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해태제과· SPC 파스쿠찌·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해태제과· SPC 파스쿠찌·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3.0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제과, 넥슨 제휴 프로모션 ‘맛동산X던전앤파이터’ 출시

해태제과는 넥슨과 손잡고 ‘맛동산 던전앤파이터 에디션’ 3종과 ‘단진 특별 패키지’ 1종을 출시한다. 

래퍼 그레이의 CM송에 이어 국내 대표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와의 협업은 맛동산의 새로운 젊은 도전이다. 

맛동산 마스코트 ‘맛깨비’와 던파 마스코트 ‘단진’이 그려진 맛동산 던파 에디션 3종은 이달 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를 비롯한 전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맛동산에 1개씩 담긴 쿠폰을 넥슨 던파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게임아이템인 ‘맛깨비 주화’, ‘마스터 계약 패키지’를 획득할 수 있다.

‘단진 특별패키지’는 온라인 전용으로, ‘맛동산 던파 에디션(155g)’ 5봉지로 구성했다. 데코스티커 5종과 특별 패키지 전용 쿠폰 1장을 넣었다.

 

파리바게뜨, 스페셜티 원두로 풍미 높인 ‘아샷추’ 출시

파리바게뜨가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더해 달콤쌉싸름하고 시원하게 즐기는 ‘아샷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것으로, MZ세대들 사이에서 모디슈머(기존 메뉴를 수정해 독창적 레시피로 탄생시키는 소비자) 제품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제품은 파리바게뜨의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의 100% 스페셜티 원두로 내린 에스프레소와 홍차 베이스의 달콤한 아이스티를 활용해, 에스프레소의 깊은 풍미와 복숭아 홍차의 고급스러운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제철 봄나물 활용 신메뉴 4종 출시

글로벌푸드기업 아워홈이 운영하는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는 봄나물을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는 올해 연간 메뉴 콘셉트를 ‘2023 J.U.M.P UP!’으로 선정했다. 건강하고 역동적인 기운을 북돋아 주는 음식 한 끼를 먹고 토끼처럼 도약하자는 의미를 담아 계절별로 △Joyful(즐거운 한끼) △Useful(간편한 한끼) △Mild(속 편한 한끼) △Powerful(활력 한끼) 키워드에 맞는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Mild 식단’과 ‘Powerful 식단’은 건강식 특화 메뉴로 구성했다. Mild 식단은 고단백 식재료와 통곡물, 콩류, 채소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높인 보양식이다. Powerful 메뉴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활용한 메뉴로 기획했다.

이번 봄 시즌에는 푸른 봄나물을 활용해 향긋한 봄기운을 가득 담은 메뉴를 선보인다. 냉이, 부추, 참나물, 돌나물, 죽순, 미나리 등 초록 봄나물을 활용했다.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 ▲‘봄나물 연두부 비빔밥’ ▲‘봄 담은 유산슬 덮밥’ ▲‘봄 미나리 불오징어 반상’ 등 총 4종이다. 봄나물은 입맛을 돋우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미네랄, 칼륨, 섬유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한 한 끼로 제격이다.

 

스타벅스, 커티스 쿨릭과 화이트 데이 푸드와 MD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 시즌을 맞아 3월 7일부터 ‘LOVE ME’를 주제로 하는 신규 푸드와 MD 상품, 스타벅스 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화이트 데이 시즌 상품은 특별히 뉴욕에서 활동하며 대표 시그니처 아트웍인 ‘LOVE’, ‘LOVE ME’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과 협업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부터 ‘나 자신을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LOVE ME’를 주제로 따듯한 봄의 무드를 느낄 수 있는 스프링 시즌을 진행 중이다. 

우선, 고급스러운 틴 케이스에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을 코팅한 카라멜과 하트 모양의 라즈베리 초콜릿을 담은 ‘커티스 쿨릭 러브스 카라멜’을 핑크와 골드 두 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선보인다. 천연 과일즙을 활용한 세 가지 맛의 하트 모양 젤리인 ‘커티스 쿨릭 러브스 젤리’도 네모난 사랑스러운 패키지에 담겨 선물용으로 좋다. 이와 함께, 하트 모양의 ‘러브스 초콜릿 마카롱’과 ‘러브스 스트로베리 마카롱’도 새롭게 출시된다.

아울러, ‘LOVE’ 아트웍을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MD 상품도 선보인다. 보냉 파우치와 투명한 버킷백이 한 세트로 구성돼 각각 단독으로도 사용 가능한 원형 모양의 ’커티스쿨릭 클리어 버킷백’, 2명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의 ‘커티스쿨릭 피크닉 매트’를 포함해 머그와 텀블러 등 협업 상품이 출시된다. 커티스 쿨릭 아트웍이 새겨진 스타벅스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SPC 파스쿠찌, 깔루아와 에스프레소 바 한정 ‘커피 칵테일’ 2종 출시

파스쿠찌가 국내 대표 커피 리큐르 브랜드 ‘깔루아(Kahlua)’와 협업해 에스프레소 바 전용 ‘커피 칵테일’ 2종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저도주·혼합주를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깔루아와 함께 보다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칵테일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깔루아는 2021년부터 ‘Coffee Goes Cocktails(깔루아와 함께하는 커피 칵테일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신제품은 △부드럽고 달콤한 허니크림과 파스쿠찌를 대표하는 블렌드 ‘골든삭(Golden Sack)’, 깔루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허니크림 깔루아 밀크’ △솔티 카라멜 젤라또와 ‘골든삭’ 원두가 블렌딩돼 매력적인 단짠 조합을 자랑하는 ‘솔티 카라멜 깔루아 쉐이크’ 등 2종이다.

커피 칵테일 2종은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 바의 모습을 재현한 파스쿠찌 시그니처 매장 4개점(센트로서울점, 에스프레소 바 양재, 에스프레소 바 인천송도점, 에스프레소 바 해운대 엘시티점)에서 5월 30일까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SPC 섹타나인, 해피포인트 앱 캠페인 ‘오렌지 프라이데이’ 론칭

SPC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1,300만 회원과 함께하는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통합 마케팅 이벤트 ‘오렌지 프라이데이’를 신규 론칭한다.

섹타나인은 ‘오렌지 프라이데이’를 통해 매월, 매주 금요일마다 SPC 브랜드 매장에 방문 혹은 배달 시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고, 푸짐한 외부 제휴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해피포인트’, ‘해피오더’, ‘해피라이브’ 등 SPC 자체 커머스 플랫폼과 연계한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매장에서는 SPC 계열 브랜드 3사(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파리바게뜨)’, ‘싱글레귤러(배스킨라빈스)’, ‘아메리카노(S)(던킨)’을 각각 1+1으로 증정한다. 또, SPC 통합 배달 애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에서는 SPC 브랜드 3사 배달 주문 시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피자헛(배달 및 픽업 최대 12,000원 할인) △이삭토스트(배달 및 픽업 6천원 할인) 등 외부 브랜드 배달/픽업 쿠폰도 지급한다.

이외에도, 섹타나인은 SPC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해피라이브’를 통해 ‘오렌지 프라이데이’ 혜택과 관련된 퀴즈를 맞히면 총 30만 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진짜 ‘나’이자 ‘본캐(본캐릭터)’가 되는 주말의 시작을 표현한 ‘오렌지 프라이데이’ 캠페인 영상을 해피포인트 디지털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에 공개하고,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렌지 프라이데이 줄서기’, ‘본캐/부캐 댓글 자랑하기’ 등 이색 이벤트를 실시한다.