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 업사이클링·세븐일레븐 소주한잔·해태 오예스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 업사이클링·세븐일레븐 소주한잔·해태 오예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2.2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 ‘익사이클 바삭칩’ 편의점 판매 시작

CJ제일제당이 ‘푸드 업사이클링(Food Upcycling)’ 제품인 ‘익사이클(Excycle) 바삭칩’을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익사이클 바삭칩’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INNO 100)’을 통해 발굴한 ESG 경영 관점의 고단백 영양 스낵이다. 깨진 조각쌀과 콩 비지 등 식품 부산물을 30% 가량 함유했으며, 한 봉지에 계란 한 개 분량의 단백질과 바나나 두 개 분량의 식이섬유가 담겼다. 포장재는 쓰고 버린 페트병을 재활용해 친환경적 가치도 높였다.

이번 편의점 론칭에 맞춰 업사이클링과 바삭함 등 맛 품질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포장재를 리뉴얼했다. 상반기 중에는 기존 담백한 오리지널 맛과 매운 핫스파이시 맛 외에 이탈리아산 화이트트러플이 들어가 풍미 있는 트러플 맛도 추가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소주한잔’ 팝업스토어 인기몰이

세븐일레븐은 지난 24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야외 팝업 매장에 임창정과 함께 출시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인 ‘소주한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세븐일레븐 소주한잔 팝업스토어는 내달 5일까지 매일 10시30분에서 22시까지 운영된다.

세븐일레븐은 팝업스토어에서 ‘소주한잔’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 소주한잔을 구매한 고객은 소주한잔 2병이 무료로 증정되는 행운볼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매일 10명 추첨) 

그리고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안에 설치된 임창정&소주한잔 대형 현수막 앞에서 인증샷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세븐일레븐, #임창정의 소주한잔 등)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26일까지는 성인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소주한잔을 시음해볼 수 있는 시음행사도 진행된다.

26일 오후에는 가수 임창정이 직접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소주한잔을 소개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창정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소주한잔 팝업스토어에서 ‘구매 고객 팬 사인회’, ‘나에게 소주한잔은?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감사 이벤트를 직접 진행해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들에게 소주한잔을 적극 홍보했다. 

 

배민, 외식업주 자녀에게 최대 600만원 장학금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사장님 자녀들에게 1인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의 장학생을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김봉진 의장이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해 마련한 200억 원 규모의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에서 100억 원 규모로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외식업주 자녀 309명이 장학금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으로 총 20억을 지원받았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배달의민족 입점업주가 아니어도 외식업주 가정의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부모님(부친 또는 모친)이 1년 이상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으면서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3인 가구 기준 월 소득 576만5,261원 이하)인 고등학생 및 대학생, 또는 학자금 지원구간 6구간(702만1,253원 이하) 이하에 해당하는 대학생 자녀다. 올해는 복지 사각지대 지원 확대를 위해 기준 중위소득 금액 기준을 지난해 100%에서 130%로 상향했다.

고등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300만원, 대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400만원(일반전형) 또는 주거비 지원금 600만원(주거독립전형)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우아한사장님 자녀 장학금 지원 홈페이지 또는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외식업주 자녀 본인이 접수해야 한다.

 

CJ웰케어 ‘이너비’, 소비자 혜택 강화한 다양한 프로모션 마련…새 TV광고도 선보여

CJ웰케어는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이너비’의 새 TV광고 론칭에 맞춰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4년간의 연구개발 노하우를 토대로 피부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이너비 TV광고 조회수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웰케어 유튜브에 업로드된 광고 영상의 조회수에 따라 제품 구매자 대상으로 이너비 전 제품을 비롯, 풍성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이벤트는 4월 2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4월 24일 CJ웰케어 공식몰에서 발표된다. 또한, 자사몰 및 네이버 공식몰에서는 소비자 리뷰 이벤트를 마련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 2주분(본품)’ 등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별도 진행된다.

‘이너비’는 2009년 국내 최초 먹는 히알루론산 출시를 시작으로 ‘이너비 아쿠아뱅크’,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 등 피부 케어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최근에는 섭취가 간편하고 흡수가 빠른 새로운 제형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입 안에서 녹여 먹는 방식인 ‘이너비 글루타치온 필름’을 론칭했다.

 

스타벅스가 양성하는 청년인재 대학생, 올해 역대 최다 인원 16명 졸업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16명의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졸업생을 배출하며 서울 중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졸업식을 2월 23일 진행했다.

스타벅스 청년인재는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생들로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81명의 청년인재가 선발됐다. 2019년 첫 졸업생 2명을 배출한 이후 올해 2월까지 누적 졸업생은 31명에 달한다. 

올해 졸업하는 청년인재는 역대 최다 인원인 16명으로, 졸업 후 취업과 대학원 진학, 창업 준비 등 사회로 진출할 예정이다. 졸업식에 앞서 청년인재들은 수년간 멘토로 활동했던 아동양육시설의 아이들에게 직접 준비한 신학기 선물세트와 편지를 전달하며 응원하는 봉사 활동에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스타벅스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면서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 명사 강의, 직무 특강, 자율 동아리 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연 2회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스타벅스 지원센터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견학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해태 오예스, 프리미엄 시즌에디션 ‘세븐베리즈’ 출시

해태제과는 건강한 고급 원재료로 품격을 높인 프리미엄 오예스 ‘세븐베리즈’를 출시한다. 국내 최고 수분(水分)의 리얼 초코케이크로 사랑 받는 오예스가 내놓은 첫번째 프리미엄 시즌에디션이다.

오리지널 오예스의 독보적인 촉촉함에 특유의 계절 맛을 담아 14연속 완판을 기록한 시즌에디션의 고급버전이다. 2월부터 3달간 400만개만 한정 생산돼 올 봄 한철만 맛볼 수 있다. 

그간 케이크에 1~2종의 베리가 사용된 적은 있지만, 프리미엄에 걸맞게 무려 7종(딸기, 블루베리, 크랜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아사이베리)의 베리를 넣어 이름도 ‘세븐베리즈’다. 전 세계 400여종의 베리 중 건강과 품질을 기준으로 까다롭게 엄선한 어벤저스급 구성이다. 같은 종류라도 국가대표급만 골랐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산, 블랙커런트는 독일산, 블루베리는 미국산이다. 

여기에 품질 좋은 베리를 반죽 단계에 넣어 케이크 시트 자체를 ‘슈퍼베리 시트’로 만든 것도 특별하다. 잼이나 크림으로 만드는 방식과 달라 6개월이 넘는 연구개발 과정을 거쳤다.

케이크를 둘러싼 두툼한 초콜릿도 카카오 함량을 2배 가량 높인 다크초콜릿이다. 한층 더 진해진 달콤쌉싸름한 맛 덕분에 한결 더 상큼한 슈퍼베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초콜릿과 슈퍼베리의 맛 조화를 위해 원료 구성비를 늘린 만큼 1개당 중량도 7% 늘어나 고급스러운 디저트로 완성했다.  

 

GS더프레시, 3월 한 달간 ‘우리동네 생활물가 안정’ 프로모션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3월 1일부터 4주간 ‘우리동네 생활물가 안정’ 테마로 고객들에게 더 생생하고 활력이 넘치는 세일 행사를 제공한다.

GS더프레시는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나들이 활동이 많아지고, 삼삼데이(3일), 화이트데이(14일) 등 다양한 이벤트데이가 많은 3월을 맞아, 고객들에게 알뜰한 쇼핑 기회 및 보다 빠른 봄 시즌 매장 분위기 연출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연중 가장 큰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한우 도매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이 있는 농가 돕기를 위해 3월 한 달간 최고 등급 ‘1++ 우월한우 대축제 행사’도 진행한다. GS리테일은 지정농장 및 우수 협력사의 1++ 등급 한우를 엄선해 최고 50% 이상 할인한 알뜰한 가격의 한우를 공급해 소비 활성화 및 농가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우리동네 생활물가 안정’ 프로모션은 3월 ▲초특가 위크 ▲1+1 및 할인 위크 ▲GS PAY 할인 위크 ▲사은행사 위크로 주차별 진행한다. 
주차별 대표 상품으로, 초특가 위크(1일~7일)에는 삼삼데이를 맞아 삼겹살/오겹살/목살 500g을 행사카드로 구매시 9,800원에, 할인 위크에는 약 100여개 이상 상품의 1+1과 위스키 위런 2탄, GS PAY 위크에는 PAY결제시 추가 할인 등의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 더불어, ‘채소 더 싸게’ 행사를 통해 생활 필수 채소 및 두부 콩나물 등 대대적인 할인 행사로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해 적극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