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2.2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5060+ 웰컴패키지’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3월 15일까지 만 5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5060+ 웰컴패키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과 첫 거래를 하는 만 5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KB스타뱅킹에서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에 응모만 해도 KB국민은행 상품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KB금융쿠폰 1만원을 제공하고, 추가적인 금융활동을 달성하면 신세계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은 패키지로 구성된 총 5가지의 금융 활동인 ▲입출금 통장 최초 신규 ▲KB스타뱅킹 입출금 알림 최초 동의 ▲급여·아파트 관리비·공과금 신규 등록 및 이체 ▲적립식 예금 50만원 이상 신규 ▲정기예금 1천만원 이상 신규 중 한 종목만 달성해도 경품이 제공된다. 모두 달성 시에는 최대 7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DB손보, 보험금 청구 방문고객 위한 ‘키오스크’ 운영

DB손해보험은 ㈜지앤넷(대표 김동헌)과 함께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를 개발해 지난 20일부터 강남 고객센터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당 키오스크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기능이 탑재 돼 연계된 병원의 실손 보험금 청구시에는 진료비영수증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자동으로 확인된다. 이에 보험가입자가 해당 병원으로부터 진료비 관련 서류를 별도 발급받을 필요가 없다.

또한, 연계 병원에서 진료받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보험금 청구 기능도 제공돼 모든 방문 고객들이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는 불편함이 줄어들게 됐다.

 

하나은행, 삼정KPMG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지난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 하나은행 ‘Club1(클럽원) 한남’에서 회계/경영컨설팅 전문 기업 삼정KPMG와 VVIP손님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패밀리오피스 손님 관련 기업에게 ▲기업 경영 컨설팅 ▲기업 가치 평가 ▲기업 M&A 및 가업승계 관련 자문 등 삼정KPMG가 보유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기업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삼정KPMG와의 파트너십은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 서비스가 손님 개인 자산관리 영역에서 벗어나 손님 관련 기업 자문 서비스까지 맞춤형 솔루션 제공의 범위가 확대됐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11기 발대식 개최

NH농협은행은 23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사에서 금융·경제교육 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할 대학생봉사단「N돌핀 11기」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11기 N돌핀은 전국 21개팀 총 126명으로 구성된다.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농업·농촌의 가치 홍보, 소외지역의 청소년 금융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며 농협은행과 Youth 고객과의 소통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우수자에게는 은행장명의 표창,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1회 면제,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KB국민은행, 플랫폼 리워드 ‘Wallet포인트’ 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은 ‘KB Wallet’콘텐츠 이용 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Wallet포인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Wallet포인트’는 고객이 ‘KB Wallet’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이벤트 참여 시 리워드로 적립해 주는 포인트다. 포인트는 모바일 기프티콘 구입, 외화 환전에 활용하거나 제휴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으며 본인 명의의 KB국민은행 계좌 및 타 은행 계좌를 등록해 포인트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Wallet포인트’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28일까지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 KB Wallet 신규 가입, 국민비서와 전자증명서 신청, 반려동물 전자등록 등을 최초로 이용한 고객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한편 지난해 8월 말에 선보인 ‘KB Wallet’은 신분증, 증명서, 결제 관련된 다양한 생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지갑 형태의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행정안전부와 연계한 ‘전자증명서’▲행정알림, 상담,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국민비서 구삐’ ▲쿠폰을 한 곳에 관리하고 유효기간을 알림으로 알려주는 ‘쿠폰관리’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전자영수증’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금융, ‘2023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우수 기업 수상

우리금융그룹은 서울 여의도 소재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국회기후변화포럼 주관 ‘2023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시상식에서 정무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은 범국민적인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에 대한 공로가 큰 단체 또는 개인을 격려하고 모범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국회기후변화포럼이 지난 2010년 제정한 국내 최초의 기후변화 종합 시상이다.

우리금융은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을 위해 그룹 ESG 비전을 ‘Good Finance for the Next(금융을 통해 만드는 더 나은 세상)’로 정하고, 중장기 ESG 목표로‘Plan Zero 100’을 선언한 바 있다.

또한,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 및 2030년까지 ESG금융 100조원 지원, ▲그룹 환경관리시스템 운영, ▲기후리스크 관리체계 구축, ▲녹색금융 지원 확대 등 녹색경영 강화를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