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시그넷, 미국 유니콘 기업 '테라와트 인프라스트럭처'에 첫 수주 계약
SK시그넷, 미국 유니콘 기업 '테라와트 인프라스트럭처'에 첫 수주 계약
  • 정단비
  • 승인 2023.02.2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시그넷이 미국 1조원 이상 투자유치 유니콘 기업인 전기차 충전소 사업자(CPO) 테라와트 인프라스트럭처(TeraWatt Infrastructure)와 첫 수주 계약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테라와트 인프라스트럭처는 구글(Google) 에너지 전략 총괄이었던 네하 팔머(Neha Palmer)가 설립한 회사로 약 1조 4천억여원의 투자를 유치해 미국 내 충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사업자중 하나다. 

SK시그넷 미국 공장 현장 사진
SK시그넷 미국 공장 현장 사진

테라와트 인프라스트럭처는 미국내 고속도로에 80km(50마일)마다 초급속 충전소를 설치하는 NEVI프로그램이 본격화됨에 따라, 이번 협력으로 SK시그넷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됐다.

지난해 7월 한국을 방문한 테라와트 인프라스트럭처 경영진이 SK시그넷의 충전소에 방문했으며 이후 여러 차례의 실무 논의와 현장 실사 등을 거치며 올해 1월 첫 거래를 시작했다.  

박흥준 SK시그넷 마케팅본부장(CMO)은 “SK시그넷은 올해 2분기부터 미국 공장에서 신제품 생산을 준비하고 있고, 미국산 철제 케이스 제작 업체도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바이 아메리카 법을 충족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이며, ”NEVI프로그램과 IRA법 적용으로 더욱 치열해질 미국 내 전기차 충전기 시장에서 준비된 생산 설비 및 공급망으로 빠르게 우위를 선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정부는 전기차 충전기에도 바이 아메리카 법(Buy America Act)을 적용하는 구체적인 기준을 발표했으며, 기존 미국 내 최종조립 조건 이외에 미국산 철강을 사용한 외부 케이스를 사용해야 한다는 기준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