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여드름 치료, 피지 과도하게 분비될 때 치료방법은?
[건강 Q&A] 여드름 치료, 피지 과도하게 분비될 때 치료방법은?
  • 이영순
  • 승인 2023.02.0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목동 본피부과의원 안용섭 원장
사진=목동 본피부과의원 안용섭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피지는 우리의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지만, 과도하게 분비되는 경우 다양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분비 된 피지는 피부의 기름기를 과도하게 만들어 다양한 트러블을 유발하거나, 모공을 막거나 염증을 동반 하는 여드름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원인은?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성장기 청소년들의 특징이라고 여겨지지만, 최근 미세먼지나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는 생활습관, 스트레스와 서구화된 식단 등 다양한 이유로 성인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에 많은 이들이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홈케어나 식습관 조절, 운동 등으로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 애쓰지만 이미 여드름이나 염증이 발생하였다면 재발과 흉터 예방을 위해 피부과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은?

일반적으로 여드름 개선을 위해서는 복합적인 치료가 가능한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강도 집속 에너지를 피부에 조사하여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여드름으로 인해 늘어진 모공이나 흉터 개선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개인의 피부 상태와 여드름 유형, 진행 정도 등에 따라 조금씩 상이할 수 있지만 대개 1,2주 간격으로 4회에서 8회가량의 사이클을 가지게 되며 시술 후 붓기나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어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레이저를 이용해 여드름 혹은 여드름 흉터를 개선하고자 할 때는 개인의 피부타입과 현재 피부상태를 고려해 보다 적절한 장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민감한 피부의 손상은 최소화하면서 문제를 개선할 수 있어야 하므로 관련 분야에 경험이 많고 지식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움말 : 목동 본피부과의원 안용섭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