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안전 고려한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된 컬러뱅크 공개
KCC, 안전 고려한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된 컬러뱅크 공개
  • 정단비
  • 승인 2023.01.1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대표 정몽진)가 최근 대한민국의 문화, 산업, 건축환경 등 사회전반에서 선호되는 컬러 트렌드를 반영한 ‘KCC 컬러뱅크(Color Bank) Vol.6’을 선보였다.

컬러뱅크 Vol.6는 총 1,249종의 풍부한 컬러 스펙트럼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하여 일반 소비자와 대리점이 원하는 컬러를 찾기 쉽게 구성 되어있으며, 안전배색을 강조하는 컬러 유니버설디자인(CUD : Color Universal Desig)을 적용하여 안전까지 고려하는 디자인 색채를 강조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최근 3년 내 준공한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안전사인 배색 현황을 분석하고, 다양한 색각을 가진 사람들을 설문하여 CUD안전 배색을 고안했다.

KCC는 2023년 1월부로 KCC 컬러뱅크 Vol.6을 전국의 KCC 영업소 및 페인트 대리점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해 영업 일선에 본격 투입할 계획이다.

KCC관계자는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컬러에 대한 최신 트렌드 및 산업 전반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컬러 마케팅을 위한 기반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에 제작한 KCC 컬러뱅크 Vol.6을 통해 고객들과 전문가들에게 편리한 컬러 선택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색각을 가진 사람들을 고려한 컬러 정보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