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1.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폭설 피해고객 금융지원 실시

NH농협은행은 폭설 피해를 입은 개인 및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폭설 관련 ‘피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은 개인 및 중소기업으로 기업자금 최대 5억원, 가계자금 최대 1억원을 지원하고 우대금리 혜택은 최대 1%p(농업인 1.6%p)를 적용한다.

신규 대출은 최장 12개월까지 이자납입유예가 가능하다. 기존 대출의 경우도 폭설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최장 12개월까지 이자납입유예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가계부채 연착륙 지원 프로그램 시행 

KB국민은행은 최근 고금리로 인한 취약차주의 금융부담 완화 및 가계부실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가계부채 연착륙 지원 프로그램’을 한시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계부채 연착륙 지원 프로그램’은 지난 18일 단행한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자금대출 금리 인하’에 이어 가계대출 차주의 금융비용 경감을 위한 후속 대책이다. 앞서 시행한 ‘대출 금리 인하’가 일반 차주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었다면, 이번 프로그램은 연체 및 저신용 차주 등 취약차주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KB국민은행은 부실 우려 차주에 대한 선제적 지원 방안으로 대출 연체 시 적용되는 연체이자율을 1%p 감면한다. 지원 대상은 KB국민은행 가계대출 이용 고객이다. 연체이자율이 낮아짐에 따라 연체 차주의 이자부담 완화 및 대출 정상화 가능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은 2월 중 시행을 목표로 관련 전산시스템을 구축 중이며, 시스템 구축 완료 즉시 이를 시행할 방침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내달 10일부터 가계대출의 중도상환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이는 취약차주의 조기 대출 상환을 유도해 국내 가계부채 리스크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대상 고객은 외부 신용평가사(CB) 5등급 이하 차주로 대출 경과 기간과 관계없이 일부 상환을 포함한 대출 상환 시 자동으로 면제가 이뤄진다. 면제 횟수에도 별도 제한이 없다.

 

우리은행, ‘WON THE STAGE’콘서트 개최

우리은행은 오는 3월 우리은행 최초 대규모 문화 프로젝트인 ‘WON THE STAGE(원 더 스테이지)’콘서트를 개최하고 관련 이벤트를 2월 22일까지 실시한다.

‘WON THE STAGE’콘서트는‘우리WON뱅킹 무대’와‘경이로운(Wonder) 무대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MZ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대 통합 콘서트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최정상급 가수들의 화려한 라인업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힙합, 발라드, 아이돌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 라인업이 2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3월 4일, 5일 양일에 걸쳐 회차별 5~6팀의 아티스트가 출연한다.

우리은행 고객을 위한 이번 콘서트는 ▲티켓 응모 이벤트 ▲WOORI RUN(웹2D게임) 참여형 이벤트 ▲카카오톡 콜라보레이션 이모티콘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켓 이벤트는 추첨형 이벤트로 ▲R석은 우리은행 적금 3종(WON적금, 우리 200일 적금, 스무살우리 정기적금) 중 1개 이상 가입 ▲S석과 스탠딩석은 우리은행 오픈뱅킹 가입 ▲A석은 우리WON뱅킹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WOORI RUN(웹2D게임)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 가입하고 개인별 난수코드를 입력하면 게임에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로, 게임 상위 순위 500명에게 S석 티켓을 1인 2매 제공한다.

이모티콘 이벤트는 ‘대충생긴 곰식이’를 그린 작가‘쩡고’와의 협업으로 콘서트 한정판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우리WON뱅킹을 신규 설치한 1만명의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기존 고객은 추첨을 통해 2만명에게 제공한다.

 

KB국민은행,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 2호 헌정

KB국민은행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 2호 주택을 헌정했다고 밝혔다.

‘대한의 보금자리’는 노후 주택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안정적인 주거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2호 주택은 전라남도 목포시에 위치한 고(故) 이정오 애국지사 외손녀의 주택을 리모델링해 헌정했다. 

1929년 전라남도 광주농업고등학교에 재학중이던 이정오 애국지사는 ‘광주 학생 항일운동’에 참여 하던 중 체포돼 옥살이를 했다. 통학 열차 안에서 일본 학생들이 조선 여학생을 희롱한 사건에 학생들이 거세게 항의하며 항일 시위가 시작됐고, 이를 계기로 시작한 ‘광주 학생 항일운동’은 이후 전국적으로 확산되며 3·1운동, 6·10만세운동과 함께 우리나라 3대 독립운동으로 불린다.

이번 ‘대한의 보금자리’ 대상 주택은 노후주택으로 방범과 단열에 취약한 환경이었다. 지붕 개보수, 단열 시공, 내벽 보수 등 주택 전체에 대한 대대적인 공사를 진행해 한겨울에도 따뜻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우리소다라은행, 디지털뱅크로 승부를 걸다

우리은행은 우리소다라은행이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으로 현재 159개 네트워크로 한국계 기업뿐만 아니라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활발한 영업을 추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소다라은행은 강점인 기업금융 역량에 개인 리테일 영업력을 더해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계 은행 중 가장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지난 2021년 황규순 법인장 취임 이후,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디지털 부문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우리소다라WON뱅킹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우리소다라WON뱅킹은 최신 디지털 플랫폼 트렌드를 반영한 UI/UX로 정기 예‧적금 신규, 간편 해외송금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고 손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지 유명 인터넷 쇼핑몰과 제휴한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