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2.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주택도시기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하나은행은 지난 15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주택도시기금 재수탁기관(수탁은행) 선정 입찰에 참여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서민의 주거 안정 지원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5년간 주택청약종합저축 143만좌 순증, 보금자리론 22.3조원 취급 등 정부의 주거복지사업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그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이번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 우선협상자로 선정되면서 하나은행은 기금 전담운용기관인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의 협상을 거쳐 3월 중 위수탁계약을 체결하면 오는 4월 1일부터 2028년 3월 31일까지 5년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수탁은행으로서 주택금융공사(HF) 보금자리론 뿐만 아니라 서민형 정책상품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및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등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기금 상품도 판매할 수 있게 돼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서민 주거 안정에 적극 동참할 수 있게 됐다.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 1호 공모 건물 주주 대상 ‘소유주데이’ 개최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소유주데이’를 개최한다.

소유는 오는 3월 7일, 소유의 첫번째 공모건물 안국 다운타우너의 공모 청약자들을 대상으로 첫번째 소유주데이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하는 소유주데이는 소유의 투자자를 대상으로 1호 공모 건물인 ‘안국 다운타우너’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다. 소유 투자자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공모 건물과 재테크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소유주데이 참여 신청은 2월 16일부터 22일까지 소유 앱을 통해 가능하며, 당첨자는 2월 24일 공개된다. 소유의 1호 공모 건물 안국 다운타우너에 1주 이상 공모 청약한 투자자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1,000만원 이상 청약한 소유주에게는 당첨의 우선순위가 부여된다.

 

우리은행, 유튜브 언택트 세미나 ‘우리 Wealth LIVE’ 개최

리은행은 오는 23일 오후 6시에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우리 Wealth LIVE’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우리은행 투자상품전략부 최진호 이코노미스트가 출연해 ‘효율적 채권투자와 자산배분’을 주제로 올해 금융시장과 경제 전망을 짚어본다. 

연일 계속되는 공공요금 인상과 높은 물가로 경기침체가 우려되는 가운데, 연초 이후부터 둔화된 금리인상 속도와 주가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 전망에 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커진 상황이다. 따라서, 미 연준을 포함한 각국 중앙은행들의 통화정책 방향과 금융시장 흐름을 살펴보고 효과적인 투자 전략과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23일까지 우리WON뱅킹 ‘혜택·이벤트’에서 참여 신청 등록과 함께 사전질문을 등록할 수 있으며, 22일까지 신청한 고객에게 유튜브 세미나 주소가 발송된다. 

 

KB국민은행, ‘외화예금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4월 28일까지 해외주식 및 환테크에 관심 있는 고객을 위해 ‘외화예금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KB글로벌외화투자통장’ 또는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우선 ‘KB글로벌외화투자통장’ 신규 개설 후 4월 28일까지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계좌잔액을 유지한 고객에게 KB금융쿠폰 1만원을 제공한다. KB글로벌외화투자통장은 자유로운 외화 입출금뿐만 아니라 KB증권과 연계해 해외주식 거래도 가능한 통장이다. 또한 KB스타뱅킹을 통해 외화 입출금 거래 시 항상 30%의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환율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이 상품은 가입 시 목표 환율을 지정하고 목표 환율에 도달할 경우 자동 해지돼 환차익과 이자 이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상품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80%의 환율 우대를 적용하고 오는 12월 29일 내에 목표 환율 도달로 자동 해지된 경우 100%의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신상품 ‘IBK부모급여우대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이 신상품 ‘IBK부모급여우대적금’을 21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IBK부모급여우대적금’은 올해부터 기존 영아수당이 부모급여로 통합․확대됨에 따라 영유아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된 상품이다.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적립한도는 50만원이며, i-ONE Bank(개인) 및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최고금리는 연 5.5%이며, 기본금리 연 2.5%에 최대 연 3.0%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부모와 자녀의 1:1 가족등록을 통해 2명의 실적 합산이 가능하며, ▲부모급여 또는 아동수당을 6개월 이상 입금 받은 경우 연 2.0%p,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로 가입하고 적금 만기 시점까지 보유한 경우연 1.0%p를 제공한다. 

또 IBK부모급여우대적금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조건 없이 연 0.5%p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이 경우 최고금리는 연 6.0%까지 가능하다. 

 

하나금융그룹,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 3 캠페인 진행

하나금융그룹은 한국프로축구연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장애인 인권향상 및 누구나 즐길 수 있는 K리그 축구 문화 조성을 위한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시즌 3 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즌 1, 2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캠페인은 이동약자를 위한 K리그 경기장 접근성 향상을 통한 사회공헌 목적으로 2020년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처음 사업이 시작됐으며 지난 2년간 이동약자를 위한 K리그 경기장 안내지도를 제작해 모두가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사업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광고제 출품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시즌3 캠페인은 축구라는 소재를 통해 발달장애인 및 소외계층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고 단순 관람을 넘어 모두가 체험하는 컨셉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