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울써마지는 어떤 원리로 피부 처짐 개선 치료에 사용되나요?
[건강 Q&A] 울써마지는 어떤 원리로 피부 처짐 개선 치료에 사용되나요?
  • 이영순
  • 승인 2023.01.1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엠레드클리닉 김상우 원장
사진= 엠레드클리닉 차종현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노화를 개선하거나 겨울철에 심하게 나타나는 피부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리프팅을 실시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시술의 종류만으로도 정신이 없을 정도로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를 안전하게 받으려면 시술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울써마지, 원리는?

울써마지는 울쎄라 리프팅과 써마지 리프팅의 합성어로 이를 함께 받는 시술을 의미합니다. 피부 SMAS층에 열점을 만들어서 처짐과 얼굴 윤곽을 끌어올려주는 초음파 원리의 리프팅 시술 울쎄라와 피부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재생을 통한 탄력 개선 등 안티에이징 시술인 써마지의 병행 시술을 의미합니다.

두 시술은 피부 콜라겐 생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전혀 다른 원리로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도 시술을 진행하기에 앞서 원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시술인지 확인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시술 위해서 어떤 부분을 살펴봐야 할까요?

안전성을 위해서는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과도하게 리프팅을 하기 위해 샷수를 많이 처방하거나 레이저 에너지 레벨을 높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과 맞지 않는 이러한 시술은 지방소실, 볼패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 오히려 시술을 받기 전보다 더 얼굴이 부자연스럽고 이상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한 시술을 받기 위해 사람의 피부 상태와 체질, 주름이나 처짐 정도를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고, 부작용에 대해 경각심을 세우고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 엠레드클리닉 차종현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