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여드름 흉터 치료, 흉터 타입에 따른 치료방법 차이는?
[건강 Q&A] 여드름 흉터 치료, 흉터 타입에 따른 치료방법 차이는?
  • 이영순
  • 승인 2023.02.0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담고운세상닥터지피부과
사진=청담고운세상닥터지피부과 이창균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최근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여드름과 여드름흉터를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대학생, 수험생들이 늘고 있습니다. 대개 대입과 학업에 매진하느라 피부 트러블에 신속히 대응하지 못해 패인 흉터로 인한 고민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흉터에 따른 분류는?

장시간 방치된 패인(함몰성) 흉터는 모양에 따라 ‘아이스픽’, ‘박스카’, ‘롤링성’ 흉터 등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치료를 원하는 환자의 수요는 높으나 비교적 과정이 까다로워 자신에게 알맞은 치료법을 선택해 신중히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거 여드름 흉터 치료는 박피형 시술이 대부분 진행되었으나 피부 깊은 곳까지 충분한 자극을 주어 흉터 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락셀 레이저가 도입 된 이후 유사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락셔널 장비가 다수 등장하며 활발히 이용되고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치료법 중 하나인 울트라펄스앙코르co2레이저는 주변 피부에 가해지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진피층까지 에너지 조사가 가능합니다.

다른 방식으로는 미라젯 장비를 활용하여 흉터 부위 재생 촉진을 위한 콜라겐 재생물질을 삽입하는 것이 특징으로, 손으로 놓는 주사보다 정확도가 높고 균일한 시술이 가능하며 통증이 적어 여드름 흉터 치료에 부담을 느끼는 환자들에게 선호되고 있습니다.

다만 레이저를 이용하여 진행되는 시술이기 때문에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시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에 경험과 지식이 많은 전문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개인의 피부 상태나 흉터 상태 등에 따라 3개월에 한 번씩 3-5회 정도의 시술 주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도움말 : 청담고운세상닥터지피부과 이창균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