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원할머니·세븐일레븐·오리온 外
[유통 단신] 원할머니·세븐일레븐·오리온 外
  • 오정희
  • 승인 2023.02.0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 전년比 16% ↑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지난해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약 16% 증가했다고 밝혔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플랫폼의 접근성, 메뉴 구성의 다양화, 2030세대 고객층 증가 등을 모바일 상품권의 주요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지난해 모바일 상품권 최다 판매 채널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다. 전체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에서 약 80%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보쌈과 족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보족원쌈 2인’ 메뉴다. 이 밖에 1만 원대 도시락 메뉴부터 혼족을 공략한 1인보쌈세트, 3~4인용 실속원쌈 메뉴 등이 고루 마련돼 인원, 상황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산리오&뽐뽐 콜라보…100여가지 발렌타인데이 상품 출시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인기 캐릭터 ‘산리오’, ‘뽐뽐’ 등을 담은 단독 차별화 상품을 비롯해 100여가지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행사모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먼저, 새학기 필수품인 ‘산리오다이어리세트’를 야심차게 준비했다. 산리오 다이어리와 다양한 초콜릿과 과자 등을 함께 구성해 소장욕구를 자극하며, 신학기를 앞둔 자녀 및 친인척에게 의미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뽐뽐’ 캐릭터 상품 6종도 선보인다. 특히, 발렌타인데이 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뽐뽐파티세트’가 눈길을 끈다. 

 

GS25 발렌타인데이, 3자콜라보 GS25X짱구X크로우캐년 선보여

GS25는 올해 발렌타인데이의 메인 상품으로 GS25X짱구X크로우캐년이 뭉친 3자콜라보 세트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3자콜라보 세트상품은 짱구크로우캐년틴케이스, 짱구크로우캐년에코백, 짱구크로우캐년미니캐리어 3종이다.

GS25는 지난 1일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를 개설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GS25의 ‘도어투성수’에는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와 더불어 짱구캐릭터와 협업한 초코렛 상품들도 함께 선보이게 된다. 

이와 함께 GS25의 매장도 2월 한달 간 약 70여종의 초코렛 상품을 진열하며 발렌타인데이를 준비한다. 알뜰한 구매를 위해 가격 행사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발렌타인의 대표 상품인 페레로로쉐에 대해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은 상품에 따라서 2+2 증정이 적용된다. 

또한 ‘우리동네GS’ 앱 내 행사 게시판에 올라온 50% QR 코드를 계산 시 스캔하면 반값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GS25의 각 매장에 객수를 증대시키고 매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O4O(On line for Offline)마케팅도 진행한다. GS25는 이번 발렌타인 기간 동안 네이버 및 카카오쇼핑 라이브를 통해 1간 동안 30% 할인된 쿠폰을 판매할 예정이다. 

 

컬리, 초콜릿부터 꽃다발까지…‘로맨틱 밸런타인데이’ 최대 40% 할인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밸런타인데이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한다.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7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 뿐 아니라 발로나, 클뤼젤, 쇼콜리디아, 마테즈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초콜릿 상품을 두루 준비했다.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위한 파스타, 리조또, 라자냐 등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RMR과 안심, 등심, 채끝 등 스테이크용 정육, 전통주, 와인(픽업 서비스) 등도 선보인다. 기념일에 빠질 수 없는 꽃 선물로는 포켓플라워와 트리투바가 특별 기획한 밸런타인 초콜릿 꽃다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고 싶다면 여의도 콘래드 서울의 레스토랑 식사권을 추천한다. 호텔 2층 아트리오, 9층 버티고, 37층 37그릴앤바의 코스 요리를 10% 할인한다. 

초콜릿&사탕, 케이크&디저트, 로맨틱디너 등처럼 엄선된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2023년 선물 트렌드로 선정한 가심비, MZ픽 전통주, 댕냥이선물 등 키워드에 맞는 선물도 준비했다. 3·5·7만 원 등 가격별로 선물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기획전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4만 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뷰티컬리에서는 명품 뷰티부터 향수, 홈프레그런스, 메이크업 등 총 6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64% 할인하는 ‘밸런타인 뷰티 기프트’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오리온,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 출시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서랍’,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달콤서랍은 패키지를 서랍장 콘셉트로 디자인하고, 아래 칸에는 ‘톡핑’ 등 초콜릿 제품 4종을, 위 칸에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3종을 담았다. 패키지를 수납함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색다른 선물로 좋다. 

설렘유발 하트박스는 ‘톡핑’, ‘마켓오 초콜릿’, ‘마이구미 포도’ 등 오리온의 인기 초콜릿과 젤리 제품 7종으로 구성했다. ‘Heart Box’ 문구가 새겨진 분홍색 상자에 하트 모양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는 2020년 출시 이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초코가 필요해’ 선물세트에 연인 모습과 하트 등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밸런타인데이 맞이 스페셜 케이크·객실 등 다양한 프로모션 선봬

조선 팰리스의 조선델리 더 부티크는 사랑하는 연인과의 달콤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스페셜 케이크 2종과 디저트를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밸런타인 가든(Valentine Garden)’ 푸른 정원 속 아름다운 장미와 구름 위를 걷는 듯한 로맨틱한 설렘을 표현한 초콜릿 스트로베리 잼 케이크이다. 해당 케이크는 2월 28일까지 한정 판매되며 순백의 아름다운 사랑을 표현한 ‘화이트 로즈 하트(White Rose Heart)’ 케이크는 발로나 만자리 초콜릿의 진한 달콤함으로 속을 채우고 화이트 슈가로 코팅해 화사한 비주얼을 뽐낸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케이크로 ‘디어 마이 러브(Dear My Love)’를 2월 3일부터 2월 14일까지 20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는 밸런타인데이 케이크로 ‘스윗 러브(Sweet Love)’를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하얀 웨딩 드레스를 입은 모습을 형상화해 마스카포네 크림으로 만든 초코시트에 버터크림과 화이트 초코무스로 만든 하트를 데코레이션 했다.

그랜드 조선 제주의 라운지앤바는 ‘밸런타인 어도러블 케이크(Valentine's Adorable Cake)’를 2월 11일부터 2월 14일까지 선보인다. 

웨스틴 조선 서울이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특별한 기념일을 보낼 수 있도록 ‘The Most Romantic Moments’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주니어 스위트 또는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과 기념일에 빠질 수 없는 ‘모엣샹동 로제 샴페인(Moet Chandon Imperial Rose)’ 1병이 객실에 세팅된다. 또한, 웨딩 슈즈로도 유명한 수제화 브랜드 ‘센드리온(Cendrillon)’의 20만원 상당 여성 수제화 바우처 1매가 기프트로 제공돼 설렘을 더한다.

레스케이프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할 수 있는 ‘러브 인 레스케이프(Love in L’Escape)’ 패키지를 2월 9일부터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레스케이프 최상층에 위치해 시원한 도심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바 ‘마크 다모르’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칵테일 3종을 2월 10일부터 3월 19일까지 판매한다. 귀여운 하트 마카롱으로 포인트를 준 ‘하트(Hearts)’ 칵테일은 진과 달콤한 포트와인에 석류를 믹스해 묵직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마크 다모르의 시그니처 칵테일인 버블(Buubles) 역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빨간색의 러블리한 칵테일로 변신했다. 리치와 패션 후루츠를 더해 상큼하고 달콤한 향이 매력적이다. 버블 칵테일은 논알콜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웨스틴 조선 부산의 다이닝펍 ‘오킴스’는 3월 31일까지 오킴스의 신규 시즌 칵테일 주문 시 초코 마카롱 1개를 제공하며, 그랜드 조선 제주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루브리카’는 밸런타인데이 디너 방문 고객 모두에게 샴페인 1잔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