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1.1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윤리의식, 고객서비스, 사회적 책임 강화 간담회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13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윤리의식 제고, 고객서비스 혁신, 사회적 책임 강화 등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원덕 은행장이 임원․본부장․부서장 등 100여 명의 본부 리더급 직원들을 직접 불러 실시했으며, △내부통제 및 소비자 보호 지속 강화△고객 서비스 및 자산관리 서비스 혁신△수평적 기업문화 확산을 비롯해 영업, 내부통제, 조직문화 등 은행의 모든 분야에 대한 대대적인 혁신 방향을 공유했다.

이원덕 은행장은 간담회에서 “앞으로는 리더들이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면 ‘원스트라이크 아웃’수준의 강력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각별한 윤리의식을 당부하면서, “향후 2000년대 이후 채용된‘우리은행 세대’를 본부부서장, 지점장으로 전진 배치하는 등 능력과 전문성 중심의 인사를 실시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의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고등학생 학습역량 향상 프로그램 ‘KB라스쿨’ 입학식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KB라스쿨(La School)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라스쿨’은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로 대학 진학을 앞둔 고등학생 청소년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KB라스쿨’은 교육과 진학컨설팅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대상을 고등학교 1·2학년에서 3학년까지 확대했다. 또한, 유명강사의 온라인 실시간 강의 및 대학생 멘토의 1:1 멘토링과 학습관리,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비교과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라스쿨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이번 입학식에는 예비 고1·2·3학년 학생 350명과 대학생 멘토 210명이 참석했다. 

 

NH농협은행, NH모바일인증서 연말정산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NH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한 홈택스 간편로그인 진행 고객을 대상으로 ‘NH모바일인증서 연말정산 이벤트’를 2월 17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NH모바일인증서를 처음 발급한 고객 중 NH스마트뱅킹의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고 홈택스에서 NH모바일인증서 간편로그인을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 10돈(1명), NH포인트 10만원(5명), NH포인트 3만원(10명)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승진 소속장 대상 리더십 연수 실시

우리은행은 지난 9~13일 일주일간 우리은행 안성연수원에서 하반기 승진한 소속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연수를 실시했다.

신임 소속장 연수는 소속장으로 승진한 직원들에게 필요한 리더십과 소통능력 등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매 반기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직원들이 꼽은 소속장의 최우선 필요 역량인 ▲솔선수범 ▲열린사고 ▲의사소통 ▲부점운영 ▲의사결정 역량을 주요 주제로 의견 공유 및 토론, 코칭 스킬 롤플레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3년‘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단원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2023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에 참여할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다문화자녀 음악인재 발굴과 전문 음악 교육 지원을 위해 2020년에 창단했다.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선발될 경우, 관현악 전공 멘토를 통한 1:1 악기 교육과 전체 합주 등 체계적인 음악교육과 향상음악회 및 수료음악회 등 연주회 기회도 주어진다. 올해는 실력향상 워크숍, 여름방학 합주 프로젝트 등 특별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교육 및 공연 등에 필요한 비용은 모두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시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8세~16세 다문화자녀로 이번 달 26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와 실기심사를 거쳐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단원 총 30명을 선발하며, 선발된 단원들은 3월부터 매주 토요일에 서울 서초구 소재 오케스트라 전문 연습실에서 수업을 받게 된다.

 

KB국민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KB Star FX’ 오픈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인 ‘KB Star FX’ 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KB Star FX’는 외환 거래와 결제뿐만 아니라 외환시장 정보 및 콘텐츠 제공 등 외환거래 고객을 위한 외환 One-Stop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고객이면 누구나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B Star FX’는 ▲거래 ▲정보 ▲헤지솔루션 등의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거래’ 영역에서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제공되는 실시간 외화시세를 바탕으로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외화매매, 현·선물환 등의 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정보’ 영역에서는 환율의 흐름을 기술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제공하는 ‘통화별 분석결과’를 제공해 변동성이 심한 외환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외환시장 관련 이슈부터 외환시장 딜러와 이코노미스트가 제작한 시황 해설 영상, FX리포트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초심자에게 외환거래를 쉽게 안내해주는 ‘FX 배우기’와 딜링룸 직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마이딜러 스토리’ 등 다양한 외환 콘텐츠도 이용 가능하다. 

‘헤지솔루션’에서는 환율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업 외화 현금흐름의 적절한 헤지비율을 제시해 기업의 재무담당자가 환헤지 거래에 앞서 헤지전략을 세우는 데 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복합위기 대응 위한 금융지원 실시

IBK기업은행은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등 3高 현상 및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총 18.6조원 규모의 맞춤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1일 정부에서 발표한 총 84조원 규모의 복합위기 대응방안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위기극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3高 현상 대응을 위해 안심 고정금리 특별대출 등 총 7조원 규모의 신규자금을 공급한다. 

또 혁신산업 육성 및 창업·벤처기업 성장 촉진을 지원하기 위한 대한민국 대전환 특별자금 등 총 11조원 규모의 신규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IBK재창업지원대출(1000억원) 및 구조적인 어려움이 있는 기업에 대한 채무조정 등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재기지원을 위해 6000억원 규모의 지원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