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어시스턴트 '빅스비'로 내 목소리 맞춤형 기능 만든다
삼성전자, AI 어시스턴트 '빅스비'로 내 목소리 맞춤형 기능 만든다
  • 정단비
  • 승인 2023.02.2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빅스비(Bixby)'에 개인 맞춤형 기능을 강화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하면 '나만의 음성 만들기' 기능이 사용 가능해지며, 통화 중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거나,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텍스트로 전화 받기' 기능을 사용할 때 활용이 가능하다.

'나만의 음성 만들기'를 통해 본인 목소리를 사전에 설정해 놓으면, 텍스트로 입력한 내용이 자신의 목소리로 변환되어 발신자에게 전달되는 기능이다.

'텍스트로 전화 받기'는 수신자가 전화를 받기 어려운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발신자가 말하는 내용은 수신자에게 '텍스트'로 전달되고, 수신자가 텍스트로 입력한 내용은 발신자에게 '음성'으로 전달된다.

자신의 목소리를 사전 설정하는 방법은 '통화 설정'의 '언어 및 음성 설정'에서 '음성 추가'를 선택한 후, '나만의 음성 만들기' 기능을 선택하면 본인의 목소리를 설정해 놓을 수 있다.

사용자는 사전에 지정된 18개의 문장을 따라 읽으며 녹음하면, 빅스비에서 AI 학습 과정을 거쳐 음성 출력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한국어로 제공되는 '나만의 음성 만들기' 기능은 갤럭시 S23 시리즈에서 지원되며, 향후 지원 모델이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통화 기능을 넘어 더욱 다양한 삼성 앱과 호환되어 활용될 예정이다.

'텍스트로 전화 받기' 기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에 이어 영어까지 지원하게 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빅스비 사용자는 기존의 "하이 빅스비", "빅스비” 두가지의 고정 호출어 외에도 사용자가 정의한 키워드로 빅스비를 호출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