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해태·스타벅스·캐치테이블 外
[유통 단신] 해태·스타벅스·캐치테이블 外
  • 오정희
  • 승인 2023.02.0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만화책 전권 판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슬램덩크 만화책 전권 총 2천 세트를 준비하고 오는 10일부터 예약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엔 인생 최고의 순간을 뜻하는 슬램덩크 모먼트를 모티브로 탄생한 ‘슬램덩크 와인’을 선보인바 있다.

이들은 탄탄한 경제력을 기반으로 관련 소비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와인 판매 현황을 보면 3040 남성이 전체의 8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누적관객 250만을 앞두고 있으며, 유통가에서 진행한 슬램덩크 팝업스토어는 연일 장사진을 이루었다. 출판가에선 슬램덩크 만화책이 이미 100만부 이상이 팔렸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슬램덩크 만화 전권은 총 20권으로 구성된 신장재편판이다. 

세븐일레븐은 총 2천 세트 중 1천8백개를 택배 예약 판매로 진행한다. 이달 10일부터 말일까지 가까운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예약 구매하면 되며, 내달 6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 받아볼 수 있다. 나머지 2백개는 서울지역 주요 4개점을 선정해 이달 16일부터 오프라인 판매 예정이다.

 

GS25, 혜자롭다의 원조! 국민 엄마 김혜자 도시락 다시 돌아온다

김혜자 도시락이 6년 만에 더 혜자롭게 돌아온다.

GS25가 지난 2010년 9월에 첫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2017년 상반기까지 SNS상에서 ‘혜자롭다’ 등의 신조어가 만들어지는 등 숱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대한민국 편의점 도시락의 최전성기를 이끌었다. 7년 판매기간 동안 김혜자 도시락은 총 40여종의 상품으로 출시되며 누적 매출액은 약 1조원에 달했다.

이날 방문에는 김혜자님을 비롯해 GS리테일 이정표 마케팅부문장, 데일리푸드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양측 관계자들은 제품 공정을 살펴보고 상품 샘플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지며 고물가 시대에 ‘마더혜레사’, ’혜자푸드’를 재현시키기 위해 집밥의 정성과 극 가성비 구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양측은 지난해 2월부터 양질의 도시락 출시를 위한 ‘혜자로운 집밥’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상품 출시를 위해 1년의 준비 과정을 거쳤다. 

양측의 공감에 따라 재탄생할 김혜자 도시락은 2월 중순 출시를 앞두고 있다. 푸짐하고 풍성한 혜자로움으로 출시될 이번 도시락에 대해서 GS리테일은 오직 제품의 완성도에만 집중하겠다는 전략으로 첫 출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레스토랑 예약 1위 캐치테이블, ‘케이크’ 서비스 오픈

캐치테이블은 케이크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35개 인기 카페 및 베이커리의 입점을 완료했다.

새롭게 선보인 케이크 카테고리는 2030 MZ 세대를 중심으로 일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가 아닌 프리미엄 케이크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개설했다. 실제 케이크 구매 패턴에 대한 캐치테이블의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최근 1년 내에 케이크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중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에서 구매한 경험이 한 번도 없다고 응답한 비율이 50% 이상으로 나타나, 커스텀 케이크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케이크 섹션에 입점된 매장들의 라인업도 화려하다. 성수동의 갤러리 테마 카페 타임애프터타임(TIME AFTER TIME)을 비롯해 멜로드도산, 미엘릿, 르몽블랑, 애니브 등 최근 SNS에서 디저트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명 매장들이 눈길을 끈다. 

여기에, 지난 12월 오픈 3시간만에 8개 지점 물량이 완판돼 화제를 모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의 밸런타인데이 한정 케이크도 캐치테이블을 통해 사전 판매한다. 예약 오픈은 7일이다. 노티드는 추후 도넛과 케이크를 캐치테이블 앱 내에 상시 입점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MZ세대 취향 겨냥한 밸런타인데이 선물 출시

파리바게뜨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핑크&러브(PINK and LOVE)‘를 주제로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시즌 한정 선물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귀여운 곰 캐릭터로 장식한 케이크도 내놓는다.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와 달콤 상큼한 딸기 콤포트와 상큼한 리치가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핑크빛 케이크 위에 귀여운 곰인형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한 초콜릿을 얹은 ‘곰곰이 너만 사랑해 케이크’ △달콤한 바나나 레제르 크림과 진한 초콜릿 레제르 크림이 어우러진 초콜릿 케이크 위에 디테일하게 구현한 곰인형 모양 초콜릿을 얹은 ‘곰곰이 너만 생각해 케이크’등이다.

이외도 하트를 디자인에 반영한 케이크도 있다. △촉촉한 화이트&레드 시트 사이에 상큼달콤한 딸기리치잼 크림을 더한 핑크색 케이크 위에 하트 초콜릿을 올려 러블리한 무드를 자아내는 ‘썸 보다 러브 케이크’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 위에 귀여운 입체 하트 초가 꽂혀 있는 ‘심쿵 하트 케이크’ 등이다. 

특별한 디자인에 위트있는 이름을 붙인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폭신한 곰인형을 연상케하는 빅사이즈 파운드 케이크에 달콤한 초콜릿과 향긋한 과일을 더한 ‘곰인형 대신 나 어때 초코오렌지 파운드’&’곰인형 대신 나 어때 후르츠 파운드’ △사랑스러운 곰 초콜릿과 필링가득 하트 초콜릿을 다채롭게 담아낸 ‘너는 나의 곰이다’, ‘곰곰이 하트해’ △밀크, 화이트, 다크 세가지 곰 초콜릿을 담은 ‘곰곰이 너만 생각해’ 등이다.

 

㈜아이더스코리아·푸라닭 치킨, ‘2023년 상반기 공개 채용’ 진행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의 가맹본부 ㈜아이더스코리아가 오는 11일까지 ‘2023년 상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2023년 상반기 공개 채용 모집 부문은 △마케팅팀 △디자인팀 △전략구매팀 △재경팀 △경영전략팀 △교육팀 △상품개발팀 △인사총무팀 총 8개로 파트별 신입·경력 사원을 뽑는다.

부문별 자세한 자격 요건 및 우대사항, 지원 방법은 채용 사이트 ‘사람인’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서는 오는 11일까지 접수한다. 

설립 이후 평균 대비 높은 임금 책정과 식대 지급,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서비지원,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선택적 복리후생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혼자의 안정적인 직장 생활과 육아 부담 최소화를 위해 출산장려금 및 가족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출산장려금의 경우 ▲첫째 자녀 출생 시 100만 원 ▲둘째 자녀 출생 시 1,000만 원 ▲셋째 자녀 이상 출생 시 2,000만 원을 지원한다. 둘째와 셋째 자녀 이상의 경우 기존보다 지원 금액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며 이는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규모다.

 

해태 샌드에이스, 봄 맛 담은 상큼한 ‘핑크레몬’ 출시

해태제과는 눈과 입으로 봄 느낌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샌드에이스 봄 시즌 에디션 ‘핑크레몬’을 출시한다.

샌드에이스가 선택한 올 봄 맛은 핑크레몬. 최근 젊은 여성들이 즐겨 찾는 감성 카페에서 ‘맛있고 예쁜 음료’로 사랑 받으며, SNS 인증샷으로 쏟아질 정도로 인기 절정이다. 
부드러운 에이스 두겹 사이에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핑크레몬 크림을 듬뿍 담은 올 봄 시즌에디션이다. 

MZ세대 여성 입맛에 맞춰 핑크레몬의 상큼함도 그만큼 진하다. 핑크레몬 특유의 상큼함과 달콤함이 가득하다. 풍부한 일조량으로 당도가 특히 높은 이스라엘산 레몬으로 상큼달달함을 살렸기 때문. 진분홍 핑크빛으로 진한 봄 느낌을 가득 살린 상큼한 핑크레몬 크림 맛에 패키지까지 화사한 것도 특징. 분홍과 노란색으로 울긋 불긋 화창한 봄 느낌이 눈에 가득 담긴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프로그램 참여 협력 기관 공모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확대하고 사회공헌단체와 협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굴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계 NGO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재 국내에는 5곳의 커뮤니티 스토어가 운영되고 있다.

공모분야는 청년, 환경, 전통문화, 상생 등 스타벅스 사회공헌 주제에 맞는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커뮤니티 스토어와 함께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제안 내용에 취업 취약계층의 바리스타 채용 방안을 연계해 제시하면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법정 및 지정 기부금 수령이 가능한 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공모에 선정되면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할 때 기관 또는 사업명을 스타벅스 매장명에 반영하고, 연 1억원 이상의 현금 및 현물 기부를 지원한다. 희망 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지원하는 취업 취약계층의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을 연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오는 21일에는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인 대학로점에서 공모전 참여 안내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