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신한금융그룹·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신한금융그룹·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3.0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59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 진행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월 27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서부본부에서 굿네이버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59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도운 의로운 시민이나 단체를 ‘희망영웅’으로 선정해 나눔 문화와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59번째 ‘희망영웅’ 김광연 씨는 지난 26일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사패산 터널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 당시 터널 벽면에 설치된 소화전을 이용해 화재를 진압하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로 이번 수상자에 선정됐다.

 

하나은행, ㈜야나두와 디지털 금융-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교육∙피트니스 컨텐츠 중심의 메타버스 기업 ㈜야나두와 디지털 금융과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야나두의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에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결합하는 등 일상 생활에 디지털 금융이 함께 할 수 있는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양사 회원을 대상으로 금융 및 에듀∙스포츠테크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에듀∙스포츠테크 플랫폼에 디지털 금융을 결합한 금융서비스 공동개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서비스 ‘하나머니’와 메타버스 피트니스 플랫폼 ‘야핏’의 적립 포인트 연계 ▲하나은행 알파세대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앱’과 아동용 운동 교육 협업 ▲양사 고객 대상 제휴 금융 및 교육∙피트니스 상품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NH농협카드 그린포스 당구팀 조재호 선수, 튀르키예 지진 성금 일천만원 기부

NH농협은행은 소속 프로당구팀 조재호 선수가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본부에서 튀르키예 지진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조재호 선수는 지난 2월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3에서 우승하며 받은 상금 일부를 강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를 돕기 위해 기부의 뜻을 밝히며 긴급구호에 동참했다.

조재호 선수는“프로당구(PBA)에서 함께 경기를 뛰고 있는 튀르키예 선수들이 슬픔에 빠진 모습을 보고 매우 마음이 아팠다”며, “더 이상 피해는 없기를 바라며 복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캐피탈, 창립 29주년 기념 희망조약돌에 1천만 원 기부금 전달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은 우리금융캐피탈에서 지난 16일 창립 29주년 기념 희망조약돌에 1천만 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월 21일 창립기념일을 맞이한 우리금융캐피탈은, 지난 16일 창립 29주년 기념행사 및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창립 29주년 기념 기부금 전달식에는 우리금융캐피탈 경영지원본부 김인수 전무 및 NGO단체 희망조약돌 임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우리금융캐피탈에서 기부한 1천만 원은 지역아동센터 내 취약계층 아동들이 더욱 나은 새 학기를 누릴 수 있도록 20개의 페트병으로 제작한 親환경 에코백팩(책가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금융캐피탈은 임직원으로부터 도서와 의류를 기부받아 사회 취약계층인 미혼모,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필요한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중국 리오프닝에 따른 국제유가 상승리스크 점검 결과 발표

IBK기업은행은 Global VAR 모형을 통한 ‘중국 경제활동재개에 따른 국제유가 상승리스크 점검’ 결과를 발표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중국의 경제활동재개에 따라 올해 1월 중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8%포인트(p) 상향 조정했으며, 기업은행은 이에따라 한국 경제성장률이 0.2%포인트(p) 상승할 것으로 분석했다.

하지만 중국 경제활동재개로 인한 유가상승 수준에 따라, 한국 경제성장률의상승효과(0.2%p)는 축소 또는 상쇄될 수 있음도 지적했다. 

올해 최고 유가 수준이 90달러(배럴당, 두바이유 기준) 이상 상승할 경우 한국 경제성장률은 지난 1월 IMF가 전망한 1.7%보다 낮아질 수 있다고 예상했으며 유가가 100달러 이상 급등할 경우 1.13%까지 낮아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아울러, 최근 유가가 다시 상승세를 나타냄에 따라, 중국 경제활동재개에 따른 한국 경제성장률 상승효과가 축소될 위험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NH농협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고객대상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퇴직연금의 상품 운용에 도움을 주는 디폴트옵션 활성화를 위해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가입고객이 적립금을 운용할 금융상품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정해둔 방법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벤트 기간 중 영업점 또는 비대면(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해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개인형 퇴직연금(개인형IRP)계좌의 디폴트옵션방법 지정 또는 옵트인 매수 후 인터넷/스마트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토끼골드바 3돈(1명) ▲토끼골드바 2돈(2명) ▲토끼골드바 1돈(3명) ▲스타벅스 1만원 상당 기프티콘(1,000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