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아토스 스마트라식 하면 각막 손상, 안구건조증 위험 줄어드나요?
[건강 Q&A] 아토스 스마트라식 하면 각막 손상, 안구건조증 위험 줄어드나요?
  • 이영순
  • 승인 2023.01.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남브랜드안과 이성훈 원장
사진=강남브랜드안과 이성훈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라식과 라섹의 단점은 보완하고 한층 더 정교한 시력 교정수술인 스마트라식이 최근 수술을 고민하는 환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각막 표면을 미세 절개한 다음, 각막 실질을 제거해 시력을 교정하기 때문에 각막 손상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각막 표면을 투과해 각막 실질에만 로우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른 편입니다.  이에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원추각막증이나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에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법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이는  시력 회복 기간이 짧고, 통증도 적어 많은 시간을 내기 힘든 대학생이나 군인, 직장인 등 부담 없이 시력교정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의 경우 의료진의 경력과 노하우가 중요합니다. 수술 중 2.0mm의 절개창 사이로 각막 실질 분리하고 추출하는 과정에서 사람의 손을 사용하다 보니, 집도의의 정교한 수술 노하우가 시력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 중 아토스 스마트라식은 4MHz의 빠른 레이저 속도와 75Nj의 낮은 열에너지 사용으로 각막의 상처를 줄여 자극이 적고 안구건조증이 라식 라섹에 비해 훨씬 적은 편입니다. 또한 시리우스(SIRIU)라는 장비를 통해 개개인의 각막 모양과 두께는 물론 홍채모양, 고위수차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안구 회선까지 보정한 더욱 정교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의료기술의 발달에 따라 시력교정술도 많은 발전을 거듭했습니다. 수술의 안정성은 물론 수술의 오차를 유발할 수 있는 부분도 기계가 보정해 줘 정확도 높은 수술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리 좋은, 최신 수술이라도 본인 안구 구조나 각막 모양, 두께 등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의료진의 숙련도와 기술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병원 선택에 유의해야 합니다.

 

 

도움말 : 강남브랜드안과 이성훈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