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여기어때·메가박스·비마이프렌즈外
[여행&여가] 여기어때·메가박스·비마이프렌즈外
  • 차미경
  • 승인 2023.02.0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하와이·동남아는 언제든…홋카이도는 겨울이 성수기" 

여기어때가 겨울 해외여행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일본 홋카이도 같은 추운 여행지는 겨울 성수기가 뚜렷했다. 선호하는 방문 일정은 2월이 40.4%로 가장 높았고, 12월과 1월을 합치면 73.5%에 달했다. 겨울 여행지의 대표 액티비티가 스파/온천(67.2%), 설경 감상(62.7%)으로 꼽혀, 시즌성이 뚜렷한 게 이유로 해석된다. 온천이나 설경 모두 겨울 대표 즐길 거리로 추울 계절 여행지의 매력을 돋운다. 겨울 여행지로 추운 국가를 선택한 응답자 60.2%는 ‘눈이 좋아서’라고 대답했다.

여행지 중에선 일본 홋카이도(66.0%)가 거리 접근성 덕분에, 캐나다(25.3%)나 북유럽(25.3%) 대비 방문 의사가 컸다.

반면, 하와이나 동남아가 대표하는 열대 기후 여행지는 계절을 타지 않았다. 사시사철 따뜻한 기후 덕분에 한국의 날씨와 별개로 여행 선호도가 높았다. 2월에 여행을 떠나겠다는 응답자는 19.5%, 8월을 선호하는 답변은 19.0%를 기록했다. 동절기(12~2월)과 하절기(6~8월)도 각각 36.3%, 41.4%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1년 내내 야외 액티비티를 즐기고, 이동이 자유로운 게 장점으로 꼽혔다. 응답자는 즐길 거리로 마사지 같은 휴양 프로그램(51.5%), 호캉스(43.9%), 맛집 방문(37.3%), 수상 액티비티(35.3%) 같은 다양한 활동에 주목했다.

따뜻한 기후의 여행지 중에는 ‘하와이·괌·사이판(53.8%)’ 등 태평양 지역의 인기가 가장 많았다. ‘베트남·태국·필리핀(50.2%)’ 등 동남아 지역은 다음이다.

 

온라인 해외여행 플랫폼 거래액 코로나 이전 넘어 역대 최대 갱신

최근 해외 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숙박, 레저, 액티비티 등 해외 여행 서비스를 주로 제공하는 온라인 해외 여행 플랫폼들의 결제 추정금액이 코로나19 발생 이전 수준을 넘어 역대 최대를 갱신한 것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해 12월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 등으로 온라인 해외여행 플랫폼에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부킹홀딩스(아고다+부킹닷컴), 에어비앤비, 트립닷컴, 익스피디아(호텔스닷컴+익스피디아), 마이리얼트립, 케이케이데이의 지난달 결제 추정금액 합계가 6,772억 원으로 역대 최대 월 결제 추정금액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12월에는 4,284억 원을 기록했던 온라인 해외여행 플랫폼 거래액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2020년 2월부터 급격히 거래액이 감소해 2020년 3월에는 월 300여억 원도 되지 못하는 월 거래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2022년 4월 거리두기 해제 이후 다소 회복했으나 기존 하락폭을 만회하지는 못했다.

그러나, 지난 10월 해외여행이 본격화된 이후 거래액이 급격히 늘면서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 역대 최대 거래액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 조사됐다.

 

메가박스,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기념 프로모션 진행

메가박스는 27개월간 이어져 왔던 극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해 ‘굿바이 마스크, 웰컴 팝콘!’ 이벤트를 준비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작된 극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지난 2020년 10월부터 올 1월 30일까지 이어져 왔다. 2022년 4월 25일부터는 영화관 내 취식이 허용되면서 팝콘 등의 음식을 섭취할 때 마스크를 벗을 수 있었으나, 기본 원칙은 마스크 착용이었다.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영화 관람객들은 갑갑함 없이 영화를 즐기고 팝콘 등을 자유롭게 취식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프로모션은 제품 할인과 굿즈 증정 이벤트 두 축으로 진행된다.

먼저 팝콘과 음료로 구성된 콤보 메뉴 50% 할인 쿠폰을 메가박스 멤버십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1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사용 가능한 쿠폰은 멤버십 회원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점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다양한 굿즈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굿즈 증정 이벤트는 1월 30일부터 2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벤트는 메가박스 코엑스, 홍대, 고양스타필드,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대구신세계 등 51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노랑풍선, ‘2023 여행 트렌드 기획전’ 오픈 

노랑풍선은 본격적인 엔데믹 전환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해외여행에 대한 예약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다변화되고 있는 여행의 트렌드 및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제안하는 ‘2023 여행 트렌드’ 기획전을 오픈했다.

‘2023 여행 트렌드’ 기획전에서는 △LOCAL △가성비 UP △한나라 ONLY △촬영지 Addicted 등 각 영역을 구분했으며 기존 패키지 여행 상품의 장점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단점은 보완해 상품의 질을 한층 끌어 올렸다.  

노랑풍선에서 추천하는 상품 중 △‘오사카 3일’ 상품은 오사카를 비롯해 아름다운 야경을 가진 고베, 일본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교토를 모두 둘러볼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보라카이 4/5/6일’ 상품은 전 일정 화이트비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5성급 헤난가든 리조트에서의 편안한 숙박을 제공한다. 무동력 돛단배 탑승 및 다이빙 강습, 전신 마사지까지 포함돼 있으며 리조트에서의 조식과 현지식, 한정식, 특식 등 다양한 식사까지 제공돼 알차고 저렴한 비용으로 실속 있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로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다. △‘튀르키예(터키) 일주 9일’ 상품은 9일 동안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역사와 문화의 도시 이스탄불 △떠오르는 열기구가 장관인 카파도키아 △포도주 마을 시린제 △거대한 협곡과 계곡이 장관인 으흘라라 △지중해의 분위기를 풍기는 안탈리아 등 튀르키예 주요 도시뿐만 아니라 개별여행으로 찾기 힘든 소도시를 까지 구석구석 살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비마이프렌즈, 비스테이지로 ‘티빙’ 팬 커뮤니티 구축

비마이프렌즈가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솔루션 ‘비스테이지’로 국내 대표 OTT 플랫폼 ‘티빙(TVING)’의 팬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콘텐츠 팬덤 비즈니스를 강화한다. K-POP 부터 e스포츠, 방송,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비스테이지가 OTT까지 영역을 확장한 것이다. 

비마이프렌즈가 구축한 티빙 비스테이지는 드라마 예고편, 하이라이트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비스테이지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해 콘텐츠 팬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또 팬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팬덤에게 콘텐츠 오너십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비스테이지 ‘서베이’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콘텐츠 경험을 공유하는 이벤트 ‘응답하라 티빙!’을 통해 팬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티빙 비스테이지에서 운영되며, 티빙 공식 앱과 연결돼 티빙 이용자에게 보다 폭 넓은 사용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2월에는 티빙 팬덤을 지칭하는 ‘티즐리’가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추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애니메이션에 응답하라 티빙!’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티빙은 이벤트를 비롯해 장르별 팬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 시청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 최초 수면 솔루션 패키지 선보여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가 수면 통합 솔루션 기업 ‘허니냅스’와 연계해 2월 1일부터 업계 최초로 고객들의 수면을 분석, 진단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Explore New Sleep 패키지’를 선보인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호텔 한 층 전체를 ‘Explore New Sleep 패키지’ 전용 공간으로 운영해 고객들이 정확한 수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허니슬립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Explore New Sleep 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비접촉센싱기술이 내장된 슬립 스캐닝 매트리스가 적용된 침대에서 수면을 취한 후 이를 통해 수집된 생체 신호를 AI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해 수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수면 상태 리포트는 ‘허니냅스’ 전용 모바일웹을 통해 개인 모바일 기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의 생체 시계를 분석한 맞춤 솔루션까지 제안한다. 

이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이상적인 수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허니냅스’의 ‘O2 허니슬립 고체산소’와 유기농 ‘흑하랑 허니 슬립 티’ 세트도 제공된다. 

‘Explore New Sleep 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체크인 후 룸에 비치된 QR 코드를 통해 ‘허니슬립케어 서비스’에 등록한 후 평소와 같이 수면을 취하면 된다. 본인 수면 패턴을 분석한 수면 상태 리포트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로 상담 가능하다. 

 

임영웅 첫 번째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3월 1일 CGV 단독 개봉

CGV는 지난해 12월,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임영웅 전국 투어 앵콜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의 실황을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을 오는 3월 1일 단독 개봉한다.

임영웅은 지난해 5월부터 진행한 첫 단독 전국 투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치고, 12월 10일과 11일 양일에는 고척 스카이돔에서 전국 투어의 앵콜 콘서트를 진행해 현장을 찾은 팬 3만 6천여명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고척 스카이돔 콘서트 현장을 14대의 시네마틱 카메라를 총동원해 3면 스크린X로 생생하게 담아내 치열한 예매 전쟁이 예상된다. 오는 3월 1일 전국 CGV에서는 임영웅을 상징하는 하늘색 물결로 상영관이 채워지는 이색적인 장면도 연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CGV에서 만나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에는 ‘아임 히어로’의 앵콜 공연 실황뿐만 아니라 첫 전국 투어를 준비하는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가 풍성하게 담겨있다. 그리고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팬들을 향한 임영웅의 진솔한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어 팬들에게는 선물 같은 특별한 시간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CGV는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오는 3월 4일에는 임영웅을 사랑하는 팬들이 함께 모여 응원봉을 흔들며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응원봉 상영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 CGV에서 2D와 스크린X로 만날 수 있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예매는 오는 2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스키 패키지 할인 선보여

부영그룹 태백 오투리조트 스키장이 올 시즌 높은 물가를 고려해 고객들을 위한 합리적인 스키 여행을 선사한다. 

오투리조트는 객실 1박이 포함된 ‘리프트 2인 패키지’와 ‘리프트·렌탈 2인 패키지’를 정가대비 최대 46%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 중이다.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오투리조트 내 식당, 카페테리아, 의류 렌탈, 스키학교 할인 등의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오투리조트는 리프트·렌탈 요금 할인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리프트를 대기 시간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점도 가성비를 한층 높인다. 오투리조트 리프트는 시간당 1만1485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고객들은 기다림 없이 리프트를 탈 수 있다.  

한편, 오투리조트는 스키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민관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했으며 안전사고 제로를 목표로 운영 중이다. 아울러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짜릿한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