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스타벅스·CJ제일제당·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스타벅스·CJ제일제당·아성다이소 外
  • 정단비
  • 승인 2023.02.2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쟈뎅, ‘클래스 핸드드립커피 블렌드’ 2종 대용량 제품 출시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이 ‘클래스 핸드드립커피 블렌드’ 2종을 40개입 대용량으로 선보인다.

‘클래스 핸드드립커피 블렌드’는 ‘클래스 핸드드립커피 문 시크릿 블렌드’와 ‘클래스 핸드드립커피 에스프레소 블렌드’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평소 즐기던 드립백 커피를 보다 넉넉한 용량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40개입 대용량으로 출시한다.

클래스 핸드드립커피는 쟈뎅의 국내 자체 생산 시스템을 통해 만들어져 더욱 특별하다. 생두 선정부터 로스팅, 분쇄, 추출, 포장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생산되는 만큼 신선한 원두 풍미를 오래도록 즐길 수 있다. 내부 증착 필름과 질소 충전 등 1매씩 섬세한 패키징 기법을 적용, 원두의 풍미 변화를 방지해 원두의 신선도를 한층 더 높였다.

 

농심 신라면, 지난해 봉지라면 관심도 톱…호감도 1위까지 석권

농심이 지난 1986년 출시한 신라면이 2022년 한해동안 국내 주요 봉지라면 8개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 기준 국내 8개 봉지라면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식품 기업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의 인기라면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 ‘신라면’ ▲농심 ‘짜파게티’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오뚜기 ‘진라면’ ▲농심 ‘안성탕면’ ▲삼양식품 ‘삼양라면’ ▲팔도 ‘팔도비빔면’ ▲오뚜기 ‘참깨라면’ 등이다.

농심의 신라면은 지난해 총 42만2,97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봉지라면 관심도 1위를 차지, 아성을 굳히는데 성공했다. 농심이 지난 1984년 출시한 짜장라면 짜파게티 역시 37만9,812건의 정보량으로 2위를 기록했다. 1961년 출범한 삼양식품이 지난 2012년 ‘불닭 볶음’을 모티브로 출시한 불닭볶음라면은 23만1,661건을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오뚜기의 진라면은 16만5,491건의 정보량으로 4위를 기록했으며, 농심의 안성탕면은 5만9,562건의 포스팅 수를 보이며 뒤를 이었다. 또한, 삼양식품의 삼양라면은 4만4,522건의 포스팅 수로 6위를 차지했으며, 팔도의 팔도비빔면은 4만1,613건을 기록하며 7위를 보였다. 오뚜기의 참깨라면은 4만2,771건의 정보량으로 8위를 기록했다.

 

요기요, 봄맞이 ‘꿀조합’ 메뉴 프로모션 진행

배달앱 요기요는 이른 봄을 맞아 디저트 전문 인기 먹방 유튜버 ‘코저트’와 함께 맛있는 디저트 메뉴 조합을 소개하는 ‘꿀조합’ 메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밝혔다.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일명 ‘꿀조합’ 메뉴 프로모션은 요기요가 푸드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하는 협업 이벤트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자리잡은 ‘꿀조합’ 공유 트렌드에 맞춰 먹방 크리에이터들이 요기요에서 즐길 수 있는 본인만의 ‘꿀조합’ 메뉴를 유튜브 채널에서 직접 소개해준다. 요기요는 맛의 즐거움을 고객들이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27일까지 요기요 앱에서 ‘꿀조합’ 이벤트 참여 쿠폰을 다운받은 후 적용해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요기요 1만원 상품권을 선물한다. 

 

CJ제일제당, 고메 중화식 요리·면·밥 신제품 3종 출시…총 10종 확대

CJ제일제당은 고급 중식당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메 중화식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고메 중화식은 요리, 면, 밥 등 차별화된 맛 품질과 다양한 메뉴를 앞세워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하며 550만봉 가량 팔렸다. 올해도 소비자 니즈와 눈높이에 맞는 신제품들을 내놓으며 시장 성장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고메 바삭탱글한 칠리새우’는 큼직한 통새우에 황금 비율의 튀김옷을 얇게 입혀 두 번 튀겨내 바삭하고 탱글한 식감이 일품이다. 대파, 샐러리 등 다양한 야채와 고추기름, 두반장의 풍미를 더한 칠리소스가 따로 들어있어 버무리기만 하면 매콤달콤한 요리가 완성된다.

‘고메 삼선해물짬뽕’은 기존 고메 제품보다 2배 이상 풍성한 고명이 특징으로, 영하 35도 이하에서 급속냉동해 갓 뽑아낸 듯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면발을 즐길 수 있다. 

밥알 하나하나에 계란을 입혀 고온에서 볶아낸 ‘고메 불향가득한 중화소고기볶음밥’은 중국요리용 프라이팬인 웍(Wok)에서 볶은 듯 불향이 가득하고 식감이 고슬고슬한 것이 특징이다.

 

“응답하라 1999”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처음 가격 그대로!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오후 2시부터 오후5시 사이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1999년 1호점 오픈 당시 숏 사이즈 가격인 2,500원에 제공하는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1월에 회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스타벅스는 대한민국 인구 5명 중 1명에 해당되는 리워드 회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1999년 처음 고객을 만났을 때의 설렘을 다시 기억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중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영수증당 최대 4잔까지 구매 가능하며,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에만 참여 가능하다. 사이렌 오더, 드라이브 스루 존, 딜리버스 주문 시에는 적용이 되지 않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진행되지 않는다.

 

위메프오플러스, ‘처갓집양념치킨’ 자사앱 개발…출시 기념 할인 행사

위메프오는 D2C(Direct to Consumer) 배달앱 솔루션 ‘위메프오플러스’를 활용해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양념치킨’ 자사앱을 개발했다.

‘위메프오플러스’는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의 IT고민을 덜어주는 플랫폼 솔루션이다. 개발비 부담은 줄이고 영업 효율은 높일 수 있는 자사앱을 개발해주고 이후 전반적인 온라인 판매를 지원한다.

이번 앱 출시를 통해 이용자는 전국 1300개 처갓집양념치킨 매장 음식을 모바일 앱에서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비대면 결제는 물론 선물받은 쿠폰이나 상품권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앱 출시를 기념해 올해 연말까지 모든 고객에게 첫 구매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선착순 1만명에게 얼리버드 쿠폰과 스피드 쿠폰을 지급한다. 

 

스프링온워드 원두데일리, 스몰큐레이션 ‘그대로 패키지’ 출시

오피스 커피 구독 및 머신 렌탈 서비스 원두데일리를 운영하는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가 소포장된 원두를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 ‘그대로 패키지’를 출시한다.

그대로 패키지는 다양한 스페셜티원두를 소량으로 맛보고 싶은 기존 고객사나 10명 내외의 사업장, 홈카페를 즐기는 임직원들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패키지는 모모스커피, 커피리브레 등의 유명카페 원두를 담은 총 6종의 라인업으로, 기존 고객들의 판매 데이터를 반영한 취향별 인기 상품으로 구성했다. ‘묵직함 그대로’, ‘밸런스 그대로’, ‘고소함 그대로’, ‘산미 그대로’, ‘데일리 그대로’가 있으며, 고객이 직접 구성할 수 있는 ‘랜덤 그대로’로 커피 취향을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그대로 패키지는 다양한 브랜드의 원두 3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명 로스터리 원두 200g의 평균 가격은 약 13,000원대로, 다양한 로스터리에서 각각 주문할 경우 배송비가 3배로 드는 단점이 있다.

 

㈜아성다이소, ‘2023 봄봄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2023 봄봄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봄봄 시리즈’는 2017년 첫 출시한 ㈜아성다이소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시리즈로 ‘벚꽃’을 모티브로 한 상품들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봄봄 시리즈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에 집중했다. ‘러블리 하이틴 무드’란 2000년대 감성을 담은 알록달록한 컬러와 꽃무늬, 체커보드 무늬 그리고 볼드하고 레트로한 폰트로 디자인한 상품들이다. 문구·팬시 용품부터 패션, 리빙 용품까지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하이틴 감성을 자극하는 상품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핸드폰 꾸미기 세트’는 꽃 무늬와 나비 등 여러 가지 스티커를 조합해 나만의 감성을 입힌 폰케이스를 완성할 수 있고, ‘봄봄 스마트폰 비즈 스트랩’은 레트로한 컬러감이 느껴지는 비즈를 엮어 만든 끈으로 손목에 걸어 액세서리 같은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와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에 봄을 담을 수 있는 ‘떼어쓰는 벚꽃 마테’와 ‘봄봄 에폭시 스티커’도 판매한다.

‘봄봄 인생네컷 포토앨범’은 퍼플컬러와 핑크컬러가 조화롭게 어울어지는 디자인 패턴으로 봄 무드를 담았다. ‘봄봄 플라워 자수 미니 가방’은 2000년대 초반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자수 기법으로 벚꽃잎을 디자인했고, 나들이 갈 때 가볍게 들고 가기 좋은 사이즈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