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수험 생활 이후 쌍꺼풀 성형 선택... 주의할 것 있을까요?
[건강 Q&A]수험 생활 이후 쌍꺼풀 성형 선택... 주의할 것 있을까요?
  • 이영순
  • 승인 2023.01.1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
사진=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긴 수험 생활을 겨울방학을 맞이해 더 당당해진 모습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보려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수험기간 동안 억눌러왔던 외모관리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작은 눈, 처진 눈 등의 콤플렉스를 성형을 통해 개선해 보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입니다.

이 같은 높은 수요는 매년 꾸준히 이어져왔는데 그 중 눈성형은 가장 대중화 된 분야입니다. 쌍꺼풀을 만들거나 안검하수를 교정하는 등 눈에 약간만 변화를 줘도 이미지와 첫인상이 크게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쌍꺼풀 수술 등은 여타 성형에 비해 부작용 및 회복기간의 부담이 덜한 측면도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무엇인가요?

눈성형 시에는 비용이나 병원의 접근성만을 따질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방법과 디자인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눈의 가로길이, 세로 폭에서부터 눈꺼풀 두께와 눈을 뜨는 근육의 힘까지 개인이 지닌 신체조건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같은 쌍커풀이라도 각기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집도하는 전문의와 환자가 충분한 소통을 해야 올바른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불필요한 수술을 하는 것보다 자신이 지녀온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방향에서 꼭 필요한 성형만을 계획해야 합니다. 쌍꺼풀수술 등의 눈성형은 여러모로 부담이 적고 대중화 돼 있지만 첫 수술이 실패로 끝날 경우 재수술 부담이 커질 수 있기에  신중하게 선택 해야 합니다.

또한, 같은 수술도 누가 집도하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숙련된 의료진이 수술을 담당하는지도 꼭 살펴봐야합니다. 더불어 미성년자가 수술 당사자일 경우 법적 보호자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는 점도 유념해야 합니다.

 

도움말 :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