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모두싸인·아임웹·클래스101 外
[스타트업 소식] 모두싸인·아임웹·클래스101 外
  • 정단비
  • 승인 2023.02.2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싸인, 한국벤처투자 전자규약 시스템에 전자계약 서비스 공급

모두싸인이 한국벤처투자 전자규약 시스템에 맞춤형 전자계약 서비스를 공급해 전체 조합원의 날인 규약 시 전자서명이 이용될 수 있도록 하는 전자계약 API 연동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국벤처투자는 지난 9월 정책금융 최초로 전자규약 시스템을 시범 도입한 이후, 모태펀드 출자사업 선정 조합 전체에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가 연동된 전자규약을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모두싸인 전자계약이 연동된 전자규약 시스템 확대 적용을 통해 한국벤처투자는 종이와 대면이 필요 없는 규약 날인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행정 업무 효율 제고, 고객 편의 증대, 나아가 페이퍼리스 실현과 차량 이동량을 줄여 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를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래머스, 실리콘밸리 부트캠프 참가자 모집

개발자 교육·평가·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를 운영하는 그렙이 미국 실리콘밸리 개발자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프로그래머스 실리콘밸리 부트캠프’를 개최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프로그래머스 실리콘밸리 부트캠프는 국내 역량 있는 예비 개발자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자 기획된 실리콘밸리 맞춤 개발자 글로벌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총 30명을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3월 15일까지다.

참가자는 컴퓨터 사이언스에 대한 지식과 실무 역량 및 기본적인 영어 소통이 가능한 대학(4년제/2년제) 재학생 및 2022년 8월 이후 졸업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참가자는 신청 후 상담과 영어 능력 테스트를 통해 결정된다. 

부트캠프는 3월 22일부터 서울과 실리콘밸리에서 운영되는 트레이닝 과정 6개월과 이후 인턴 근무 기간 3개월로 진행된다. 처음 3개월은 서울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필수 트레이닝 및 비자 준비 과정으로 운영되며, 이후 3개월의 실리콘밸리 트레이닝 기간에는 프로젝트 수행 트레이닝 외에 지속적인 현지 기업과의 인터뷰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이 기간 중 인터뷰 합격자에 한해 이후 3개월간의 인턴십 근무가 진행된다.

 

두들린 “채용담당자 59.6%, 채용관리 솔루션(ATS) 사용 후 채용 더 잘돼”

기업용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Greeting)’을 운영하는 두들린은 채용담당자 10명 중 6명 정도가 채용 관리 솔루션(이하 ATS, Applicant Tracking System)을 사용한 후 채용이 더 잘 되는 것을 체감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두들린이 지난해 12월 16일부터 27일까지 ATS를 사용해 본 채용담당자 24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설문조사 결과 ‘ATS 사용 후 채용이 더 잘된다고 체감하는가’라는 질문에 59.6%가 ‘그렇다’고 답변했으며, 27.5%는 ‘보통’, 13.4%는 ‘아니다’라고 응답했다. ATS의 인지도 및 사용 경험(복수 응답)에 대해서는 ‘그리팅’이 인지도와 경험 측면에서 각각 68.3%, 49.6%를 차지하며 6개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채용담당자가 ATS를 도입하는 주요 목적(복수응답)으로는 ‘지원자 이력서 통합 관리’가 70.4%로 가장 많이 선택됐고, ‘면접일정 조율(43.3%)’과 ‘협업 평가(42.5%)’, ‘채용 데이터 분석(38.3%)’, ‘채용사이트 제작(31.7%)’, ‘기타(1.6%)’가 뒤를 이었다. ATS 도입 시 주로 고려하는 요소(복수응답)는 ‘서비스 안정성(65.8%)’과 ‘서비스 우수성(59.2%)’, ‘업데이트 속도(40.0%)’, ‘비용(39.2%)’, ‘서비스 인지도(25.4%)’, ‘기타(5.4%)’ 순으로 나타났다.

 

아임웹, 강남 오피스 열고 개발·기획·디자인 조직 강화

아임웹은 최근 빠른 성장과 서비스 고도화 전략에 따른 인원 증가로 사옥을 확장했다. 

아임웹은 지난해 기존 60여 명이었던 직원 수를 100명대로 확장했다. 올해도 많은 스타트업이 있으며 IT 인프라가 발달한 강남 테헤란로에서 우수한 △개발 △제품 기획 및 △디자인 조직 인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아임웹은 UI/UX 환경과 이커머스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고, 고객 경험을 한층 더 끌어올려 늘어나는 고객 수요에 부응하고자 한다.

아임웹은 코딩이나 디자인을 배우지 않아도 심미성 높은 나만의 웹사이트 및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는 ‘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편리하고 고도화한 UI/UX 환경은 사용자가 세세한 부분까지 컨트롤해 원하는 대로 사이트를 꾸밀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다양한 결제 서비스는 물론 물류∙채팅 등 이커머스 관련 기능도 코딩 없이 손쉽게 추가할 수 있어 현재까지 누적 53만 개 이상 사이트가 아임웹을 통해 만들어졌다.

 

집닥,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집닥맨 앱 업데이트 실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고객 서비스 지원을 위한 관리용 시스템인 집닥맨 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집닥맨 앱에서는 고객별 공사 현황 통합 열람 기능이 추가돼 클릭 한 번으로 인테리어 시공 고객의 요청에 대해 상호 확인과 함께 더 빠른 응대가 가능해졌다.

또한, 기존의 사진 공유 기능이 강화돼 일반 문자 사용을 선호하는 고객들도 앱푸시와 함께 발송되는 문자를 통해 시공 현장 사진을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집닥은 인테리어 시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이슈를 해결하고자 인테리어 현장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가 고객의 인테리어 현장을 방문해 시공 상황과 결과를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집닥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왔다.

 

원티드랩, 채용박람회 ‘리크루팅 카니발’ 개최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채용박람회 ‘2023 원티드 리크루팅 카니발’을 개최한다. 행사는 다음달 18일 서울 강남구 소재 ‘위워크 디자이너 클럽’에서 열린다.

컬처 토크는 1,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카카오스타일 개발팀 리드 △요기요 백엔드 개발자 △CJ올리브네트웍스 리크루팅 매니저 △쿠팡 시니어 리크루터가 연사로 나선다. 2부는 △우아한형제들 리크루팅팀 리더 △여기어때 기술기획팀 리더 △EA코리아 TA(Talent Acquisition)팀 채용담당자 △NHN 리크루팅팀 리더가 연사로 참여한다.

원티드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300명에게 행사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다음달 7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탭에서 신청하면 되고, 당첨자 발표는 3월 10일이다. 원티드 이력서를 작성하면 당첨 확률이 더 높아진다. 

 

중고 패션 쇼핑 서비스 스타트업 ‘마인이스’, 41.5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 유치

중고 패션 쇼핑 서비스 ‘차란’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마인이스 주식회사가 41.5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굿워터캐피탈, CJ대한통운, SM컬처파트너스, T인베스트먼트, 슈미트, 스파크랩 등이 참여했다. 또한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와 이승윤 전 래디쉬 대표, 김창원 전 펫프렌즈 대표 등이 엔젤 투자자로 참여했다. 

차란은 위탁 받은 중고 의류를 자체 수거, 전문 스튜디오 촬영, 향균과 살균 클리닝, 적정 판매가 제안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하는 서비스다. 판매되지 않은 상품은 요청 시 기부까지 연결해 준다. 또 중고 의류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검수 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정품 여부, 상품 등급, 실측 사이즈 등의 주요정보를 제공한다. 

 

클래스101, 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과 영업양수도 계약 체결 및 콘텐츠 독점 공개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그로우코퍼레이션과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고 그로우의 콘텐츠를 독점 공개한다.  

클래스101은 최근 서비스를 종료한 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의 그로우(grow)를 인수하고 그로우의 콘텐츠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그로우의 강점으로 꼽히는 취업·직무와 재테크 분야의 클래스들은 클래스101의 프로그래밍, 마케팅, 디자인, 데이터 사이언스 등 <커리어> 카테고리 및 금융·재테크, 창업·부업 등 <수익창출> 카테고리 콘텐츠들과 함께 구독자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배움을 선사할 예정이어서 글로벌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