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오리온·SPC·아모레퍼시픽 外
[ESG 경영] 오리온·SPC·아모레퍼시픽 外
  • 정단비
  • 승인 2023.01.2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충청북도 아동복지시설 제품 후원

오리온은 충청북도 아동복지시설에 ‘닥터유 제주용암수’, ‘꼬북칩’, ‘초코파이情’ 등 5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했다.

오리온과 충청북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7일 충청북도청에서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노영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식을 갖고, 관내 아동복지시설 235개소를 이용하는 어린이 5,500여 명에게 제품을 전달했다.

오리온은 지난 2021년 충청북도와 진천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후원에 나서게 됐다. 

 

SPC, 소외계층 위한 ‘설 나눔 활동’ 진행

SPC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SPC는 ‘새해 복 만빵 받으세요!’라는 주제로 노숙인 배식 봉사활동, 취약계층 명절 선물 전달 등을 실시했다. 우선, SPC 임직원은 경기도 성남시 노숙인 무료 급식소 ‘안나의집’에서 노숙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배식 활동을 진행했다. 또, 파리바게뜨 빵과 우유, 핫팩, 마스크 등을 담은 ‘새해 복 만빵’ 주머니를 함께 선물했다.

이와 함께,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등 계열사별로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전국 29개 복지기관에 설 명절 제품을 후원했다. 특히, 이번 설에는 임직원들이 정성껏 작성한 손편지와 손수 포장한 선물세트를 함께 직접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아모레퍼시픽, 지역사회 발전 위해 성금 3억 기탁

아모레퍼시픽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 원을 기부하며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기부로 누적 성금 100억 원에 도달해 ‘희망나눔캠페인 100억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20여 년간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008년부터는 사랑의열매와 함께 하는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성금을 지정 기부해 취약 계층의 취업 역량 강화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뷰티풀 라이프 사업은 취약계층 여성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취업 기반의 직무 별 맞춤 교육 및 훈련,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또한 가족 돌봄 서비스, 심리 상담 등 통합적인 지원을 통해 여성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며 돕고 있다.

 

골프존문화재단, 3년 연속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사업 진행

골프존문화재단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을 위해 연간 1억 8천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후원하는 2023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사업을 추진한다.

골프존문화재단은 지난 18일, 대전광역시 대덕구청에서 올해 첫 번째 후원식을 진행했다. 이달 대덕구 지역 후원에 이어 올 한 해 동안 홀수월은 대전, 짝수월은 △남원 △천안 △구미 △제주 △순천 등으로 수혜 대상 지역을 나눠 소외계층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후원 물품은 대전 지역은 450세대에 1천800만 원, 대전 외 지역으로는 350세대에 1천5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로 전달된다.

 

우리금융미래재단, 설 맞이 ‘우리 새해 복 꾸러미’ 전달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 소재 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우리금융지주,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함께‘우리 새해 복 꾸러미’전달식을 가졌다.

설 맞이 ‘우리 새해 복 꾸러미’ 나눔 사업은 온 가족이 모여 가족의 정을 나누는 명절에도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는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어르신 3,300명을 대상으로 간편식 등으로 구성된 선물 상자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우리 새해 복 꾸러미’는 소상공인들의 매출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자 사회적 기업과 협력해 농·수산물시장의 상인분들에게 구입한 물품들로 구성했다.

특히, 우리금융지주,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5개 그룹사 임직원들이‘우리 새해 복 꾸러미’지원 사업에 동참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각 그룹사 인근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만나 직접 복 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강원도 도계지역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다이소가 강원도 도계지역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성다이소 임직원은 18일에 직접 도계 탄광촌 지역을 방문해 도계지역 가정과 아동센터에 연탄 3,000장과 등유 2,000L를 전달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지역은 1960년대 대표적인 탄광촌으로 당시 탄광개발 활성화와 수요 증가로 황금기 시절을 누렸으나 수요 감소와 석탄합리화 정책으로 광산이 문을 닫기 시작하면서 쇠락의 길을 걸었고 지역 경제도 불황을 겪게 됐다.

 

버츠비, 취약계층 아이들 위해 립밤 3천 개 기부

버츠비는 최근 립꾸(립밤 꾸미기, 이하 립꾸) 챌린지 기부 이벤트’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3,000개의 립밤을 기부했다. 

지난해 11월 15일을 마지막으로 3주간 기부 이벤트 여정의 마침표를 찍은 ‘립꾸 챌린지’는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의 취향에 적중하며 이벤트 종료까지 약 2,000여명의 참여자를 기록할 만큼 많은 화제를 낳았다.

‘립꾸 챌린지’는 버츠비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피드 및 스토리, 하이라이트에 업로드된 ‘립꾸(립밤 꾸미기)’ 시안을 캡처해 다양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꾸미는 이벤트이다.

 

카카오게임즈, ‘게임 연계 기부 캠페인’ 전개

카카오게임즈는 ‘일상이 게임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을 제시하며 ‘즐거움’의 가치를 다 같이 누릴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신설하고 별도 ESG 실무조직인 ESG팀을 꾸리는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조직 설립을 완료했다.

특히 게임을 플레이 하며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연계 기부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지난해 12월 말 자사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이용자와 각각 1000만원씩 총 2000만원을 모아 뇌병변 장애 환아 치료비를 위해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에 기부했다. 또한 같은 해 ‘프렌즈팝콘’ 등 일부 프렌즈게임에서 이용자들이 일정 수 이상 하트를 모으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하는 자선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꾸준히 ESG 사업을 선보이고 있다.

 

오비맥주, ‘2022 전국 스타트업 ESG 자랑대회’ 개최

오비맥주는 지난해 혁신을 꿈꾸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스타트업을 응원하기 위해 ‘2022 전국 스타트업 ESG 자랑대회’를 개최했다.

분야에 맞는 영상, 숏폼, 이미지 등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해 ESG 활동을 소개하는 글과 함께 오비맥주의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응모하면 최대 오비맥주 한정판 냉장고를 경품으로 지급했다. 이와 함께 오비맥주 인스타그램 ‘ESG 자랑대회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추천하고 싶은 스타트업을 태그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는 소비자 참여형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오비맥주는 ‘스마트 초이스(Smart Choice)’ 캠페인, 육아하는 엄마와 아빠를 응원하기 위한 ‘카스 0.0 육아엄빠 응원 캠페인’ 등을 포함해 다양한 ESG 캠페인을 펼치며 가볍고 건전하게 음주를 즐기는 문화 확산에 힘써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