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밀리의 서재·여기어때·클룩 外
[여행&여가] 밀리의 서재·여기어때·클룩 外
  • 차미경
  • 승인 2023.02.0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리의 서재, 1월 인기 도서 1위 <트렌드 코리아 2023>

밀리의 서재는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한 1월의 서재’ 차트를 발표했다.

새해에는 불확실한 미래를 고민하는 독자들의 마음을 반영하듯 ‘경제 전망’을 다룬 도서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 해의 소비 트렌드를 내다보며 시대 흐름을 분석하는 <트렌드 코리아 2023>과 세계 금융 변화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돌아온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이 각각 1위와 3위에 등극했다. 경제 전문가들이 키워드를 통해 돈의 흐름을 알려주는 <머니 트렌드 2023>은 12위에 올랐다.

1월을 맞아 자기계발 분야 스테디셀러 도서도 상위권을 유지했다. UCLA의대 대학에서 발견한 ‘목표 달성’의 비결을 밝힌 <아주 작은 반복의 힘>과 무자본 창업가로 이름을 알린 자기계발 유튜버 자청의 <역행자>는 각각 7위와 9위를 차지했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핵심 원리를 소개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는 21위를 했다.

최근 몇 년간 지속된 경기침체와 코로나 팬데믹으로 마음이 지친 독자들이 따뜻한 위로와 휴식을 건네는 힐링 도서를 꾸준히 찾고 있다. 마흔세살에 파킨슨병을 진단받은 정신분석 전문의 김혜남 작가의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은 유한한 삶 속에서 인생을 숙제처럼 느끼는 독자들에게 삶의 진정한 의미를 전하며 뜨거운 공감을 얻어 빠르게 2위로 올랐다. 지난해 누적 판매부수 100만부가 넘은 <불편한 편의점 1,2> 역시 4위와 10위를 차지했고, 3년 연속 상위권을 유지해 여전한 인기를 자랑한다.

 

“오사카 왕복 항공권이 9만9000원”…여기어때 항공 ‘메가데이’

여기어때가 항공 ‘메가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 국내외 다양한 노선의 항공권을 특가에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주 대표 여행지는 오사카다. 왕복 항공권을 9만90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유류할증료와 세금이 모두 포함된 가격으로 최종 결제가 기준이다. 해당 항공권은 8일 오후 1시 오픈 예정이다. 

오사카 ‘메가딜’ 상품과 함께 다양한 특가 항공권을 공개한다. ▲일본 후쿠오카 10만원대 ▲도쿄(나리타) 20만원대 ▲코타키나발루 30만원대 ▲방콕 30만원대 등이다. 

오는 15일에는 봄철 제주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제주 편도 항공권을 2만원에, 22일에는 도쿄 왕복 항공권을 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특가 항공권 라인업도 동시에 발표한다.

여기어때는 메가데이 추가 혜택으로 해외 항공권을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 해외 숙소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매주 수요일 발급되며, 발급 후 7일 이내 사용해야 한다. 국내 항공권 구매 고객은 렌터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클룩, N서울타워 외국인 입장권 독점 판매 계약 체결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N서울타워와 외국인 전용 입장권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여행 활성화에 힘쓴다.

클룩은 2023년 한 해 동안 N서울타워 외국인 전용 입장권의 B2B(기업 대 기업)·B2C(기업 대 소비자) 총판을 독점으로 맡는다.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클룩은 전 세계 5천여 개 이상의 B2B 판매 채널을 통해 N서울타워 입장권을 공급한다. 또한, 전 세계 월 방문자 수 4천만 명 이상의 글로벌 회원 풀을 활용해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N서울타워를 알릴 예정이다. 

클룩은 14개 언어와 41개 결제 통화, 40개의 간편결제 옵션을 갖춰 글로벌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 관광지 홍보와 접근성 제고에 효과적이다.

판매 지원은 물론, 기술 지원을 통한 예매 시스템 고도화로 간편하고 손쉬운 예약을 돕는다. N서울타워는 클룩의 지원으로 별도의 기술 개발 없이 ‘구글 Things to do(구글 즐길 거리)’ 페이지에 자사 브랜드로 예약 상품을 직접 제공할 수 있다. 

 

CGV, 씨네드쉐프에서 즐기는 ‘아트·공연·미식 프로그램’ 선보여

CGV 씨네드쉐프가 다이닝과 함께 렉쳐 콘서트, 아트가이드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쉐프가 있는 영화관’인 CGV 씨네드쉐프는 최고급 영화관과 트렌디한 레스토랑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이다.

먼저, 커피를 테마로 한 오감만족형 렉쳐 콘서트 ‘예술가의 커피 칸타타’를 진행한다. 큐레이터 첼리스트 윤지원과 함께하는 ‘예술가의 커피 칸타타’는 상영관에서 디저트와 함께 스페셜티 커피 한 잔을 맛보면서 커피와 관련된 예술 이야기를 듣고, 클래식 첼로 라이브 연주를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다.

바흐부터 슈베르트, 베토벤, 브람스, 철학자 볼테르까지 커피를 즐겨 마셨던 여러 서양 예술가들의 일상과 작품을 살펴보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바흐가 커피에 대한 애정을 음악적으로 풀어낸 ‘커피 칸타타’ 작곡 이야기부터 60알의 커피콩을 직접 선별해 커피를 내려 마신 베토벤 이야기까지 명화를 스크린에 소개하고 그에 맞는 클래식 음악을 첼로 연주로 선보인다.

또, 아트가이드와 함께 도시를 여행하며, 그 도시의 스페셜 코스 메뉴를 함께 즐기는 ‘아트&다이닝’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아일랜드, 마시고 춤추고 노래하라’를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자전거나라 인문학 강사 홍재이 아트가이드와 함께 낮에도, 밤에도 어디서든 음악이 울려 퍼지는 나라 아일랜드를 여행하며, 아일랜드식 스페셜 코스 메뉴를 함께 곁들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마지막으로, 3.1운동 104주년을 기념해 특별하게 준비한 프로그램인 ‘대한민국의 프리퀄: 그날의 함성’도 진행한다. 한국자전거나라 인문학 강사 장보미 지식가이드의 설명과 함께 국악 아티스트 예결의 노래를 통해 3.1운동의 의미를 되짚어본다. 독립운동가들이 즐겨 먹던 음식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대한민국의 프리퀄: 그날의 함성’은 오는 3월 1일 씨네드쉐프 용산에서 진행한다.

 

글래드 호텔, 업그레이드된 숏캉스 상품 선보여

글래드 호텔이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 비즈니스 트래블러를 위한 업그레이드된 숏캉스 상품을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호텔은 지난 1월, 4시간 스테이가 가능한 숏캉스 상품으로 ‘반차캉스 패키지’를 선보여 짧지만 확실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는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오전 반차(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오후 반차(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야간 반차(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중 1가지를 선택해 투숙 할 수 있는 반차캉스 상품이다. 오전뿐만 아니라 오후, 야간 시간에도 4시간 스테이가 가능하도록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패키지 출시 기념으로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톤28’의 대나무 칫솔&고체 치약 세트를 오는 28일까지 제공한다.

 

제주패스, 티웨이 국제선 특가…오키나와 항공권 구매시 렌터카 추가 할인

제주패스가 2월 17일까지 일본, 싱가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대만, 호주, 괌, 사이판 등 티웨이의 국제선 전 노선 항공권을 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항공통계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2월 국제선을 이용한 고객은 955,337명이며, 1년이 지난 작년 2022년 12월에는 국제선을 이용한 고객이 4,887,200명으로 411%P 증가했다. 국제선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제주패스는 2월 17일까지 티웨이항공과 함께 국제선 전 노선 항공권을 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제주패스에서 일본 오키나와행 티웨이 항공권을 구매하는 이용객에게는 오키나와 렌터카 5%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제주패스의 일본 렌터카는 현지 렌터카 업체에 인수/반납 키오스크를 비치하고 한국인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등 언어의 장벽을 낮추면서 편하게 일본여행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판매기간에 예매하는 특가 탑승권은 오는 8월 31일까지 탑승하는 항공권으로 인천공항뿐만 아니라부산, 대구, 청주, 제주등 국내 어디에서나 출발하는 티웨이 국제항공권에 적용된다. 2023년 상반기에 해외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제주패스의 특가 항공권 및 일본 오키나와 여행시 제주패스 일본 렌터카 할인을 이용해 볼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