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B2C 제품도 프로슈머 모집한다..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화
KCC, B2C 제품도 프로슈머 모집한다..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화
  • 정단비
  • 승인 2023.02.2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을 신설한 KCC가 주요 제품 홍보 및 개발에 참여할 첫 프로슈머 모집에 나섰다.

KCC 주요 제품인 창호, 페인트 등 B2C 제품을 대상으로 영향력있는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하고, KCC 제품을 체험하는 한편 SNS를 통해 제품 홍보에 홍보를 하는 것이다.

'KCC 프로슈머(가칭)'는 오는 3월 3일까지 KCC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접수를 받으며, 2023년 12월까지 약 10개월간의 다양한 활돌을 펼치게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슈머는 총 15명으로, 25~50세의 인테리어에 관심과 애정이 높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블로그를 기본으로 하고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중 최소 1개 이상의 소설미디어 채널을 활발하게 운영해야 하고, 월 2회 이상의 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프로슈머는 운영 기간 동안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와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등 주요 제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관련 조사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페인트 및 창호를 중심으로 한 인테리어 전반에 대한 강좌와 체험활동을 가지고 홍보활동을 펼치는 한편, 선정된 프로슈머에게는 활동 성과에 따라 활동비 제공은 물론 다양한 선물과 행사참여 기회 등이 제공된다.

한편 KCC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활동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창호, 페인트 등 주요 제품의 유통 파트너들을 적극 소개하며 영업 마케팅 활동 지원에 나서는 한편, 제품 소개와 관련 이슈들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재미있게 풀어내며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으로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토끼의 해를 맞아 국가대표 토종 캐릭터인 마시마로와 '숲으로 간 마시마로'라는 테마로 서초동 사옥에 전시공간을 꾸미는 등 본격적인 콜라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