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상표등록~대금결제까지…서울시, 수출 초보 디자이너 위한 세미나 개최
해외상표등록~대금결제까지…서울시, 수출 초보 디자이너 위한 세미나 개최
  • 차미경
  • 승인 2023.02.2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가 국제무역 계약서류 작성방법, 대금지급 등 실무 설명 후 질의응답 진행

해외수출을 준비하는 초보 디자이너를 위한 ‘족집게 세미나’가 열린다.

관세사, 변호사가 수출 경험이 없는 국내 브랜드를 위해 해외 상표 등록부터 국제 무역 계약 서류 작성 방법 등 현장에서는 가장 필요로 하는 내용만 압축해 제공하는 ‘수출 초보를 위한 세미나’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3.15~19) 기간인 3월 1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3층 디자인홀에서 진행된다. 

서울시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국제 무역 계약에서부터 준비 서류, 대금 결제, 통관, 해외 상표 등록까지 무역 전반에 관한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된다. 

1회성 세미나로 끝나지 않는다. 서울트레이드쇼 기간(3.15~19)에는 디자인랩 2층 회의실에서 희망 업체 대상으로 국제 무역과 수출 물류 전반에 관한 개별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상담실’도 운영한다.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의 ‘무역 실무/상표출원’ 세미나의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나 개인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홈페이지 사전 등록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세미나는 선착순 100명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현장 운영 상황에 따라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