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노랑풍선·클래스101·CGV 外
[여행&여가] 노랑풍선·클래스101·CGV 外
  • 차미경
  • 승인 2023.02.1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랑풍선, 국내여행 하이엔드 브랜드 ‘순우리여행’ 론칭

노랑풍선은 국내여행 하이엔드 브랜드인 ‘순우리여행’을 론칭했다.

‘순우리여행’ 이라는 브랜드는 ‘우리’라는 친근한 단어 사용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순수하고 온전한 한국적인 여행지를 안내하겠다 뜻으로 지난해 11월, 노랑풍선 사내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브랜드 네임 이기도 하다.

‘순우리여행’ 상품은 △서해안권(고창, 신안, 목포, 보성 등) △동해안권(안동, 포항, 경주, 부산 등) △한려수도권(통영, 거제, 여수, 순천 등) 등을 대상으로 계절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떠날 수 있도록 상품이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이번 선보인 ‘순우리여행’은 내륙상품으로 전 일정 27인승 리무진 버스에 탑승으로 편안한 이동은 물론, 각 지역별 유명 관광지 및 필수 코스를 방문하게 되며 지역을 대표하는 고품격 호텔에서의 숙박과 로컬 별미식(멸치쌈밥, 꼬막정식, 회정식 등)까지 포함돼 있다. 

 

에스트라, 인플루언서 꿈나무 지원 프로그램 ‘A리스트’ 2기 모집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인플루언서 꿈나무 지원 프로그램 ‘A리스트’의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A리스트’는 에스트라(AESTURA)와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의 합성어로, 에스트라 브랜드를 좋아하고 개인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활발히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A리스트’로 선발되면 약 5개월의 활동 기간 에스트라에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에스트라는 제품 체험, 행사 참여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소스를 제공한다. 교육 및 우수 활동자 시상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해 양질의 콘텐츠로 참가자 본인의 채널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은 오는 22일까지 에스트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이달 말 30인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CGV, 영화 전문 도서관 ‘씨네 라이브러리’ 재오픈

CGV는 한동안 운영을 중단했던 국내 최초 영화 전문 도서관 ‘씨네 라이브러리’를 일반 고객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오픈했다. 지난 2월 6일부터 CGV 모든 고객들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씨네 라이브러리’의 공간과 도서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10층에 위치한 ‘씨네 라이브러리’는 영화와 문화를 사랑하는 고객들이 즐겨 찾는 공간이다. 영화 관련 전문 서적 1만여권을 갖춘 국내 유일 영화 전문 도서관으로 2015년 5월에 처음 선보였다. 영화 원작, 영화 전문서, 국내외 시나리오를 비롯해 영화에 창의적인 영감을 안겼던 미술, 사진, 건축, 디자인, 세계 문학 고전 등 인문, 예술 분야 등을 총망라한 엄선된 장서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을 찾은 고객들은 SNS 인증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방문 후기를 업로드한 후 11층 매점에서 확인하면 ‘씨네 라이브러리’ 연필 세트를 준비된 수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누구나 받을 수 있다. 또한, 친구나 지인 계정을 함께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뱃지 12개 세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태그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아시아 여행 폭발…가격보다 ‘여행 욕구’”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아시아 여행 체감 경비’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71.5%는 체감 항공권 비용이 ‘비싸다’고 응답했다. 45.6%는 숙박비 또한 가격이 높다고 평가했고, 49%는 적당하다고 답했다. 다만, 항공권과 숙박의 체감 경비가 높아도 10명 중 6명(59.2%)은 일단 떠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 국가 중 가장 가고 싶은 나라는 일본(41.5%), 태국(15.6%), 베트남(14.7%) 순으로 기대하는 왕복 항공권 가격은 20~30만원대(53.2%)였다. 선호하는 Top3 여행지의 적정 숙박 가격에 대해 응답자는 1박에 10만원대(69.4%)라고 답변했다. 

코로나 전과 비교해 항공권의 가격 부담을 느끼지만, 비용보다 해외여행 욕구를 더 중요시 하는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는 비교적 합리적으로 다녀올 수 있고 쉽고 즉흥적 여행이 가능한 만큼 가격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분석된다. 

 

인터파크, 글로벌 여행 플랫폼 중 소비자 ‘항공권’ 관심도 1위

‘인터파크’가 지난 2022년 한해동안 주요 글로벌 여행 예약 플랫폼 가운데 소비자들의 ‘항공권’ 키워드 포스팅 수(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는 ‘저렴한 항공권 구입’ 포스팅 수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외 여행 플랫폼 중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곳의 ‘항공권’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최근 ‘투어’ 특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인터파크’의 지난 해 ‘항공권’ 관련 포스팅 수가 총 7,736건으로 집계되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위보다 두 배이상 높은 관심도다.

트립닷컴이 총 3,640건의 정보량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아고다가 2,109건으로 3위를 기록했고 마이리얼트립이 1,706건으로 뒤를 이었다. 익스피디아가 1,389건으로 5위를, 호텔스컴바인이 243건으로 6위를, 부킹닷컴이 233건으로 7위를, 트립어드바이저가 119건으로 8위를 각각 기록했다. 호텔패스는 지난해 ‘항공권’ 키워드 포스팅이 16건에 그쳤다.

데이터앤리서치는 각 플랫폼의 ‘항공권’ 관련 포스팅에 나타난 연관키워드 분석에서 ‘저렴하다’라는 키워드의 포스팅 수도 조사했다.

분석 결과 항공권 키워드 관심도 1위인 인터파크가 ‘저렴하다’ 연관키워드 포스팅 수도 1위를 차지했다. 좁은 검색 조건과 키워드에서도 총 916건을 기록, 소비자가 손품만 잘 팔면(?) 여행 경비를 더욱 줄일수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트립닷컴이 495건, 아고다가 311건을 기록했다. 이어 마이리얼트립이 258건, 익스피디아 216건, 호텔스컴바인 33건, 부킹닷컴 16건, 트립어드바이저 8건, 호텔패스 3건으로 각각 나타났다.

 

클래스101, 최고의 멘토 크리에이터 ‘1NER(워너)’ 선정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베스트 멘토 크리에이터를 1NER(워너)로 전격 발탁했다. 

클래스101은 올해부터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수강생인 클래스메이트에게 최고의 멘토가 돼준 크리에이터 100여 명을 분기별 1NER로 선정한다. 콘텐츠 수, 클래스 답변율 등을 다각도로 고려해 콘텐츠와 수강생들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차별화된 콘텐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등을 선보인 크리에이터들과 더욱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한 것. 

특히 이들은 클래스101의 크리에이터이자 독보적인 창작자로서 스스로를 브랜딩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들과 함께 수익 및 노출 강화를 위한 각종 혜택을 적극 지원받는다. 1NER 선정과 동시에 웰컴 기프트와 크리에이터 명함이 제공되며 그 외에도 1NER 맞춤형 프로모션, 프로필 사진촬영, 경조사 지원, 구독권 협찬 등의 다채로운 지원책을 제공한다.

2023년 1분기 1NER로는 SHUN(슌), 유랑, Zipcy(집시), 대학생 김머신, 괭인, hyunpeach_(현피치), 학식먹는 대왕개미, 이상한김팀장, 감성필, 게임만드는아빠(게만아), 캘리스마인드(캘마), 내일연구소, 작가 이윤영(글쓰는한량) 등 취미·커리어부터 금융·재테크, 창업·부업, 외국어까지 다방면의 크리에이터들이 발탁, 이들은 개인 SNS 채널 등을 통해 선정 소식을 전하고 축하와 응원을 받으며 활동을 시작했다. 

 

위메프, 세부퍼시픽항공 얼리버드 특가 항공권 오픈

위메프의 종합 여행 플랫폼 W여행레저가 세부퍼시픽항공 세부·마닐라 노선 얼리버드 항공권을 특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15일부터 소진시까지 진행되며, 위메프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W여행레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탑승일 기준 2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필리핀 세부·마닐라 편도 항공권을 유류할증료와 현지 공항세를 포함한 9만900원부터 판매한다.

선착순 구매 고객 대상 10%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 밖에 위메프페이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최대 5%를 포인트로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