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홈씨씨 인테리어, ‘센스타일 프로’ 디자인 리뉴얼..고급 바닥재 시장 타깃
KCC글라스홈씨씨 인테리어, ‘센스타일 프로’ 디자인 리뉴얼..고급 바닥재 시장 타깃
  • 정단비
  • 승인 2023.03.0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대중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KCC글라스(대표 김내환)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LVT 제품인 ‘센스타일 프로’의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PVC 바닥재의 일종인 ‘LVT(Luxury Vinyl Tile, 럭셔리비닐타일)’는 시공이 간편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상업용 공간에 많이 쓰이는 고기능성 바닥재이다.

센스타일 프로는 특수 UV 도료 코팅으로 내구성과 내오염성이 뛰어나 유지 관리가 쉽고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또한 국내 최장(最長)의 제품 냉각용 어닐링 시스템(Annealing System)을 갖춘 설비에서 생산해 온도 변화에 따른 제품의 수축 및 팽창을 최소화했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센스레이' 시공 이미지 (어반 스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센스레이' 시공 이미지 (어반 스톤)

센스타일 프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이 강화되면서 디자인 패턴이 총 66종으로 확대했으며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이탈리아, 터키의 수입 대리석과 콘크리트와 같이 국내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석재 디자인 비율을 40% 확대하는 등 천연소재 느낌의 디자인 패턴을 대폭 강화했다.

KCC글라스는 지난 2021년 아산공장에 최신 공정설계와 체계화된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춘 LVT 생산라인을 구축한 바 있다.

한편 홈씨씨 인테리어는 북미와 유럽의 고급 바닥재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LVT 제품인 ‘센스레이’도 신규 출시했다.

센스레이는 KCC글라스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고성능 상업용 바닥재로 유리섬유(Glass Fiber)가 함유된 치수안정층과 중지층을 적용해 뛰어난 보행감을 구현했으며 평활하지 않은 바닥 시공 시 바닥의 굴곡이 드러나는 전사현상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센스타일 프로와 센스레이는 친환경 버진(Virgin) PVC 원료 사용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인체에 해로운 프탈레이트와 중금속을 포함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과 미국의 실내 공기 품질 인증 표준인 FloorScore 등 인증도 획득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최근 인테리어 고급화 열풍이 지속되면서 상업용 공간에서도 다채로운 디자인의 바닥재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디자인은 물론 내구성과 친환경성까지 뛰어난 홈씨씨 인테리어의 LVT 제품으로 개성 있고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