 둔 엄마가 주변 이웃의 요청에 가족의 가정집 아래층에 베이커리를 오픈했다는 스토리로 기획됐다. 특히 벽난로나 아이 책상과 의자 등 파리의 가정집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인테리어가 특징인 ‘베이커리 블레어’는 엄마, 아빠, 딸, 아들, 반려견이 함께 살고 있다는 설정으로 꾸며졌다.  

해당 매장은 루프탑 포함 총 3개층으로 구성된다. 먼저 베이커리인 1층은 모든 종류의 빵과 음료 주문이 가능한 카페로 구성했다. 이어 가족이 거주하는 콘셉트인 2층은 모던한 프렌치 가구, 벽난로, 놀이방 등을 배치해 프랑스 현지 가정집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더했다. 

메뉴 역시 블레어 가족의 취향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전문 파티시에 못지 않은 실력을 갖춘 블레어가 빵을 굽는다는 콘셉트로, 스토리텔링이 부여된 다채로운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딸이 그린 유니콘 그림을 모티브로 한 케익, 아들이 좋아하는 자동차 모양 빵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베이커리 카페인만큼,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빵도 준비돼 있다. 

 

GS25, 생크림 찹쌀떡으로 유명한 익산농협과 맞손

GS25와 익산농협은 1월 12일, 전라북도 익산시 인화동 소재의 익산농협 2층 조합장실에서 GS리테일 홍성준 HMR부문장과 익산농협 김병옥 조합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별화 상품 개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K-디저트 공동 개발 △익산농협 생크림 찹쌀떡 판매 채널(GS25, GS더프레시) 확대 △익산 먹거리 알리기 공동 캠페인 전개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익산농협은 식생활 변화에 따라 쌀 수요가 점차 줄어들며 발생하는 지역 농민들의 수익 악화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쌀로 떡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GS25는 이색 디저트 발굴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생크림 찹쌀떡을 선보이고, 특산품 개발에 노하우를 가진 익산농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우선 GS25와 익산농협은 상반기 내에 ‘익산 쌀’을 활용한 새로운 디저트를 출시해 편의점 GS25를 비롯해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익산농협에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전라북도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플래그십스토어인 GS25 전주본점에 생크림 찹쌀떡을 한정 판매하기로 했으며, 빠른 시일 내 생크림 찹쌀떡의 공장 및 생산 설비 증설 이후 GS25와 GS더프레시로 판매처를 확대하기로 했다. 

 

신세계L&B, 계묘년 맞아 ‘토끼 레이블 위스키’ 판매

종합주류기업 신세계L&B가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해 스페셜 에디션 ‘마쓰이 쿠라요시 퓨어몰트 래빗 레이블(Matsui Pure Malt Whisky Kurayoshi Rabbit Label)’을 ‘와인앤모어(WINE & MORE)’ 매장과 이마트에서 판매한다.

일본 주조 명가 마쓰이 주조(Matsui Shuzo)에서 제조한 ‘마쓰이 쿠라요시 퓨어몰트 래빗 레이블’은 다양한 증류소의 몰트 원액을 혼합한 퓨어몰트 위스키다. 쓴맛과 단맛, 그리고 산미가 적절하게 균형을 이루며, 건포도와 견과류, 바닐라 스프레드 맛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신세계L&B는 계묘년을 맞이해 제품 레이블에 ‘성장과 도약’의 의미를 담은 하얀 토끼를 그리고 종이가 아닌 천으로 레이블을 제작하며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해당 제품의 알코올 도수는 43%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