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소식] 마이프차·한솥·컴포즈커피 外
[프랜차이즈 소식] 마이프차·한솥·컴포즈커피 外
  • 정단비
  • 승인 2023.02.2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프차, “경기 침체에도 신규 프랜차이즈 기업은 증가”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는 월간 프랜차이즈 동향 2월호에서 가맹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규 등록한 프랜차이즈 법인의 정보공개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 신규 등록 법인은 141곳이라고 밝혔다. 

정보공개서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은 창업 선택에 필요한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가맹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계약체결 14일 전에 반드시 정보공개서를 제공해야 한다. 

마이프차의 월간 프랜차이즈 동향 2월호에는 작년 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신규 등록 법인의 추이를 확인할 수 있다. 작년 6월 146건으로 최고점을 찍은 이후 작년 10월까지 하락 추세이던 신규 등록 법인 수는 다시 반등해 올해 1월 141건으로 증가했다. 올해 1월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전체 등록 법인은 15,581개, 현재 운영 중인 법인은 7,989개이다. 

다시 프랜차이즈 신규 법인이 늘고 있는 이유로 마이프차 내부 전문가들은 ‘대퇴사의 시대’, ‘조용한 퇴사’ 트렌드 이후 자영업 창업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했다. 또한 MZ세대 위주로 근로소득 외에 부업 또는 소자본 창업을 통한 사업소득을 만들려는 분위기도 프랜차이즈 기업들에게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솥, 상생과 소통을 위한 ‘30년 밥친구 동창회’ 진행

한솥이 상생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장기운영 점주들 중 일부를 초청, ‘30년 밥친구 동창회’를 진행했다. 

‘30년 밥친구 동창회’는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한솥이 오랜 시간 모범적으로 매장 운영에 최선을 다해준 점주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유대관계를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컴포즈커피, 생두 정기 시험 검사 통해 안전한 커피 인증

컴포즈커피가 원재료 정기 시험검사에서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오크라톡신A’ 불검출 소식을 전하며 ‘안전한 커피’를 인증했다.

컴포즈커피는 지난 10일 원재료 정기 검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 비터홀릭 블렌딩에 포함되는 브라질,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생두에서 일명 ‘곰팡이 독소’로 불리는 ‘오크라톡신A’이 검출되지 않았음을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2014년부터 원재료 정기 시험검사를 진행 중인 컴포즈커피는 앞으로도 원재료 관리에 더욱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bhc치킨, 美 시장 진출 첫 신호탄...‘LA 파머스 마켓점‘ 오픈

bhc치킨은 지난 1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LA) 사우스 페어팩스 애비뉴에 북미 1호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을 공식 오픈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LA 파머스 마켓점’은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한 전초기지로서 마스터 프랜차이즈가 아닌 bhc치킨이 직접 운영해 향후 미국 소비자 입맛 공략과 미국 내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베드 매장으로 적극 활용된다.

bhc치킨은 이번 북미 1호점 공식 오픈을 계기로 해외 진출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올해 상반기 내 싱가포르에 bhc치킨 첫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기존 말레이시아 매장을 포함해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시장 개척해 적극 나선다. 또한 ‘LA 파머스 마켓점’의 성공적인 연착륙을 통해 bhc그룹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미국 진출을 적극 타진한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 개학 맞이 ‘다 함께 피자교실’ 참가자 모집

‘다 함께 피자교실’은 도미노피자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도미노피자 본사에서 토핑, 도우, 소스 등 실제 매장에서 사용되는 식자재를 활용해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피자교실은 개학한 초·중·고등학교 학생은 물론 대학생과 성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27일(월)까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해 7일, 22일 24일, 30일 ‘다 함께 피자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기간 도미노피자는 파티카 참가자도 모집한다. 파티카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차량을 통해 피자를 지원하는 활동으로, 파티카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출동하여 즐거움과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